3색 LED 일루미네이트 게이밍 키보드! - [제닉스 STORMX K3]

반응형

국내 주변기기 전문업체로 잘 알려진 ㈜제닉스(www.xenics.co.kr)는 작년 하반기 마우스 제품 라인업에 메카닉 느낌이 강렬한 게이밍 마우스 STORMX M3를 출시했었습니다. 현재, 제닉스에는 Tesoro(테소로)를 비롯해 E-Blue STORMX 크게 3가지 브랜드로 주변기기를 선보이고 있는데, 올해 새해에는 STORMX에 키보드 제품을 선보입니다. 바로, 'STORMX K3'가 그 모델입니다. 그럼, STORMX K3를 어떤 제품인지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STORMX K3
접점방식 멤브레인
총 키 수 106
연결 인터페이스 USB
케이블 길이 1.55m
무게 810(±20)g
크기 474(L)x191.8(W)x30.8(H)mm
부가 지원 3 LED 지원, 반복속도 조절, 미디어 핫 키 지원, Anti-Ghost 지원

 

 

 

 

STORMX K3 STORMX라인업에 처음 선보이는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이는 제품 박스 디자인을 보고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품 박스에는 모델명과 게이밍 컨셉 문구, 제품의 특징을 간략하게 전면에 언급하고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좀 더 자세하게 제품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키 반복속도 지원부터 멀티미디어 핫 키, 윈도우키/전키 잠금 지원, Anti-Ghost 기능 지원, 3 LED 지원, 제품 디자인, 받침대, 포트 처리에 대해 언급을 하고 있겠습니다. 상당히 자세히 언급이 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구입시 충분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요약 목록적으로도 언급이 되어 있어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하게 키보드와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키 베젤 부분적으로 유광처리가 된 곳이 있어, 초기 상태 시에는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겠습니다.

 

 

 

 

 

 

STORMX K3를 살펴보면, 전체적인 색상은 키보드 기본색이라 할 수 있는 블랙이며, 테두리 베젤 디자인은 게이밍 컨셉에 맞춰 메커니즘 느낌으로 처리되었습니다. 전체 키는 106키로 한국식 한글 레이아웃에 맞춰져 있겠습니다. 키들을 좀 더 살펴보면, 키 배열이 한글 레이아웃에 맞춰져 있지만, 엔터(Enter)키가 흔히 보는 자나 ㅡ자형이 아닌 ㄱ자임을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 따라 선호도가 나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기본 키 기능 외에 추가적인 기능 키 지원을 위해 Fn키가 지원되는데, Fn키 조합으로 추가되는 기능은 ESC키는 3(블루/레드/퍼플) LED 지원과 LED Off 기능을, F1~F3키는 키 반복속도 조절, F4~F8키는 음소거, 재생, 볼륨조절 기능을, F9키는 인터넷, F10키는 아웃룩 메일, F11은 전체키는 잠금/해제, F12키는 윈도우키 잠금/해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키 캡들에 새겨진 문구들은 레이저 각인으로 처리되어 장시간에도 쉽게 벗겨지지 않도록 했으며, 키 입력방식은 멤브레인 방식이며, 부드러운 입력과 키 입력 시 소음 최소화를 위해 내부에는 러버돔이 적용되어 있겠습니다. 그리고, 게임시 동시 입력 키 지원을 위해 총 8가지 구성의 최대 20키 입력 지원을 인식시킨 Anti-Ghost 기능으로 기계식 키보드의 동시 키 입력 못지 않은 입력 지원을 해주고 있겠습니다. STORMX K3 키보드 밑면을 살펴보면, 아랫부분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패드를 기본 부착 해놨으며, 앞부분에는 키보드 기본 높이보다 1단계 높일 수 있게 높낮이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겠습니다. 또한, 앞부분 한 편에는 케이블을 고정할 수 있게 고정 걸이를 지원한 점도 눈에 띄겠습니다. 끝으로, 케이블 부분을 살펴보면, 총 길이는 약 1.9m를 가져 유선으로 충분한 길이이며, 케이블 전체는 깔끔하게 패브릭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겠습니다. 또한, 신호 손실 최소화를 위해 USB 인터페이스는 금도금 처리를 했으며, 앞부분에는 노이즈 필터를 적용 했습니다.

 

 

 

 

 

직접, STORMX K3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 없이 USB 인터페이스를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앞에서 언급한 3 LED 색상은 Fn+ESC키 조합으로 블루레드퍼플 순으로 전환이 되며,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을 선택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또한, STORMX K3는 멤브레인 키보드지만, 반복속도를 조절해주는 기능을 지원해주는데, 일반이 만든 체크 프로그램을 통해 F1키부터 F3키까지 Fn키 조합으로 각각 적용해 본 결과, F1 1x속도는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 속도를 보여주며, 나머지 F2 x2, F3 x3도 단계적으로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가 원하는 키 반복속도를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 끝으로, 키보드 위주의 게임에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키 압력은 멤브레인과 러버돔 방식에 의한 부드러운 압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소음부분 역시 러버돔 적용은 작은 편입니다. 동시 키 입력은 Anti-Ghost 범위 내에서 적용되는 키 조합들은 무리 없이 입력이 가능하며, 벗어나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게임 내의 컨트롤 설정으로 범위 내로 변경해 적용하면 게임 진행에 큰 불편함을 없겠습니다. 그리고, 볼륨 조절 기능키 역시 운영체제 통합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에 상관없이 바로 적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멤브레인 제품으로써 사용에는 만족스러운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제닉스에서 STORMX 라인업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 STORMX K3는 제닉스의 본격적인 일반 보급형 키보드 진출을 알리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멤브레인 키보드가 아닌 게이밍 컨셉에 맞춰 반응속도 조절과 부가 기능 키 지원, LED 백라이트 지원도 단색을 넘어 3색 지원을 하고 있어, 경쟁하는 다른 제품들과는 분명한 차별화를 가지고 있어 매리트가 좀 더 높은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문서/텍스트 타이핑 시 사용될 수 있는 엔터키가 해외 키보드의 형태라 사용자에 따라 처음 사용시 불편함 또는 적응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게임에 있어서는 동시 키 입력 지원도 해주고 있어 불편사항 없이 전체적으로 만족스럽기 때문에, 3만원대로 출시 예정되는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 제품으로써 좋은 반응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