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넙은 대역과 대형 유닛의 가성비 헤드셋! - HyperX(하이퍼엑스) Cloud Stinger

반응형

 

 

국내에도 스토리지 전문업체로 잘 알려진 Kingston(http://www.kingston.com/kr)은 작년부터 게이밍 브랜드 HyperX(http://www.hyperxgaming.com)에 주변기기 라인업까지 갖추기 시작했습니다. 그 첫 번째가 헤드셋 제품이었는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바로, ‘Cloud Series입니다. 그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더 많은 Cloud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선보이고 있는데, 오늘은 그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된 모델로 Cloud라인업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인 Cloud Stinger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Cloud Stinger
색상(Color) 블랙
타입(Type) 밀폐형, 폐쇄형 뒷면(Circumaural, Closed back)
드라이버 유닛(Drivers) 다이내믹, 50mm 네오디뮴 자석(Dynamic, 50mm with neodymium magnets)
저항(Impedance) 30Ω(ohm)
감도(Sensitivity) 헤드셋 마이크로폰
102±3dB -40dB
주파수 대역(Frequency) 18Hz~23,000Hz(서브우퍼/센터//) 50~18,000Hz
마이크로폰 폴라패턴 단일지향성, 잡음제거(Uni-directional, Noise-canceling)
연결 인터페이스 (3.5mm) - 기본 4, 변환(스테레오, 마이크:3)
케이블 길이 기본 길이: 1.3m, 확장 Y케이블: 1.7m
최저가(리뷰기준일) 57,900(상품정보)
공식수입사 ㈜정림전자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어 개봉 전, 미리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비롯해, 제품의 특징과PC외에 외부기기와의 호환성 지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측면에는HyperX브랜드로

E-스포츠의 게임단 후원도 언급을 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박스에 표기된 게임단 외에도 총23개 팀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더불어 좀 더 상세히 위치별로 제품의 특징을 언급하고 있는데, 스틸 재질의 밴드 조절, 이어-(Ear-cup) 각도조절, 잡음제거 마이크, 드라이버 유닛, 볼륨 조절, 패드 디자인 부분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연결 커넥터와 스트리밍 및 메신저 프로그램 호환성 지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겉표지를 분리하면 속박스를 확인할 수 있고, 속박스에 포장된 제품을 확인해보면, 제품 틀에 맞춘 스티로폼 방식으로 충격이나 흔들림 방지를 해주겠습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하게, 헤드셋과 확장Y케이블,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Cloud Stinger 디자인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이며, 머리 착용에 부담감을 줄이도록 헤드-밴드 안쪽에는 쿠션처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깥쪽은 로고(Logo)가 음각형태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밴드 양쪽 모두 길이 조절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데, 스틸 프레임으로 약35mm까지 늘어납니다.

 

 

 

 

이어-(Ear-cup)부분을 살펴보면, 일단 헤드-밴드와 연결된 부위는 90° 회전할 수 있으며, 귀와 맞닿는 부분은 착용시 자동으로 각도조절이 되게 틸트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어-컵 바깥부분에는 로고가 레드 색상으로 새겨져 있으며, 오른쪽 이어-컵 아래에는 볼륨 조절 컨트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왼쪽 이어-컵에는 마이크로폰이 배치되어 있는데, 총 길이는 약170mm이며, 스위블 방식으로 각도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길이부분은 유연성으로 사용자 얼굴에 따라 구부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로폰을 수직으로 세울 때는 자동으로 마이크 기능이 Off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이크 부분은 음성 전달이 잘 되도록 잡음제거와 단일지향성으로 처리되었습니다.

 

 

 

 

 

안쪽부분을 살펴보면, 착용 시 귀에 부담감을 줄이도록 편안함을 가지도록 쿠션 패드를 적용했으며, 큼지막한 타워형 디자인으로 귀를 완전히 덮는 밀폐형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50mm네오디뮴 자석 드라이버 유닛이 적용되었습니다. 끝으로, 케이블부분은 헤드셋에 기본 연결된 케이블은 총 1.3m길이에 3.5파이 4극 방식으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등의 외부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PC 같은 스테레오와 마이크 분리 연결 장치를 위해 제공되는 확장 Y자 케이블은 총1.7m길이를 가졌습니다.

 

 

 

직접, Cloud Stinger를 사용해보면, 앞서 케이블 지원과 연결 커넥터를 확인했듯이, 스테레오와 마이크 분류가 있는 PC

같은 제품들에선 확장 Y케이블을 사용하면 되고, 그 외 모바일 같은 외부 장치에선 기본 케이블로 연결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4극 방식이기 때문에, 오래된 장치에선 확장 케이블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실제, 게임이나 음악 환경에 들어보면, Cloud Stinger 경우 주파수 대역이18Hz~23,000Hz로 비슷한 가격대의 모델

(20Hz~25,000Hz) 좀 더 넓어서 사운드처리가 넓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음처리에선 대역대를 초과하면 다른 제품들처럼 음성적인 부분은 갈라짐현상이 있지만, 비슷한 가격대의 모델들보다는 대역폭이 넓어 좀 더 섬세한 처리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배경음 역시 잘 처리해줍니다. 물론, 대역 초과의 갈라짐은 볼륨 조절로 충분히 보완이 됩니다. 또한,

사운드의 웅장함도 잘 전달됩니다. 이 역시 드라이버 유닛이 비슷한 가격대의 모델들보다 좀 더 크고 네오디뮴 자석 때문에의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저음에서도 역시 좀 더 섬세하고 선명하게 전달받습니다. 또한, 이어-컵이 귀를 완전히 덮기 때문에 외부 노출이 없으며, 볼륨조절 역시 이어-컵 바로 아래 배치되어 슬라이딩 방식으로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착용 밀착도에선 와이어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좀 떨어질 수 있지만, 밴드 조절로 충분히 보완이 됩니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전체적으로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작년 큰 인기를 얻어 올해 다양하게 라인업을 갖춘, Kingston HyperXCloud제품들. 그 중 가장 저렴한 모델로 출시된 Cloud Stinger는 소비자들이 다가가기에 좋은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5만원대의 가격 형성과 더불어 비슷한 가격대의 모델들보다 폭넓은 주파수 대역, 그리고 더 큰 드라이버 유닛이 그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상위 모델과도 가장 큰 차이가 주파수 대역인데, 그 범위차이가 크지는 않기 때문에, 물론, 헤드셋 마니아(mania)라면 밴드 방식이나 컨트롤 지원 방식에 따라 소비자의 선호도 차이가 있겠지만, 일반 소비자가 게이밍 헤드셋을 고려할 때는 크게 아쉬운 부분이 없겠습니다. 오히려, 이 가격대의 흔하지 않는 폭넓은 주파수 대역과 라인업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이지만, 상위 모델들과 동일한

50mm 네오디뮴 자석 유닛을 가졌기 때문에 Cloud Stinger는 확실히 비슷한 가격대의 헤드셋 제품들에서 가성비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름 게임을 즐기기 위해 헤드셋 장만을 고려하고 있다면, Kingston HyperX Cloud Stinger를 추천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