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Tesoro 풀-컬러 백라이트다! - [제닉스 Tesoro Lobera Supreme]

반응형

국내 주변기기 전문업체로 잘 알려진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의 키보드 제품군에 핵심 컨셉은 단연 RGB -컬러 백라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올해 첫 번째 주자 모델 SCORPIUS M10TFL 블랙을 시작으로 화이트 모델까지 출시 적용했으며, 최근에는 Tesoro 제품군에도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첫 번째가 바로 LOBERA SUPREME(로베라 슈프림)입니다. 그럼, Tesoro 라인업에 풀-컬러 LED 백라이트가 첫 번째로 적용된 LOBELA SUPREME을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LOBERA SUPREME
접점방식(Contact) 기계식(Mechanical)
전체 키(Key) 104
-보드 메모리(Ram) 512KB
스위치(Switch) Kailh(청축, 갈축, 적축)
LED Backlight 지원(6단계 밝기 조절-Off 단계 포함)
N-Key/6Key Rollover 지원
Hot Key 볼륨 및 재생 조절 지원
Windows Key Lock/Unlock 지원(G모드)
Audio/USB Port 지원(USB Port - 2EA)
인터페이스(Interface) USB(금도금)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55m
무게(Weight) 1.27Kg
크기(Size) 150(L) x 35(H) x 440(W)mm
최저가(리뷰기준일) 청축 - 151,360(상품정보)적축 – 151,000(상품정보)갈축 – 152,550(상품정보)

 

 

LOBERA SUPREME의 제품 디자인은 그 동안의 Tesoro제품들과 유사합니다. 모델명과 함께 풀-컬러 LED백라이트 컨셉 문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오른쪽엔 내부 포장된 일부를 공개적으로 보여줍니다. LOBERA SUPREME 역시 제조사의 기존 제품들처럼 이동 시 손잡이 적용과 동봉 스티커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 스위치 구분과 판매 국가 언어에 맞춘 레이아웃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번 LOBERA SUPREME는 현재 청축, 갈축, 적축 3가지로 국내 판매되고 있습니다.반대편에는 제품의 시스템 사양과 제품 목록, 최신 운영체제 지원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측면쪽에는 해당 제품의 특징을 아이콘 형식으로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는데, 7가지를 언급하고 있습니다.박스 후면에는 이번 제품의 특징을 미리 한 눈에 짐작할 수 있는 내용을 보여주고 있는데, 바로 풀-컬러 LED백라이트 지원입니다. 그리고, 제품 이미지를 통해 키보드의 기본적인 외형이 이전 출시된 COLADA(http://www.piscomu.com/PC/204780)와 유사한 것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측면에서 언급한 제품 주요 특징을 이미지와 함께 좀 더 쉽게 보여주고 있으며, 아래에는 각 나라별 언어로 제품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한국어가 기본 포함 되어 있습니다.박스를 개봉해 포장을 간단히 살펴보면, 기존의 Tesoro 제품들처럼 해당 제품에 맞춘 우레탄-폼 사용으로 외부 충격에 의한 파손 방지를 해주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PET키커버를 제공해 키보드 미사용 시 먼지 유입이나 흠집 방지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품 구성은 본 제품인 기계식 키보드를 비롯해, 설명서, 팜플렛, DC 전원 케이블, 클린-, 실버-키캡 10, 키 리무버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품 설명서는 한글로 적용되어 있으며, 팜플렛에는 이번 제품들 외에 앞으로 출시될 제품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LOBERA SUPREME의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이번 LOBERA SUPREME의 전체적인 외형은 앞서 출시된Colada(콜라다)와 많이 유사합니다. 일단,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 계열로 Colada의 블랙 모델과 거의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모델은 Colada처럼 블랙, 실버 2가지 색상 모델이 아닌 블랙 1가지 색상으로만 나왔습니다. 그리고, Colada가 상판 재질로 알루미늄을 사용했던 것과 달리 LOBERA SUPREME은 기본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메탈 느낌이 나도록 표면에는 헤어라인 처리를 했으며, 스페이스-바 아래 베젤 표면은 스틸-판 패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이 외에도 Colada처럼 LOBELA SUPREME 역시 측면에 사이드-바 컬러 LED가 적용되어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자판 배열 역시 Colada와 동일한 구조를 가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위치 부분에선 제조사가 올해부터 풀-컬러 LED 스위치로 사용하고 있는 Kailh사의 스위치로, Colada가 체리사 MX스위치를 사용했던 것과 완전히 다르겠습니다. 하지만, -감에서는 이미 MX스위치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기 때문에, 체감에는 서로 차이가 크지 않겠습니다.이 외에 부가적으로 지원되는 기능 키들에 대해 살펴보면, 먼저 독립적인 기능 키들로 스페이스-바 아래 배치된 멤크로 키(H1/H2/H3)와 오른쪽 상단에 배치된 작동 LED 자리에 양쪽에 배치된 G 모드(게임모드-윈도우키 비활성화)키와 매크로 기록의 R(레코드) 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전면에는 USB 2.0 포트 2개와 DC 전원 포트, EAR/MIC 포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역시 모두 Colada와 동일한 부분이 되겠습니다.이번엔 FN(펑션) 키와 조합되는 부가 기능 키들을 확인해보는데, 먼저 F1~F7키까지는 볼륨과 재생 컨트롤 기능들이 적용되어 있으며, F8~F12키 까지는 프로파일 키로 5개 지원, 그리고, 특수 키에 Insert 키와 Delete 키는 각각 6키와 무한 동시 키 지원 기능을 가지고 있겠습니다. 그리고, 숫자 키-패드에 8 2 키에는 LED +/- 기능으로 백라이트 6단계 조절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들 역시 앞서 출시했던 Colada과 동일한 부분입니다.끝으로, 키보드 밑부분을 살펴보면, 하판 베젤 역시 표면에는 헤어 라인효과가 적용되어 있으며, 각 모서리 부근에는 기본 높이에서 미끄럼 방지의 고무 패드가 기본 부착되어 있으며, 앞부분에는 LOBERA SUPREME가 기본 스텝-스컬쳐2 키 배열 구조를 가졌지만,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높이 조절을 할 수 있게 받침대부분을 2단계로 지원해주고 있겠습니다. 이 외에 케이블의 전체 길이는 약 1.55m, 전체 슬리빙 처리, 기본 연결 인터페이스는 USB 방식이며, EAR, MIC까지 각 연결 인터페이스 모두 금도금 처리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BERA SUPREME를 직접 사용해 보겠습니다. 일단, 앞서 언급했듯이, 외형과 기본적인 기능들은 Colada와 동일하기 때문에 사용감은 생략하며, 백라이트 부분을 중점적으로 확인해보는데, 제품을 PC와 연결해 기본 백라이트 기능으로 6단계 조절을 확인해보면, LED Off, 50% 밝기, 100% 밝기, 숨쉬기 모드, 게임존 1, 게임존 2 순서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백라이트 기능 역시 Colada와 동일하겠습니다. 그리고, 측면 사이드-바의 LED백라이트도 확인할 수 있으며, 작동 램프의 LED색상은 화이트 색상이 되겠습니다. 이번엔 LOBERA SUPREME의 가장 핵심인 풀-컬러 LED 백라이트 즉 RGB 효과를 확인해보는데, RGB 효과는 앞서 확인한 프로파일 키(F8~F12)들에 각각 적용되어 있습니다. 각 프로파일 키들을 적용할 때마다 LED 색상이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설정은 총 5개지만, 색상 지원은 1680만 컬러로 제공되는 소트프웨어를 통해 다양한 색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이부분은 Colada와 비교하면, Colada에서 사이드-바에만 적용되던 풀-컬러 LED 기능이 이번 LOBERA SUPREME에선 사이드-바와 자판 모두에 적용된 것입니다.끝으로, LOBERA SUPREME 역시 전용 소트프웨어를 제공하고 있는데,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http://www.xenics.co.kr/shop/board/view.php?id=download&no=488)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기본 인터페이스가 역시 Colada에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와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에는 큰 어려움이 없겠으며, 간단히 살펴보면, 기본 PC Mode를 비롯해, 5개의 프로파일, 각 프로파일에 설정할 수 있는 매크로 설정과 버튼 변경, 실행 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마지막으로 LED 색상을 적용할 수 있는 설정부분을 살펴보면, 메뉴 이름이 측면 LED설정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Colada의 소프트웨어 기능과 동일한 것으로 단지, LOBERA SUPREME에선 측면 사이드-(Bar)뿐만 아니라 자판 LED까지도 함께 적용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여기서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을 적용할 수 있고, 단일, 숨쉬기, 자동으로 지정된 색상이 전환되는 루프 모드도 적용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LOBERA SUPREME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Colada의 풀-컬러 RGB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 확인했듯이, -컬러 LED지원을 제외하고는 Colada모델과 거의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역시 핵심은 풀-컬러LED이기 때문에, LOBERA SUPREMEColada와 다른 이름은 갖는 이유는 충분합니다. 제조사의 올해 가장 핵심 컨셉이 풀-컬러 LED이기 때문에, 앞에 먼저 적용된 SCORPIUS M10TFL모델이 베이스 모델이라면, 게이밍 컨셉에 적용되는 풀-컬러는 단연 Tesoro라인업이라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번 LOBERA SUPREME가 탄생했다 볼 수 있습니다. 물론, LOBERA SUPREME 역시 소프트웨어로 색상을 적용하기 때문에, 일부 사용자는 번거롭다라는 아쉬움을 가질 수 있지만, 제조사 역시 이런 부분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내년에 하드웨어로 적용된 또다른 LOBELA, ‘LOBERA SPECTRUM(스펙트럼)’

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지금으로썬 Tesoro에 유일한 풀-컬러 LED백라이트 모델이기 때문에, LOBERA SUPREME

의 매력은 무시할 수 없겠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