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큰 사이즈의 접이식 무선 선풍기! - BlitzWolf BW-F1

반응형

이제 다음 달이면 계절상으로 여름이 시작됩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기 때문에 당연히 냉방기 제품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을텐데요. 여름하면 대표적인 냉방기 제품 중 하나가 선풍기죠. 개인적으로도 매년 선풍기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작년에 샤오미 선풍기 중 하나인 Edon E908을 소개해준 적이 있습니다(https://piscomu.com/3569). 접이식 선풍기이자 무선 선풍기로 보관도 용이해서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 캠핑 같은 장소에서도 사용하기 딱 좋은 선풍기죠. 현재도 잘 사용하고 있지만, 1년정도 사용하면서 느낀게 아무래도 크기가 일반 선풍기보다 작은 편이다보니 초여름 같은 날씨에는 충분히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데, 무더위 같은 날씨에는 크기 면적이 있다보니 바람 면적도 작은 편이라 시원함에 한계가 있더군요. 그래서, 최근에 비슷한 디자인으로 좀 더 사이즈가 큰 제품이 Blitzwolf에서 출시가 되어서 Get 했답니다. 바로, BW-F1이라는 모델이죠. 사이즈별로 총 3가지가 나왔는데, 그 중 가장 큰 모델입니다. 그럼, 한 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 구매처 - https://www.banggood.com/custlink/mvDYO11tRu

 

BlitzWolf® BW-F1 Folding Fan USB Desktop Fan with Remote Control 12 inches Pedestal Fan 8 Wind Speeds 7200mAh Battery 7 Large B

Only US$119.99, buy best blitzwolf® bw-f1 folding fan usb desktop fan with remote control 12 inches pedestal fan 8 wind speeds 7200mah battery 7 large blades adjustable height 5m air supply distance for home bedroom livingroom office outdoor sale online s

www.banggood.com

Let's Get It~!!

이전에도 몇 번 Blitzwolf 제품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Blitzwolf 제품들은 팩키지형태인 박스에는 디자인을 신경쓰지 않죠. 한마디로 심플하다라는 겁니다. Blitzwolf 컨셉이 최대한 불필요한 단가를 줄이면서 품질은 나쁘지 않게 만든다는거죠. BW-F1 무선 선풍기 역시 제품 박스가 아주 단순합니다. 전면에 모델명, 그리고 측면에 제품의 기본 사양만 표기를 해놨죠. 물론, 이번에 출시된 자사 무선 선풍기 제품 중에서는 가장 크고 무게가 좀 있다보니 이동 편의성을 위해 박스 손잡이 정도는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장도 우레탄-폼으로 조금 신경을 썼죠. 제품구성은 간단하게 BW-F1 무선 선풍기, 제품설명서, 충전케이블, 무선리코컨으로 이루어져 있고, 충전케이블은 USB Type-C to A 방식입니다. 스마트폰 충전케이블과 같은거라는거죠.

 

 

 

 

 

그럼, Blitzwolf BW-F1 무선 선풍기를 본격적으로 살펴보죠. 일단, 디자인은 Edon E908과 유사합니다. 작년에 Edon E908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유사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많이 나왔죠. 대신에 BW-F1 같은경우 크기는 30cm로 Edon E908보다 5cm 더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5cm라 큰 차이가 나지 않겠다 생각하겠지만, 실제로 비교해보면 좀 차이가 느껴집니다. 참고로, 현재 접이식 무선 선풍기 중에서는 30cm인 BW-F1이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Edon E908처럼 BW-F1 역시 접이식 선풍기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에 Edon E908이 큰 인기를 얻었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접이식으로 겨울철 같이 계절상 사용하지 않을 때 보관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BW-F1 같은경우는 세워서 고정할 때, 높낮이 조절 목부분의 맨 아랫부분 커버를 돌려야 고정이 됩니다. 약간의 수동방식인거죠. 그렇다고해서 크게 불편한건 아닙니다.

 

 

 

 

 

세워진 상태에서 BW-F1 무선 선풍기를 살펴보면, 일단, 세운 상태에서 Edon E908과 비교해보면 좀 더 크기차이가 많이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죠. 그리고, 선풍기 날개 커버부분 같은경우에는 아랫부분에 작은 구멍이 있는데, 구멍으로 딱딱한 막대기 같은 것을 넣어서 오른쪽으로 조금 밀어주면 쉽게 커버부분이 분리 됩니다. Edon E908 같은경우에는 나사방식이었기 때문에, 오히려 분리하는데는 BW-F1이 좀 더 편리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내부에 장착된 날개 역시 Edon E908은 분리할 수 없었는데, BW-F1은 일반 선풍기처럼 날개까지 분리가 가능하고, 뒷쪽 커버부분까지 분리가 되기때문에 청소하기에도 편리하고 확실하게 할 수 있죠. 날개 같은경우에도 Edon E908보다 2개 더 많은 7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다시한번 제품 사양 표기를 볼 수 있는데, 배터리용량은 7,200mAh으로 Edon E908보다 800mAh 적지만, 사용시간은 오히려 더 깁니다. 그리고, 충전도 최대 15W로 Edon E908보다 빠르죠.

 

 

 

 

 

Blitzwolf BW-F1 무선 선풍기 역시 날개부분은 최대 180도까지 넘길 수 있으며, 전면에 배치할 때도 약간 앞으로 숙일 수 있어서 Edon E908처럼 가장 낮은 높이에서도 바람을 조금 아래로 향하게 할 수 있죠. 높낮이 조절은 Edon E908처럼 슬라이드 방식으로 동일하며, 높이조절은 최대 5단계이며, 최대 760mm까지 늘어나서 전체 높이는 Edon E908보다 높습니다. 그리고, 아래 스탠드부분에는 가운데 홈을 기준으로 오른쪽에 작동 버튼과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는데, 버튼은 왼쪽부터 회전/바람세기/타이머/전원버튼순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높낮이 조절 목부분과 같은 위치에 스탠드 후면에 USB 충전케이블과 연결되는 USB Type-C 포트가 적용되어 있죠. 이미 말했듯이, 스마트폰 충전과 같은 포트이기 때문에 꼭 제공되는 케이블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밑바닥부분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해 총 6곳에 고무패드를 끼워놨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선 리모컨 같은경우에도 스탠드에 적용된 동일한 기능 버튼을 적용하고 있고, 추가로 수면모드 버튼이 있죠. 참고로, Edon E908 같은경우 무선 리모컨에 전원버튼이 없었기 때문에, 무선 사용 편의성에선 BW-F1이 좀 더 낫다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BlitzWolf BW-F1 무선 선풍기를 사용해보면, 바람세기는 총 8단계로 조절이 됩니다. 참고로, Edon E908은 4단계 조절이었죠. 그리고, 자동속도조절되는 수면모드나 회전 기능 같은경우에도 작동 시 LCD 디스플레이에 표시를 보여줍니다. 타이머는 정확히 설명이 되어있지 않지만, 1단계가 1시간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9단계까지 표시되는 걸로 봐서는 최대 9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다고 보면 될 것 같구요. 1단계로 사용했을 시 최대 37시간, 8단계로 사용했을 시 최대 2시간가량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Edon E908 같은경우 1단계 사용시 최대 15시간, 4단계 사용시 최대 3시간이었죠. 무선 리모컨 수신거리는 최대 4m로 같은 공간에서 무선으로 조작하기에는 충분한 거리입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히 Blitzwolf BW-F1과 Edon E908 무선 선풍기의 1단계 사용시 소음 비교를 해봤는데요. BW-F1이 좀 더 소음이 작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1dB(A)수준이면 보통 도서관 소음정도라서 정숙하다할 수 있죠. 반면에 Edon E908은 51dB(A)로 약간 소음이 있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BW-F1 같은경우는 8단계로 바람세시가 조절되니 좀 더 디테일한 바람세기를 가져서 1단계부터 두 모델의 소음차이가 날 수 밖에 없겠죠.

 

 

 

 

 

시작에서도 언급했지만, 개인적으로 Edon E908을 잘 사용하고 있지만, 날씨가 많이 더운 날에는 시원함에 한계를 느꼈기 때문에, 좀 더 큰 사이즈의 무선 선풍기로 이 Blitzwolf BW-F1을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작년에 큰 인기를 얻었던 Edon E908과 비교를 해보면, 디자인면에서는 아무래도 Edon E908이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습니다. BW-F1 같은경우에는 화이트색상이라고 하지만, 완전히 화이트보다는 아이보리 색상에 가깝고, 민민한 느낌의 심플 디자인이죠. 하지만, 기능면에서는 확실히 BW-F1이 더 좋다라는걸 느낍니다. 일단, 사이즈 면적이 더 크기 때문에 시원함이 확실히 좀 더 좋고, 바람세기도 8단계로 좀 더 세부적이라 사용자가 원하는 바람세기 선택에서도 유리하죠. 여기에 소음도 더 작구요. 또한, 배터리용량은 Edon E908보다 조금 작지만, 바람세기가 세부적이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충전속도도 좀 더 빠릅니다. 아, 높이도 좀 더 높죠. 디자인보다 기능면을 더 생각한다면, 접이식 무선 선풍기로는 현재 가장 큰 사이즈를 가졌기 때문에, 가성비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