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반응과 무한 동시 입력의 흑축 키보드! - [Ozone Strike(스트라이크)]

반응형

작년부터 불기 시작한 기계식 키보드의 대중 확산은 올해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게이밍 브랜드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라는 이야기도 되는데, 유럽 시장에서 유명한 게이밍 브랜드 Ozone(오존)도 그 중 하나입니다. 올해부터는 국내 ㈜비전텍컴퍼니(www.visiontek.co.kr)를 통해 독립 유통되는 Ozone 역시 자사의 제품 라인업에 유일한 기계식 키보드 제품이 있는데, 바로 흑축(리니어) 스위치를 사용한 스트라이크(Strike)가 그 모델입니다. 그럼, Ozone의 흑축(리니어) 기계식 키보드 스트라이크(Strike)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명 Strike
접점방식 기계식
스위치 흑축(리니어)
키 배열 106
연결 인터페이스 USB(PS/2 젠더 포함)

 

 

 

 

스트라이크(Strike)의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박스 디자인에는 제품 이미지와 함께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주요 특징 관련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전송제어 속도 1000Hz, 2개의 USB 허브 지원, 오디오 및 마이크 포트 지원, 5천만회의 키 수명이 대표적입니다. 참고로 반응속도와 연관되는 전송제어 속도 경우 USB포트 방식은 최대 1000Hz까지 됩니다. 박스 후면에도 역시 제품에 관련된 정보를 담고 있는데, 각 나라별로 언어로 제품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역시 포함이 되어 있겠습니다. 또한, 앞서 확인한 주요 특징 외에 추가적인 부분 특징들을 소개하고 있겠습니다. 제품 포장은 제품 크기에 맞춘 포장식으로 되어 있으며, 설명서를 비롯한 부가적인 지원에는 손목 보호의 팜레스트와 키 캡을 분리할 수 있는 키 캡 리무버, 그리고, 게임시 빈도수가 높은 일부 키 시각인식을 빠르게 해줄 수 있게 레드색으로 처리된 키 캡이 제공됩니다. 또한, 팜레스트 밑면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기본적으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트라이크(Strike)의 외형을 살펴보면, 전체 키 배열은 106키를 가졌습니다. 배열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F1~F8키까지는 볼륨 조절 및 재생 조절의 멀티미디어 기능이 함께 지원되고 있으며, 원래 위치하는 왼쪽 Ctrl키 우측 윈도우키 자리에는 미디어 키 사용시 함께 사용되는 멀티 키(Ozone F-Key)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쉬프트(Shift)와 엔터(Enter)키는 표기만 해놓은 상태이며, 문자 표현의 폰트는 일반 Arial 폰트가 아닌 디자인 폰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스트라이크(Strike)는 앞서 언급했듯이ㅣ 흑축(리니어) 스위치 접점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스위치는 독일 체리사이며, 흑축(리니어)의 주요 특징은 청축, 적축에 비해 타이핑 소음이 가장 낮습니다. 반면에 키를 누르는 압력은 가장 높습니다. , 흑축은 타이핑시 키 소음에 민감한 사용자에게 적합한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부가적인 기능으로 스트라이크(Strike)는 전면부에 2개의 USB 포트 지원과 EAR/MIC 포트를 지원해주고 있겠습니다. 키보드 밑면에는 각 모서리 부분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가 기본 부착되어 있으며, 앞부분에는 1단계 높이 조절을 할 수 있게 높낮이 조절이 지원되었습니다. 높낮이 조절을 사용하면, 기존 높이( 12°)보다 약 5°가량 더 높아지게 됩니다. 높이는 타이핑하기에 적절한 높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제공되는 키 캡 리무버를 통해서는 쉽게 키 캡을 분리할 수도 있고, 제공되는 특수키를 교체할 수도 있겠습니다. 끝으로, 케이블쪽을 살펴보면, 키보드 출력부부터 필터까지의 케이블은 깔끔하게 슬리빙 처리를 해놨습니다. 또한, 신호 손실 최소화를 위해 노이즈 필터를 적용했으며, 추가로 PC와 연결되는 포트들 역시 모두 금도금 처리를 해 신호 손실을 최소화 되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무한 키 입력을 위한 PS/2 젠더도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케이블 전체 길이는 약 165mm 입니다.

 

 

 

 

 

스트라이크(Strike)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일단, 사용 전 사용자 편의에 따라 제공되는 팜레스트 사용유무를 판단해 장착 유무를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게임과 문서 타이핑으로 주로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동시에 사용하는 게임과 주로 키보드 동시 입력 키를 사용하게 되는 게임, 그리고 일반 문서에서 장시간 사용해 본 느낌은 소음부분은 역시 흑축(리니어) 특징답게 작은 편이였고, 똑같은 키를 반복적으로 누르는 것 역시 인식속도가 제때 바로 이루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아쉬운 점은 역시 키압인데, 다른 축에 비해 누르는 압력이 좀 더 있다보니 문서 타이핑이 좀 더 손에 들어가는 힘이 세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트라이크(Strike)는 흑축(리니어) 스위치 타입입니다. 소음부분에서 가장 높다라 불리는 청축과 비교를 해보면 확실히 소음부분에선 흑축(리니어)가 작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국내 비전텍컴퍼니를 통해 새롭게 한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Ozone의 유일한 기계식 키보드 스트라이크(Strike)는 전송제어 속도 1000Hz를 통해 반응 인식의 딜레이가 생기지 않도록 했으며, 노이즈 필터와 USB 금도금 처리가 신호손실 최소화를 해줘 좀 더 확실한 인식 보장을 해준다라는 것에 제품 매리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흑축(리니어)의 장점인 소음부분 역시 다른 축보다 낮다라는 장점에 게임을 하면서 소음에 민간한 사용자에게 적합하겠습니다. 또한, 부가적인 기능으로 미디어 키 지원과 USB 허브 지원 역시 활용성을 잘 갖추었다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추후 후속 모델이 나온다면, 이번 모델에서 외관상 아쉬운 LED 백라이트 지원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