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썸, 세계 최고 성능의 CPU 쿨러 ‘ZT-10D’ 공개

반응형

제로썸, 세계 최고 성능의 CPU 쿨러 ‘ZT-10D’ 공개
- 6개의 수퍼 파이프로 최대 550W까지 냉각  -

히트 파이프 특허 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전자 제품의 냉각 및 발열 장치와 차세대 태양열 시스템을 개발, 생산하는 국내 열 전문 기업 ㈜에이팩(대표이사 송규섭 www.apack.net)에서는 자사의 PC 쿨러 및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인 제로썸(www.zerotherm.net)을 통해 세계 최고 성능의 새로운 CPU 쿨러 ‘ZT-10D’를 공개하였다.


<제로썸 ZT-10D 프리미엄>

'제로썸 ZT-10D’는 Φ8 히트파이프 6개를 채용하고, 현재 CPU 쿨러에 주로 사용되는 0.3~0.4T 수준의 방열 Fin을 0.5T로 확대하여 역대 최고의 냉각 용량과 방열 면적을 확보하였다. 또한, 기존 Nirvana NV120, 그리고 Zen FZ120 등에 채용하였던 독자적인 Honeycomb 구조를 더욱 개선한 내부 에어 가이드 설계를 통해, 중앙부에서 발생하는 내부 에어 가이드 설계를 통해, 중앙부에서 발생하는 공기의 와류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히트 파이프에 전달되는 유량을 확대하여 냉각 성능을 높였다.

<제로썸 ZT-10D의 히트 파이프 배열 방식-특허 출원>

‘제로썸 ZT-10D’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히트 파이프와 베이스의 접합 설계이다. Φ8 직경의 다수의 히트 파이프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CPU 코어에서 발생되는 열이 CPU 히트 스프레더와 CPU 쿨러의 구리 베이스를 거쳐 히트 파이프로 전도되는 과정에서 CPU 히트 스프레더 크기를 초과하는 부분의 히트 파이프는 열전도가 원활치 않게 된다.

㈜에이팩에서는 이를 해결하고자 Φ8 히트 파이프를 Φ6로 압착 설계(특허 출원), 구리 베이스와 접합되는 히트 파이프 전체의 직경을 최소화하여 CPU에서 발생되는 열을 한층 효과적으로 흡수, 냉각하는 구조를 채택하였다.

이와 더불어 ‘제로썸 ZT-10D’는 6개의 Φ8 히트 파이프와 0.5T 두께의 냉각 Fin, 그리고 이를 활용한 동사 고유의 냉각 모듈 설계 기술을 총망라하여, 최대 550W급 CPU를 냉각(모사 발열체, 120mm Single Fan@1,800rpm)할 수 있는 괴물급 성능을 갖는다. 이 때 측정한 CPU 쿨러의 열 저항 값은 0.12℃/W @1,800rpm 수준으로, ‘제로썸 ZT-10D’의 뛰어난 성능은 네할렘 아키텍쳐 기반 고발열 CPU의 극한 Overclock에서도 경쟁사 대비 쾌적한 저소음의 PC 환경 구성이 가능하다.

동사에서 Fanless 제품인 BTF95를 제외한 퍼포먼스 모델로는 처음으로 Fan을 기본 패키지에서 제외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고성능 Fan을 직접 구매하여 장착할 수 있으며, Dual Fan 장착이 가능하도록 8개의 Fan Mount Rubber를 기본 포함한다. 이 밖에, ‘제로썸 ZT-10D’는 현존하는 모든 데스크탑 플랫폼(인텔 775/1155/1156/1366 및 AMD AM2/AM2+/AM3)에 대응할 수 있는 통합형 가이드를 제공하여 한층 편리한 설치를 지원한다.

‘제로썸 ZT-10D’는 고급스러운 흑진주 도금을 채용한 ‘ZT-10D 프리미엄’과 도금 공정을 제외하고 가격을 낮춘 ‘ZT-10D’ 두 가지 모델이 각각 7월과 8월 중 세계 각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