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공식 블로그에서 3일간 출석체크 이벤트 행사를 실시중이다. 3일 연속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대댓글 방식으로 정답을 맞추면,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1TB를 경품으로 1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행사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seagate_surfer/222712963386
세계 최대 게이밍 No.1 그래픽카드 제조사 팰릿(PALIT)의 한국 공식 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 이하 STCOM)는 PALIT 지포스 RTX 30 시리즈 그래픽카드 구매자를 대상으로 사용 후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후기 작성 이벤트는 4월 18일부터 5월 15일 까지 행사 대상 그래픽카드를 구매한 후 제품 사용기를 커뮤니티, 카페 등에 업로드 하여 인증 시 모바일 상품권 3만원 권을 증정 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
ASUS 메인보드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 이하 STCOM)에서 메모리 O.C 지원으로 한 차원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ASUS B660 시리즈 메인보드 구매 시 ASUS 게이밍 마우스 패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SUS B660 시리즈 메인보드는 메인스트림 등급으로 인텔 12세대 프로세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성능과 최고의 안정성을 겸비하였으며, 기본적으로 메모리 O.C를 지원하여 한 차원..
글로벌 냉각솔루션 전문업체 녹투아(Noctua)는 이번에 145mm에 불과하는 트윈 타워 CPU쿨러 'NH-D12L'과 원형 프레임의 120mm 팬 NF-A12x25r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NH-D12L 쿨러는 기존의 녹투아 120mm 쿨러 제품들보다 13mm 낮은 높이를 가져 92mm 팬을 장착할 수 있는 작은 PC케이스에서도 가능해졌으며, 일반 120mm 쿨러의 쿨링성능을 능가합니다. 또한, NH-D12L 쿨러에 장착된 120mm 팬 역시 기존의 사각 프레임 N..
예전만하더라도 주변기기에 무선이 적용된 제품이라면 대부분 사무용 키보드와 마우스 혹은 노트북용이었죠. 하지만, 이제 주변기기 시장이 게이밍컨셉으로 자리잡으면서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제품에서도 무선 제품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죠. 특히, 마우스는 키보드처럼 고정위치가 아닌 사용자 손의 움직임에 따라 유동적 위치이기때문에 무선이 적용된다라는 것은 케이블 제한에서 벗어나기때문에 그만큼 저 자유로워..
최근 게이밍 마우스시장의 대세는 누가 뭐래도 초경량 컨셉이죠. 일반적으로 80g미만 무게의 게이밍 마우스를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라 부르고 있는데, 약 3년전부터 등장한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는 이제 대세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주변기기업체들이 주력으로 내놓는 마우스가 되고 있는데, 이런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하면 빠질 수 없는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Xtrfy(엑스트리파이)죠. Xtrfy는 현재 '프로젝트4'..
국내 대표적인 종합 PC하드웨어 기업 (주)마이크로닉스는 2019년에 자체개발 디자인의 주변기기 브랜드 워프(WARP), 모프(MORP), 메카(MECHA)를 처음 소개하면서, 2021년부터 키보드 제품을 본격적으로 선을 보였는데, 올해도 이 라인업을 조금씩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 상반기 초반에는 워프 키보드 모델 3종 출시했는데, 그 중 눈에 띄는 모델이 있으니, 바로 워프 WK3 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왜 이 마..
지금 기계식 키보드 시장은 한마디로 게이밍 포화상태라고 할 수 있죠. 사무용/게임용 구분없이 대부분 출시되는 기계식 키보드 제품들이 RGB 라이팅 등 게이밍 디자인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는 옛날 키보드 감성을 위해 레트로 컨셉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레트로 감성이라도 역시 트랜드에 따라서 나오기 때문에 완전히 옛날 느낌을 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의 원조라 할 수 있는 체리 키보드..
국내시장에서도 오랫동안 활동하고 있는 써멀테이크(Thermaltake)는 원래 PC케이스와 쿨러가 주력이었죠. 하지만, 이제는 PC 하드웨어 제품 전체를 다루고 있어서, 사실상 종합 하드웨어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변기기 시장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데, 2년 전에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였죠. 바로, ARGENT 입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제품까지 갖추고 있는데, 오늘은 이 중 마우스 제품인 ARGENT M5 RGB 모..
국내 PC하드웨어 전문업체 (주)마이크로닉스(http://www.micronics.co.kr/)는 2019년에 기존의 주변기기 라인업 마닉(Manic)과 별개로 자체개발 디자인 라인업으로 메카(MECHA), 모프(MORPH), 워프(WARP) 3가지 브랜드 출사표를 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3개의 브랜드로 각각 게이밍 키보드 제품들을 선보였고, 최근에 메카에 이어 모프와 워프에서 게이밍 마우스까지 출시했죠. 이제 남은 주변기기 분야는 게이밍 헤드셋이라..
요즘 패션이나 식품업계에서는 2개의 브랜드가 협력해서 나오는 일명 콜라보 제품들이 유행이죠. 이런 콜라보 트랜드는 PC시장도 예외가 아닙니다. 특히, PC시장에서 가장 대표적인 콜라보 제품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메인보드로 잘 알려진 ASUS인데, 이 ASUS는 대표적인 게이밍 라인업 ROG가 있지만, 유독 콜라보로 제품을 많이 선보이는 라인업도 있습니다. 바로, TUF Gaming Alliance죠. 오늘도 바로 이 TUF Gaming Alliance..
이제는 PC시장에서 RGB 조명효과가 빠지면 허전할정도로 대부분의 PC시스템에선 RGB 조명효과를 지원해주고 있죠. 특히, PC케이스에 RGB 조명효과를 나름 취향에 맞춰 꾸밀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RGB 조명효과를 지원하는 RGB 팬에 대한 판매 수요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이런 RGB 팬들이 메인보드와 연동되는 ARGB 방식으로 대부분 나오고 있죠. 일반적으로 RGB 팬을 고르게 되면 팬 기본 크기라 할..
PC부품들 중 발열이 높은 부품들은 발열 해결을 위해서 흔히 방열판이라고 말하는 히트싱크를 사용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볼 수 있는 부품이 메인보드 그리고, 메모리 제품들이죠. 메인보드는 고사양 CPU 또는 CPU 오버클럭을 하게되면 메인보드 전원부에 발열이 높아지기때문에 요즘 왠만한 메인보드에는 히트싱크가 필수로 적용되어서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메모리 역시 기본클럭보다 높은 클럭으로 작동할때 발열이 높아..
이제는 조립PC를 맞출 때, RGB 라이팅효과가 없으면 허전하다는 느낌이 생길정도로 RGB 효과는 대중화가 되었습니다. 특히, 초기 RGB 라이팅효과는 12V와 5V 2가지로 구분되었지만, 이제는 점점 5V ARGB. 다시말해, 메인보드에서 지원하는 RGB 모드와 연동 작동되는 RGB 라이팅효과가 점점 주류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반에 5V ARGB 지원의 쿨링팬 제품들도 이제는 한계점이라 불리우던 1800RPM를 넘어서 2000RPM 또는..
이제는 PC시장에서 RGB 컨셉이 빠지면 섭섭하다할정도로 대중적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특히, PC케이스 같은경우는 이제 기본 제공해주는 팬들이 대부분 RGB 팬이죠. 물론, 확실한 쿨링효과를 갖추기에는 기본 팬 제공만으로는 힘듭니다. 그래서, RGB 효과와 함께 추가 쿨링효과를 위해 별도로 RGB 팬을 구입하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RGB 팬은 크게 12V와 5V 2가지 방식으로 나뉘어지죠. 그리고, 점점 12V의 비중은 줄어..
국내 CPU쿨러시장에서도 활동하고 있는 써멀라이트(Thermalright)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죠. 특히, 최근 몇 년전부터 출시한 제품들은 기존의 이름에서 벗어나 새로운 이름들로 출시되고 있는데, 오늘 만나볼 쿨러 역시 그 중 하나입니다. 바로, 전형적인 120mm 팬을 장착하고 나온 TA120 EX 모델입니다. 사실 이 TA120 EX는 써멀라이트의 새로운 라인업인 TA 시리즈에 속한 모델 중 하나로 TA 시리즈는 싱글-팬 구성의 라인..
요즘 PC케이스들은 RGB 라이팅효과 그리고 메쉬(Mesh)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죠. 아무래도 RGB의 화려한 효과와 함께 쿨링까지 신경을 써야하기때문에 이 두 조합으로 나오고 있는데, 메쉬 디자인이 있으면 아무래도 그만큼 팬에 따른 소음도 외부로 쉽게 노출이 되기때문에 소음이 전달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소음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오히려 이런 트랜드를 따라가기 보다는 방음컨셉의 PC케이스..
최근 mini-ITX 메인보드가 장착되는 ITX케이스 중에 일종에 트랜드 같은 디자인이 있죠. 다시말해, 유사한 디자인을 자주 볼 수 있다라는건데, 바로 공기청정기 또는 굴뚝 디자인의 PC케이스입니다. 외형적으로 봤을 때는 공기청정기 같은 디자인이고, 내부적으로 봤을 때는 그래픽카드가 세워지기때문에 굴뚝구조의 PC케이스라고 부르는데, 국내에는 조금 생소할 수 있지만, HYTE(하이트)라는 PC하드웨어 브랜드에서도 이런 PC..
일반적으로 PC케이스는 ATX 규격지원의 케이스가 보편적이고, 내부 구조도 비슷합니다. 내부 구조가 비슷하다라는것은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가 수직/수평 방향으로 장착되는 구조를 가졌다라는거죠. 이는 PC케이스의 가이드라인이 있기때문에 잘 바뀌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혹 이런 구조를 뒤집어 나오는 PC케이스 제품들이 있는데, 이를 RTX(Reversible-ATX) 케이스라고 부릅니다. 국내 PC케이스 시장에 2년만에 높은 인지도..
국내 컴퓨터 케이스 시장에 진출한 다크플래쉬(https://darkflash.co.kr/)는 2년만에 꽤 높은 인지도를 쌓으면서 PC케이스 인기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가격대비 좋은 품질과 PC케이스에선 흔하지 않던 컬러풀한 색상 그리고,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서 제품을 리뉴얼 출시하기도 했죠. 오늘 만나볼 제품 역시 리뉴얼까지는 아니지만, 작년에 먼저 나왔던 DLX22 NEO 강화유리 모델을 좀 더 강화한 제품을 올해 선보였는데, 바..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조립PC를 맞출 때 많이 선택하는 PC케이스 규격은 미들타워입니다. 최근 PC케이스 시장에서 미들타워는 외부베이 용도가 줄어들면서 아예 제외시키고 나오는 경우가 많아졌죠. 그래서, 점점 컴팩트한 미들타워 제품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물론, 이런 트랜드 케이스에서도 가격에 따라 역시 보급형과 고급형으로 나뉘고 있는데, 고급형으로 갈수록 좀 더 케이스 구성 그러니깐 규격지원이..
요즘 대부분의 PC케이스들은 평면 사각과 강화유리 디자인 컨셉으로 나오고 있죠. 게이밍컨셉이 트랜드이다보니 외형은 심플하면서 내부는 화려한 시각적 효과 담을 수 있다라는 점에서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PC케이스 디자인만 놓고보면 예전에 비해서 차별성은 점점 사라지고 있죠. 하지만, 국내 PC 하드웨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닉스는 주력 제품군인 PC케이스에서 게이밍컨셉 외에도 이모션(Emotion)과 오피스 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