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드라이버 유닛에 몰입형 사운드까지 갖춘 무선 이어폰! - 샤오미 레드미 버즈 5 프로(Redmi Buds 5 Pro)

반응형

한국시간으로 어제 1월 15일 밤 10시 기준으로 샤오미(Xiaomi)는 2024년 새해 첫 글로벌 신제품 출시 발표를 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들은 모두 샤오미의 가성비 콘셉트 브랜드인 레드미(Redmi)의 제품들로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으로 이 중 무선 이어폰은 레드미 버즈 시리즈(Redmi Buds series) 5번째 출시로 바로 앞선 시간에 기본 모델인 레드미 버즈 5(https://piscomu.com/4466)를 만나봤었죠. 그리고, 이어서 이번 시간에는 바로 또 하나의 모델이자 상위 모델인 레드미 버즈 5 프로(Redmi Buds 5 Pro) 무선 이어폰이 되겠습니다. 그럼, 샤오미의 2024년 글로벌 첫 신제품으로 선보인 무선 이어폰 '레드미 버즈 5 프로'를 살펴보도록 하죠.

 

 

 

Let's Get It~!!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m6vmk1

 

69.99US $ 65% OFF|[World Premiere] Global Version Xiaomi Redmi Buds 5 Pro 38 Hours Long Battery Life TWS Earbuds 52dB Active Noi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제품 패키지는 바로 앞선 시간에 만났던 기본 모델 레드미 버즈 5와 유사합니다. 비슷한 크기의 박스 포장에 전면에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으며, 모델명과 함께 오른쪽에 Hi-Res 오디오 지원표기도 확인할 수 있죠. 박스 측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으로 듀얼 드라이버 유닛, 52dB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2가지 몰입형 사운드 모드, 3개의 마이크로 인공지능 소음감소, 듀얼 디바이스 지원, 긴 사용시간의 배터리 강조를 표기해 놨습니다. 이외에도 반대쪽 측면에는 앞서 기본 모델에서도 지원확인한 구글계정에 페어링 정보를 저장해 더 빠른 연결(Fast Pair) 지원 표기도 확인할 수 있으며,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기본 사양과 글로벌버전이기 때문에 한국시장의 KC인증 마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레드미 버즈 5 프로(Redmi Buds 5 Pro) 무선이어폰과 교체용 이어-팁은 모두 비닐 포장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무선 이어폰 포장에는 전용 어플 지원의 QR코드 표기도 함께 해놔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제품 구성은 레드미 머즈 5 프로 무선이어폰, 교체용 이어-팁(ear-tips), 충전케이블,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으며, 글로벌 제품이라 설명서에는 한국어도 기본 포함되어 있죠.

 

 

 

 

 

샤오미 레드미 버즈 5 프로(Xiaomi Redmi Buds 5 Pro) 무선 이어폰을 살펴보면, 일단 색상은 기본 모델과 마찬가지로 화이트(White), 블랙(Black) 2가지 기본 색상이 있고, 나머지 또하나의 색상으로 퍼플(Purple)이 있습니다. 특히, 색상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블랙색상은 충전케이스의 하단 부분을 비건 가죽 질감(Vegan leather texture)으로 처리했으며, 화이트는 유일하게 색상과 표면 모두 통일되었으며, 퍼플은 충전케이스 바깥쪽과 안쪽의 색상이 다른 투톤으로 처리했습니다. 무게는 약 43.7g으로 기본 모델과 비슷한 무게로 크기 역시 스마트폰의 1/4 크기 수준을 가지고 있어서 휴대성에 최적화입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먼저 충전케이스 같은경우 타원형 디자인에 전면 그러니깐 뚜껑이 열리는 경계 부분 아래에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긴 라이트-바(Light-Bar) LED를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반대편인 후면은 심플하게 Redmi 로고만 새겨놨죠. 케이스 밑바닥 부분에는 충전케이블과 연결되는 USB 타입 C 포트가 배치되어 있으며, 바로 옆에는 페어링 버튼(Pairing button)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충전케이스를 열어보면, 측면에서 봤을 때 케이스가 수평 형태로 열리는게 아니라 경사진 각도형태로 열리는데 아무래도 타원형 디자인을 가졌기 때문에 좀 더 자연스러움을 주기 위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케이스에 수납된 이어폰(Earphone)을 꺼내면 케이스 양쪽 끝부분에 이어폰의 스템(Stem) 부분과 접촉하는 충전-핀을 확인할 수 있죠. 참고로, 충전케이스의 배터리 용량은 480mAh로 앞서 만난 기본 모델 레드미 버즈 5와 동일합니다.

 

 

 

 

 

레드미 버즈 5 프로 무선 이어폰의 이어폰(Earphone)을 살펴보면, 커널형의 스템(Stem)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스템부분에는 여러 번 코팅 공정을 거쳐 자연 느낌의 대리석 질감(Marble texture) 디자인을 적용해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스템 아랫부분 그러니깐 충전-핀과 접촉하는 접지 부근에는 통화 마이크(Talk-mic)가 내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쪽 바깥쪽 부분과 이어-팁을 제거하면 안쪽에는 노이즈 캔슬링을 위한 피드-포워드(Feed-forward)와 피드백(Feedback)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어폰당 총 3개의 마이크가 적용되어 있죠. 또한, 내부에는 티타늄 다이어그램의 11mm 베이스 유닛과 10mm 압전 세라믹 트위터 유닛으로 듀얼 드라이버 유닛을 갖추고 있는데, 이 부분이 기본 모델과 가장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죠. 그리고, 기본 장착된 이어-팁은 중간(Middle) 사이즈이며, 교체용 이어-팁은 각각 대(Large)/소(Small) 사이즈입니다.

 

 

 

 

 

직접, 샤오미 레드미 버즈 5 프로(Redmi Buds 5 Pro)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보면, 모바일기기와 연결방식은 바로 앞시간에 만난 기본 모델과 마찬가지로 2가지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연결방식처럼 모바일기기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통해 연결할 수 있는데, 충전케이스를 열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가 시작되며, 이때 충전케이스의 LED 램프가 깜빡입니다. 만약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래 충전포트 옆에 배치된 페어링 버튼을 눌러서 다시 실행시켜 주면 됩니다. 검색을 통해 'Redmi Buds 5 Pro'가 검색되면 연결해 주면 되고, 구글계정에도 저장할 것인지 안내메시지도 나옵니다. 구글계정에 저장이 되면 다른 기기에서 연결할 때도 빠르게 연결할 수 있죠.

 

 

 

 

 

또 다른 연결방식은 샤오미 무선 이어폰 전용 어플인 'Xiaomi Earbuds'를 이용한 연결방식으로 어플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각각 구글스토어와 애플스토어에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어플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장치 추가를 선택해서 역시 일반 블루투스 연결방식과 동일하게 충전케이스를 열어 페어링 모드를 시작하면 기기 검색이 이미지와 함께 나오고, 검색된 모델을 선택해서 연결해 주면 됩니다. 또한, 어느 방식으로 연결해도 연결만 되면 퀵-메뉴를 통해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죠.

 

 

 

 

 

Xiaomi Earbuds 어플로 연결된 레드미 버즈 5 프로 무선이어폰의 기능 지원을 살펴보면, 일단 메인 화면은 앞시간에 먼저 만났던 기본 모델과 마찬가지로 배터리 잔량을 충전케이스, 좌우 이어폰 구분해서 보여줍니다. 그리고, 프로 모델 역시 주변 소음 강도조절을 할 수 있는 모드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ing) 모드 역시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고, 추가로 프로 모델에선 적응형과 맞춤형 노이즈 캔슬링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제스처 설정을 통해서는 좌우 이어폰의 터치-탭 설정을 할 수 있는데, 1 터치부터 3 터치 그리고 탭 누르기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탭 누르기는 노이즈 캔슬링과 음성 검색 실행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효과를 통해서는 공간효과 그러니깐 앞서 제품박스에서 언급한 몰입형 오디오 모드의 디멘션널 오디오를 지원하는데 표준/음악/영상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소리조절해 주는 어댑티브 사운드 지원도 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밸런스를 선택하면 기본 모델 레드미 버즈 5처럼 표준/고음/저음/음성 강화 선택을 할 수 있는 건 물론이고, 추가로 사용자 지절의 이퀄라이저 지원도 해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공용적으로 지원해 주는 착용감 테스트, 이어폰 찾기 기능이 있으며, 장치정보로 들어가면 제품 사용법도 확인할 수 있죠. 공융 기능을 제외하면 프로 모델답게 기본 모델보다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 5 프로 무선 이어폰으로 직접 사운드 청음을 해보면, 앞서 언급했듯이 듀얼 유닛이 적용되어서 전체적인 사운드 볼륨은 기본 모델보다 조금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트위터가 적용된만큼 고음/중음/저음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사운드를 들려주며, 앞서 어플 지원에서 확인한 디멘셔널 오디오를 사용은 음악 장르에 따라서 공간효과 차이를 느낄 수 있으며, 동영상 모드로 선택하면 영상을 감상하기에 좀 더 풍부합니다. 또한, 몰입형인 디멘셔널 오디오를 사용하면 터치음도 공간효과로 들립니다. 물론, LDAC 오디오 코덱도 갖추고 있어서 고음질의 오디오를 듣었을 때도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또한, 주변 소음 강도조절 역시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서 사용자가 환경에 맞게 선택하면 되고, 노이즈 캔슬링 역시 3단계 조절과 적응형,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강도조절로 원한다면 3단계 조절로 사용하고, 그냥 균형 있는 감소를 원한다면 적응형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에 프로 모델 역시 모바일기기와 상관없이 이어폰 자체로 볼륨조절을 15단계 조절할 수 있으며, 착용 시 스템 위치는 약 45도 각도형태로 터치와 탭을 하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통화 역시 이어 폰당 마이크 3개가 적용되어 있어서 깔끔하고 선명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레드미(Xiaomi Redmi) 라인업의 무선 이어폰 5번째 시리즈인 레드미 버즈 5 시리즈의 프로모델 레드미 버즈 5 프로(Redmi Buds 5 Pro) 무선 이어폰은 프로모델답게 바로 앞선 시간에 만난 기본 모델보다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일단, 듀얼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해 고음부터 저음까지 균형잡힌 사운드를 기본적으로 들려주고, 2가지 몰입형 공간 오디오 모드를 지원해주고 있어서, 음악이나 게임 환경에 맞춰 선택했을 때 좀 더 입체감을 입혀줍니다. 여기에 노이즈 캔슬링도 3단계 조절부터 적응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고, 탭 기능 같은 경우 음성 실행 기능까지 설정할 수 있어서, 이어폰으로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자가 다룰 수 있어서 좋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충전케이스와 이어폰 배터리 용량이 기본 모델과 동일하기 때문에 기능적인 부분에서 좀 더 많은 것을 갖춘 프로 모델이 기본 모델보다 전체 사용시간이 조금 짧다라는거죠. 하지만, 2시간 정도 차이이기 때문에 기능적인 지원을 고려하면 큰 아쉬움은 아닙니다. 또한, LDAC 코덱 지원으로 Hi-Res 고음질의 오디오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들을 수 있으며, 3개의 마이크를 통해 통화 품질도 기본 모델보다 좀 더 확실히 보장해 주고, 충전케이스도 타원형이라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 더 편하죠. 여기에 3가지 컬러마다 약간의 차별성 디자인도 적용하고 있어서 소비자 취향 선택도 좀 더 신경을 썼습니다. 사운드부터 소음 조절, 통화품질까지 모두 고려한 가성비 무선 이어폰을 원했다면, 샤오미의 최신 프로 무선 이어폰 모델 레드미 버즈 5 프로를 추천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