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손 그립감을 만족시켜줄 게이밍 마우스! - Cougar(쿠거) 600M

반응형

 

글로벌 파워서플라이 전문업체인 ㈜Cougar(http://www.cougar-world.com/)는 최근 한국시장과 더불어 전 세계 자사 최고의 하이엔드 게이밍 마우스 700M을 선보였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컨셉으로 출시된 700M 10만원대 가격형성으로 그만큼의 가치를 보여주지만, 마니아를 제외하면 일부 소비자들이 다가가기에는 쉽지 않은 모델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700M보다 한 단계 아래인 게이밍 컨셉과 좀 더 소비자들이 많이 다가갈 수 있는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600M입니다. 그럼, Cougar의 두 번째 하이엔드 게이밍 마우스 600M은 어떤 모습을 가졌는지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600M
센서(Sensor) 레이저(Laser) – Avago ADNS-9800
프로세서(Processor) ARM Cortex-M0(32Bit)
내장 메모리(On-Board Memory) 512KB
색상(Color) 블랙(Black), 오렌지(Orange)
버튼(Button) 8
버튼 스위치(Button Switching) OMRON
해상도(Resolution) MAX 8200DPI
가속도(acceleration) MAX 30G
프레임(Frame) 12000FPS
전송제어 속도(Polling Rate) 1000Hz(1ms)
연결방식(Interface) USB(Gold plated)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8m
크기(Size)  125(D) x 83(W) x 42(H)mm
무게(Weight) 90g
LED Color 16.8 million(1680만)
소프트웨어(Software) UIX SYSTEM
Game Type FPS / MMORPG / MOBA / RTS

 

 

앞에 700M이 최상위 모델로 포장부터 고급스러웠다면, 600M은 바로 한 단계 아래 모임을 알 수 있게, 일반적인 게이밍 마우스의 포장 팩키지를 가졌습니다. 전면에는 제품의 이미지를 통해 미리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모델명과 주요 특징으로 700M과 동일한 3200DPI, 32Bit프로세서, 8개의 버튼 언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게이밍 마우스 팩키지 처럼 전면 도어 방식으로 커버 오픈을 통해 내부에 포장된 제품의 실물 포장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버 안쪽에는 제품의 전체적인 특징을 나열하고 있는데, 17가지를 나열하고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제품의 측면 이미지와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전반적인 주요하드웨어 스펙이 700M과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특징 일부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데, 측면 Sniper 버튼과 1680만 컬러 백라이트 지원, 700M/700K에서도 언급된 키보드와 마우스 공유 기능의 Fusion, 그리고, 소프트웨어 UIX System을 언급하고 있습니다.박스 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함께 부위별 명칭과 기술 특징을 소개하는데, 버튼 스위치에 OMRON, DPI 변경 스위치, 금도금 처리의 USB 플러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각 나라별 언어로도 제품 특징을 소개하는데, 이번 모델에도 역시 한국어가 기본 포함되어 있습니다.제품 포장은 게이밍 마우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 이미지에 맞춘 캡(CAP) 방식으로 처리되었으며, 마우스를 비롯한 제품 구성은 설명서와 로고 스티커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제품의 부위별 명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600M을 살펴보겠습니다. 600M 역시 700M처럼 2가지 컬러 블랙(Black)과 오렌지(Orange)로 출시되었습니다. 블랙 색상이 기본 색상 모델이라면, 오렌지는 제품 제조사를 떠올리게 해주는 느낌의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골조 라인과 버튼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든 표면처리는 무광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좀 더 살펴보면, 마우스의 좌우대칭이 비대칭형으로 오른손 전용 마우스임을 알 수 있으며, 단순한 좌우비대칭뿐만 아니라 전후면에서 보았을 때, 오른손잡이의 최적 그립감을 위해 수평 높이가 아닌 한쪽 기울임 높이를 가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앞부분의 기본 좌우 버튼 베젤은 상판 베젤과 일체형이 아닌 독립형으로 되어 있으며, 가운데, -버튼은 스크롤 정확성을 위해 접지력이 좋은 고무 재질과 톱니 모양 디자인으로 처리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위에는 DPI 스위치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특히, 오른쪽 버튼은 이번 제품의 핵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앞서 특징에서 확인한 1680만 컬러 백라이트 지원이 바로 오른쪽 버튼 베젤 아래 내부에 적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베젤 뒷부분에는 DPI 스위치에 따른 모니터링 확인을 할 수 있게 4단계 백라이트 램프를 적용하고 있습니다.이번엔 마우스 측면을 살펴보는데, 600M 역시 700M과 마찬가지로 측면 버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단, 그립 시 엄지 손가락을 받칠 수 있게 윙(Wing)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으며, 윙 부분에 바로 700M처럼 Sniper 버튼이 이번 600M에서도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윗부분에는 역시 기본 측면 버튼이 2개 적용되어 지원해주고 있겠습니다. 또한, 윙 부분은 그대로 뒷부분까지 이어지는 형태로 엄지 손가락 전체적으로 받쳐주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손바닥 부분의 팜-레스트에는 제조사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끝으로, 마우스 밑부분에는 앞부분과 뒷부분 그리고 윙 부분에 각각 테프론-피트를 적용하고 있으며, 가운데 레이저 센서 배치로 600M의 센서 역시 700M과 동일한 Avago ADNS-9800이 적용되었습니다. 케이블은 700M과 동일한 전체 슬리빙 처리로 깔끔함과 선-꼬임이 생기지 않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연결 방식은 USB 인터페이스 방식으로 포트 부분에는 금도금 처리가 되어 역시 신호손실이 최소화 되도록 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1.8m가 되겠습니다.이번엔 600M의 내부를 살펴보는데, 내부는 생각보다 복잡한 구조를 가졌습니다. 그만큼 섬세한 구조라고도 할 수 있는데, 먼저, 상단 베젤을 분리할 수 있고, 다음은 좌우 측면 베젤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내부 PCB는 총 3개 사용으로 3층 구조를 가졌습니다. 제일 상위 PCB는 기본 측면 2개 버튼과 DPI 스위치 램프와 LED 백라이트의 뒷부분 역할이 되는 SMD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그 다음 바로 아래 PCB에는 마우스 기본 좌우 버튼의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는데, OMRON사의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주변에는 역시 LED 백라이트의 앞부분이 되는 SMD LED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PCB측면에는 Sniper 버튼의 스위치와 후면에는 MXIC사의 플래시 메모리와 NXP 반도체사의 프로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맨 아래 PCB에는 센서인 Avago ADNS-9800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직접, 600M을 사용해보겠습니다. USB 인터페이스를 PC와 연결한 후, 기본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면, 오른쪽 버튼 아래에 백라이트 효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 색상인 오렌지 색이 기본 색상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게이밍 마우스가 화려한 백라이트를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비해, 600M은 라인 포인트 같은 백라이트로 과하지 않으면서도 포인트 느낌을 잘 살린 느낌을 줍니다. 화려한 백라이트 강조가 식상하거나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겐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뒷부분에 배치된 DPI 스위치에 따른 설정값 모니터링의 램프 역시 4단계식으로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립감은 600M이 기본 그립이라 할 수 있는 팜-그립(Parm-Grip)을 가지는데, 손에 살짝 감싸지는 느낌으로 편안하고 익숙한 느낌을 주겠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마우스에서 새로운 마우스로 넘어가는데 어색함은 적을 것으로 생각됩니다.그리고, 600M에서도 역시 700M/700K와 마찬가지로 관리 설정 프로그램 UIX System이 제공됩니다.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http://www.cougar-world.com/?id=570) 받을 수 있으며,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앞서 만난 700M/700K와 동일합니다. 3개의 프로파일 지원을 비롯해, 퍼포먼스(Performance) 메뉴에는 DPI 4단계별로 사용자가 값을 지정해 DPI 스위치에 적용할 수 있는데, 50단위로 50~8200까지 설정 가능하며, 기본 설정은 800/1600/3200/5600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 전송제어 속도 역시 700M과 동일한 125/250/500/1000Hz까지 지원해주며, 더블 클릭, 스크롤, 포인트 속도, Sniper 버튼의 DPI값도 지정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관리(Key Assignment) 메뉴 역시 700M과 동일하게 매크로를 비롯해, 버튼 기능 변경, 키보드와 기능 공유 스위치 Fusion을 설정할 수 있겠습니다.백라이트 설정 역시 700M 동일하게 1680만 컬러 지원으로 다양한 색상 연출이 가능하며, RGB혼합 방식으로 같은 색상 계열에서의 농도 폭이 넓겠습니다. 또한, 밝기 모드 역시 숨쉬기(Breathing), 최대 밝기(Fully Lighted), Off 3가지로 설정 지원을 해주겠습니다.끝으로, 게임 위주에서 600M을 사용해 본 결과, 그립감이 좋은 편으로 장시간에도 손에 부담이 없겠으며, 기본 버튼의 클릭 압력 역시 가벼운 편으로 반복적인 클릭에도 손가락에 무리가 적겠습니다. 또한, DPI 스위치 변경이나 클릭 인식 역시 전송제어 최대 속도까지 지원해주기 때문에, 즉각적인 반응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으로 오른손 마우스로써는 만족도가 좋은 편이며, 기본적으로 크기가 있기 때문에,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더 적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에 출시된 600M은 앞서 출시된 700M보다 한 단계 아래의 모델이지만, 골대 구조와 무게-, -레스트 높낮이 조절을 제외하면, 기본적인 하드웨어와 기능은 동일합니다. , 좀 더 가격적인 부분을 낮춰 폭넓게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한 제조사의 배려가 보이는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오른손 전용에 맞춰진 최적의 그립 디자인부터 다양한 컬러 지원의 백라이트 지원, 4단계 DPI스위치, 최대 8200DPI지원, UIX System, Fusion 지원까지 자사의 700M과 비교했을 때도 부족함이 없겠습니다. 특히, 그립감이 편안해서 왠만한 게임 사용자 소비자에겐 만족감을 줄 것으로 생각되며, 가격적인 부분만 소비자를 충족시켜준다면, 또하나의 인기 모델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마우스 700M과 키보드 700K가 나왔듯이, 600M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600M와 어울릴 또하나의 키보드 모델도 기대를 해봅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