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W 고속충전과 4000W 콘센트 조합의 멀티탭! - Baseus(베이스어스) PowerStrip 100W

반응형

요즘 모바일기기나 보조배터리, 노트북 같은 휴대할 수 있는 전자제품들은 대부분 USB 포트를 통해 충전하기 때문에 USB 포트 충전어댑가 벽 콘센트의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있죠. 그래서, 지난 번 베이스어스(Baseus)에서 출시한 국내에선 멀티탭이라고 부르는 '파워스트립 65W' 제품을 만나봤는데, 당시에도 제품을 리뷰하면서 잠깐 언급했듯이 원래 올해 상반기에 100W 제품이 먼저 나왔습니다. 하지만,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으로 바로 매진되었고, 그 뒤로는 재생산이 미루어지고 있었죠. 하지만, 이번에 65W 제품이 나오면서 100W 제품도 다시 재생산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역순이지만, 베이스어스의 Powerstrip 100W 멀티탭을 만나보겠습니다.

 

 

 

Let's Get It~!!

■상품정보(할인행사중) - https://s.click.aliexpress.com/e/_DDt7bur

 

51.99US $ 35% OFF|Baseus 100w Gan3 Pro Desktop Charger Power Strip Charging Station Fast Charger For Iphone 13 12 Pro Max Xiaomi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베이스어스이 다른 제품들처럼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는데, 역순으로 먼저 만났던 파워스트립 65W와 디자인은 동일하다라는걸 미리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100W의 고속충전 표기와 현재 60W이상의 고속충전방식은 GaN(질화갈륨)방식이라는것도 아래에 표기되어있죠. 또한,'Powerstrip' 모델명 아래에는 포트 구성표기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컴팩트한 사이즈, 방금 언급한 GaN(질화갈륨)방식, 100W 충전과 4개의 포트, 콘센트, 감전 방지, 두꺼운 케이블 사용을 주요 특징으로 표기해놨는데, 역순으로 만났던 65W 제품과 동일한 표기입니다. 그리고,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기본사양을 표기해놨는데, 참고로 한국어는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제품 포장은 본 제품인 파워스트립(Powerstrip) 100W 멀티탭만 비닐 포장으로 되어 있으며, 제품구성은 파워스트립 100W 멀티탭, USB케이블, 제품설명서, 보증서, 스티커 구성으로 역시 역순으로 먼저 만났던 65W 제품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파워스트립(Powerstrip) 본체에도 기본 비닐포장이 적용되어있기때문에 사용시에는 벗겨야합니다.

 

 

 

 

 

베이스어스(Baseus) Powerstrip 100W 제품을 살펴보면, 디자인은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역순으로 먼저 만났던 파워스트립 65W 제품과 동일합니다. 단지 본체의 길이가 좀 더 길죠. 아무래도 더 높은 100W의 고속충전을 지원하기때문에 안전성을 고려한 내부 보호회로 등이 더 강화되어있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핵심 중 하나인 USB 충전 포트구성도 역순으로 먼저 만났던 파워스트립 65W 제품과 동일하게 4개를 구성하고 있는데, 윗부분에는 Type-C 포트 2개, 아래에는 Type-A 포트 2개 구성으로 본체 뒷면에 각 포트의 최대 충전속도 및 포트 조합별 충전속도를 표기해놨기때문에 사용전에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Powerstrip 100W와 65W의 두 제품의 포트 구성은 동일하지만, 충전속도 지원에서 차이를 두고 있죠. 모델명에서 구분하듯이 100W와 65W 차이는 바로 Type-C 포트로 파워스트립 100W는 둘 다 100W를 지원하고, 파워스트립 65W는 둘다 65W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Type-A 포트 역시 차이를 두고 있는데, 65W 제품에선 Type-A 1번 포트가 5W 지원이었던 반면에, 100W 제품에선 Type-A 1번과 2번 모두 동일하게 60W를 지원하죠. 또한, 베이스어스 파워스트립의 또하나의 특징인 콘센트는 100W와 65W 제품 모두 최대 4,000W 전력량을 허용해주고 있으며, 바로 아래에는 'Baseus' 로고를 새겨놨고, 바로 오른쪽 측면에는 100W 표시를 해놨습니다.

 

 

 

 

 

벽 콘센트와 연결되는 케이블 길이 역시 65W 제품과 동일하게 1.5m 길이를 가졌으며, 사용하지 않을시에는 부식이나 먼지 유입 방지를 위해 마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최대 4,000W의 전력량을 허용하기때문에 전선굵기도 약 8.3mm의 굵은 전선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기본제공되는 USB 충전케이블 역시 65W 제품과 동일하게 100W 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이죠.

 

 

 

 

 

베이스어스 Powerstrip 100W 멀티탭을 직접 사용해보면, 역시 65W와 동일한 4개의 포트를 가지고 1개의 콘센트를 가졌기때문에 벽 콘센트의 낭비를 막아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일반 전자 제품이나 가전 제품은 콘센트에 꽂아서 사용하면 되고, 모바일기기나 노트북, 보조배터리 같은 충전 제품들은 USB 포트에 연결해서 사용과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죠. 특히, Type-C 포트는 모두 100W를 지원하기때문에 요즘 PD방식으로 충전하는 최신 노트북 제품들에겐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으며,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나 스마트폰 역시 2개이상의 포트를 사용해도 Type-C에 연결하면 60W이상으로 고속충전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국내 Type-A 포트들도 2개이상 포트사용시 20&18W씩을 지원하기때문에 국내 스마트폰 제품들에겐 고속충전에 해당됩니다. 실제로 카세트 제품을 콘센트에 꽂아 사용하고, 각 포트에는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Type-C 포트가 보조배터리 최대 지원속도에 근접해서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전에 먼저 만났던 Powerstrip(파워스트립) 65W에서도 언급했듯이 원래는 Powerstrip 100W 제품이 먼저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출시와 함께 바로 매진되었고, 그뒤로 재생산이 없었는데, 이번에 다시 재생산이 되었죠. 점점 충전하는 전자 제품들이 많아지면서, 벽 콘센트에 충전어댑터를 꽂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일반 가전 제품의 콘센트 자리가 부족해지고 있는 요즘 시대에 이런 베이스어스(Baseus)의 파워스트립 멀티탭 제품은 상당히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콘센트 자리는 유지하면서 동시에 USB포트 충전어댑터 역할도 해줄 수 있는게, 이 제품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여기에 100W와 65W 2가지 제품으로 나와서 사용자 환경에 맞춰서 선택 구매할수도 있죠. 또한, 콘센트의 최대 전력허용량이 일반 멀티탭과 동일하다라는 점에서 높은 전력의 가전 제품까지도 충분히 커버해줍니다. 참고로, 현재 알리익스프레스 베이스어스 공식 스토어에서 8월 27일까지 할인행사중이니 저렴할때 구비해놓으면 좋겠죠.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