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kg 무게까지 견디는 가성비 끝판왕 붐 암(Boom Arm)! - 울란지(Ulanzi) LS24

반응형

1인 미디어 시대가 열리면서 개인방송을 하는 이용자들이 많이 늘어났죠. 이러면서 덩달하 커진 시장이 바로 촬영장비 관련 시장이라 할 수 있는데, 그중 개인방송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마이크를 받쳐주는 스탠드 제품도 다양해졌습니다. 특히, 예전에는 전문방송용으로만 볼 수 있었던 일명 공중 스탠드라 부르는 붐 암(Boom Arm) 제품 같은경우도 이제는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저렴하게 나오고 있죠. 여기에 요즘은 붐 암을 단순히 마이크 용도로만 사용하지 않고 카메라, 스마트폰 장착으로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촬영장비 브랜드 울란지(Ulanzi)에서도 이번에 최신 붐 암 제품을 선보였는데, 바로 LS24 입니다. 그럼, 울란지(Ulanzi)의 붐 암(Boom Arm) 스탠드 LS24를 살펴보도록 하죠.

 

 

 

Let's Get It~!!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lQuRwT

 

49.95US $ 40% OFF|Vijim Ls24 Microphone Boom Arm Stand Heavy Duty Adjustable Dslr Camera Smartphone Microphone Stand Mount For B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전면에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어서 한눈에 어떤 제품인지를 알 수 있죠. 특히, 시작에서도 언급했듯이 붐 암하면 일반적으로 마이크 스탠드로 생각하지만, 요즘 붐 암 제품은 다용도로 사용하는데, 그 중 대표적인게 바로 카메라 장착입니다. 그래서, LS24 역시 제품박스에 이미지도 카메라 장착으로 표현되어 있죠. 그래서, 아래에 모델명과 함께 붐 암이라는 문구대신 다용도 책상 스탠드(Multifunction Desk Setup Stand)라고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붐 암 스탠드가 카메라까지 장착될려면 무엇보다 스탠드에서 지원하는 최대 무게하중도 확인해야하는데, LS24는 제품 박스 뒷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죠. 최대 하중은 2kg. 또한, 스탠드 관절마다의 길이와 각도조절까지도 상세하게 이미지와 함께 표기되어 있습니다. 구입전에 충분한 도움이 되겠죠.

 

 

 

 

 

제품 포장은 외부 충격방지를 위해 우레탄-폼 소재를 사용해서 흔들리지 않게 끼워진 형태로 포장했으며, 모든 구성품은 비닐포장이 되어 있스빈다. 또한, 분리된 관절 암(Arm) 중 하나는 끈으로 고정을 해놨는데, 그림설명서가 부착되어 있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고정해둔 끈을 끊지않고 관절 암(Arm)을 좀 더 안으로 모아서 빼낸 후, 천천히 놓으면 자동으로 어느정도 벌어진 상태가 되죠. 제품 구성은 암(Arm), C-클램프(Clamp), 3/8인치 변환 어댑터, 5/8인치 변환 어댑터,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는 폰 클립(Phone Clip), 고프로(GoPro) 같은 액션캠을 장착할 수 있는 어댑터 제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울란지(Ulanzi) LS24 붐 암 스탠드를 살펴보면, 일단 분리된 상태의 암(Arm) 먼저 보는데, 각 관절마다 조절은 손으로 쉽게 할 수 있게 노브(Knob) 방식인데, 이는 내부 구조가 스프링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깐 노브로 각도고정을 해두지 않으면 자동으로 벌어지는 형태인거죠. 그리고, 가운데 관절 노브에는 로고(Logo) 표시를 해놨으며, 외부장치가 장착되는 맨 앞자리 관절근처에는 앞서 제품박스에서 확인했던 최대 무게하중 2kg 표시를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마이크 붐 암이라면 저렴한 제품들은 최대하중이 1kg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제품은 비슷한 가격대에서 최대 2kg까지 버틸 수 있다라는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이 부분은 뒤에 실사용부분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봉해서 기본 상태로 놓으면 앞서 언급했듯이 스프링 방식이라 어느정도 펼쳐진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완전히 ㅡ자로 펼쳐서 고정할 수 도 있죠. 관절기준으로 암(Arm)의 최대 길이는 약 740cm이며, 완전히 접어 모아서도 고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장치가 장착되는 맨 앞자리의 관절은 최대 240˚ 범위로 각도조절할 수 있으며, 기본 고정된 스크류는 주로 카메라 스크류 규격인 1/4인치지만, 3/8인치와 5/8인치 변환 어댑터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추가 볼헤드나 마이크 장착도 가능합니다. 또한, 기본제공되는 폰 클립이나 액션캠 어댑터를 사용해서 스마트폰과 캠 장착도 쉽게 할 수 있죠. 그리고, 외부장치에 사용되는 케이블 정리는 암 한쪽에 파진 홈으로 넣어서 각 관절 길이에 3개씩 장착된 클립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클립이라 위치이동도 자유롭죠.

 

 

 

 

 

암(Arm)과 연결되는 동시에 책상에 고정할 수 있는 클램프(Clamp)는 고정부분은 제외하고 약 295mm의 길이를 가지고 있으며 C-Type으로 면적도 넓고, 최대 50mm 두께까지 고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접촉되는 안쪽부분에는 접지력이 높도록 패드 부착도 기본 적용되어 있죠. 암(Arm)과 C-클램프(Clamp) 연결은 서로 홈에 맞춰 끼운 후 고정해주면 되는데, 고정하기 전 360˚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암 위치선정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관절 고정의 노브(Knob)와 길이부분들은 모두 알루미늄 합금(Aluminum Alloy)이라 내구성도 충분히 보장해주죠.

 

 

 

 

 

실제로 울란지(Ulanzi) LS24 붐 암(Boom Arm) 스탠드를 사용해봐면, 일단 마이크 제품들은 200~500g정도 무게를 가졌기때문에 충분히 버티면서 장착할 수 있고, 제공되는 5/8인치 어댑터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카메라 같은경우에도 기본 무게가 1kg미만이고 여기에 핫슈부분에 추가 장비를 장착해서 사용해도 1kg가 조금 넘는 무게라 LS24에서는 충분히 카메라까지도 버티면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외부장비에 사용되는 케이블 역시 암(Arm)에 적용된 홈에 넣어서 클립으로 고정만 해주면 되는 작업이라 관리가 편리하며, 클램프에 연결한 암(Arm) 역시 고정하기 전에 자유롭게 위치이동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물론, 카메라보다 가벼운 마이크 같은 장치들은 꼭 클램프와 암의 연결부를 고정해놓을 필요 없습니다. 스스로 빠질 일이 없으니깐요. 카메라 같은경우에도 빠질 일이 거의 없지만 흔들림이 생길 수 있는 경우를 대비해 위치선정후에는 연결부를 고정해놓는것이 좋죠.

 

 

 

 

 

이번 울란지(Ulanzi)에서 출시한 최신 붐 암 (Boom Arm) 스탠드 LS24는 5만원대 가격으로 가격대비 제품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제품입니다. 일단, 비슷한 가격대에서 대부분 붐 암 제품들은 무게하중이 1kg라 솔직히 마이크 외에도 다른 용도로 사용하기 어렵죠. 특히, 카메라 수직촬영용으로 붐 암을 알아보면 대부분 무게하중에서 포기하는경우가 많고, 지원이 되는 제품이라도 대부분 고가의 제품입니다. 하지만, 울란지 LS24 붐 암 스탠드는 최대 2kg 무게하중까지 버티기때문에 카메라 수직촬영이 충분히 가능하죠. 필자의 경우도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바로 이부분입니다. 여기에 모든 관절 노브와 막대 길이 소재들이 모두 알루미늄 합금으로 내구성도 제대로 갖추고 있죠. 케이블을 완전히 가려주는 파이프 형태라 아니라 아쉬울 수 있겠지만, 홈으로도 충분히 케이블은 대부분 가려주기 때문에 크게 아쉬워할 부분도 아닙니다. 또한, 제품 구성품들도 어댑터부터 스마트폰, 액션캠까지 바로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게 잘 갖추고 있죠. 개인적으로 현재까지 사용해본 붐 암 제품에서는 가장 가성비라 생각이 들어, 마이크외에 카메라까지 고려해 가격부담이 적은 붐 암 스탠드를 알아보고 있었다면 울란지 LS24를 적극 추천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