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코리아] 인풋렉 최소화한 120Hz 모니터 XL2420T 출시

반응형

글로벌 IT 브랜드 벤큐코리아(지사장 소윤석)가 카운터 스트라이크(이하 카스)의 전설적인 프로게이머 히튼(HeatoN)과 스폰(SpawN)이 함께 개발한 FPS게임용 24형 모니터 XL2420T를 출시한다.

 

 

카스 세계챔피언에 각각 총 15차례와 12차례 등극한 경험이 있는 프로게이머 히튼과 스폰이 벤큐 XL2420T 모니터의 개발 초기부터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참여하여, 독창적인 기술 개발부터 외형 디자인까지 함께했다. XL2420T모니터는 FPS게임 마니아에게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보다 진보한 모니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으로 보인다.

 

 

벤큐 XL2420T 모니터는 120Hz 주사율과 2ms(GtoG) 반응속도를 지원하는 TN패널이 적용되어,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FPS게임에서 인풋렉과 잔상을 최소화한다. 또한 1200만대 1 동적 명암비와 풀HD 해상도를 지원하므로 선명하고 세밀한 그래픽을 제공한다.

 

 

벤큐 XL2420T 모니터에는 다양한 화면 보정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FPS게임에 최적화된 FPS모드는 게임 내 각종 맵과 캐릭터를 보다 사실적으로 그려준다. 또 암부를 밝게 보여주는 Black eQualizer 기술 덕분에 어두운 곳에 숨어있는 저격수도 쉽게 찾아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섬광에서 회복되는 시간도 단축된다. 그 밖에 프로게이머들의 모니터 세팅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는 Game Mode Loader 기능과 총 7가지로 화면 크기 변경이 가능한 디스플레이 모드,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크기로 화면 조절이 가능한 스마트 스케일링 기술도 적용되어 있다.

 

 

한 대의 모니터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볼 때, 그리고 인터넷 서핑을 즐길 때마다 설정을 변경하고 색상을 조절하는 일은 매우 번거롭다. 벤큐는 이러한 고민을 S Switch로 단박에 해결했다. 3가지 설정을 S Switch에 저장해두었다가,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하고자 할 때 핫키를 누르기만 하면 바로 적용된다. 특히, S Switch는 모니터와 독립적으로 디자인되어 손에 들고 사용할 수 있으며, 마우스처럼 스크롤 휠과 뒤로가기 버튼이 있어 OSD 세팅시 모니터 버튼을 누르는 것보다 편리하다.

 

벤큐 XL2420T 모니터의 외형도 게이밍 모니터로 손색없다. 전체적으로 검정색 디자인에 강렬한 붉은색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얇은 베젤과 면도날을 연상케 하는 스탠드가 인상적이다. 피벗, 스위블, 엘리베이션이 모두 가능한 HAS(Height Adjustment Stand)는 전혀 힘들이지 않고 조절할 수 있을 정도로 부드럽다. 이외에 모니터 운반 손잡이, 케이블 홀, 헤드폰 걸이 등이 디자인되어 있고, 2개의 HDMI DP단자, DVI 그리고 D-SUB 등 다양한 단자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벤큐코리아는 29일까지 국내 주요 쇼핑몰을 통해 XL2420T 모니터를 구매 예약한 고객에 한해 정상 소비자가격보다 2만원 할인된 47 9천원에 판매한다. 기간 이후에는 정상 가격인 49 9천원으로 인상되므로 주의해야한다.

 

한편, 지난 10월 출시한 영화 감상용 27형 모니터 EW2730V 2차 입고 물량의 구매 예약도 29일까지 국내 주요 쇼핑몰을 통해 받는다. 이 기간에 예약 구매자는 44 9천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정상 가격은 45 9천원이다.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