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스킨을 입힌 케이스 팬! - [ALSEYE CS-120]

반응형

그 동안 피스커뮤는 국내 소개되지 않은 브랜드를 여러 번 제품을 통해 소개했습니다. 오늘 만나 제품 역시 국내에는 처음 알려지는 브랜드이며, 세계적으로도 생소한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ALSEYE(http://www.alseyecopr.com)이라는 냉각 솔루션 전문업체입니다. ALSEYE는 사실 작년부터 IT박람회에도 참가를 했지만, 올해부터 본격적인 자사 제품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어, 최근 박람회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CPU쿨러, 노트북 쿨러, 케이스 팬, -컨트롤러 제품까지 다양하게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데, 오늘은 그 첫 번째로 케이스팬인 CS-120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럼, ALSEYE의 케이스팬 CS-120을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CS-120
색상(Color)
White, Yellow, Red, Blue, Green
크기(Size)
122x122mm(27.5T)
베어링 방식(Bearing)
유체 베어링
속도(Speed)
1800(±10%)RPM
풍량(Air Flow)
96.6CFM
소음(Noise)
24.7dB(A)
연결방식(Connector)
3(pin)
무게(Weigth)
155g

 

 

 

제품 팩키지는 박스형태로 전면에는 내부에 포장된 제품의 실물 중앙부분을 노출해 간접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특징으로 실리콘 스킨이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 바로 뒤에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또한, 제품 색상에 따라 박스 색상도 구분되어 있는데, 색상은 White, Yellow, Red, Blue, Green 5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모델명부터 크기, 속도, 베어링, 수명, 연결방식, 무게, 풍량, 소음 등 상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이미지와 더불어 부분 명칭과 크기를 표기해놨습니다. 제품 구성은 케이스 팬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부속품으로 장착에 필요한 일반 스크류와 소음 방진을 위한 장착 시 고무 핀을 제공해주겠습니다.

 

 

 

 

CS-120을 살펴보면, 색상은 앞서 말했듯이 White, Yellow, Red, Blue, Green 5가지로 출시되었으며, 크기는 앞서 스펙에서 확인했듯이, 일반 120mm 팬보다는 전체적인 사이즈가 조금 큰 편으로 122x122x27.5mm가 됩니다.

 

 

 

 

 

블레이드(날개)는 총 11개로 블랙 계열이지만, 약산 불투명으로 처리되었으며, 가운데 중심부쪽으로는 굴곡 처리를 한 번 했으며, 바깥쪽으로 웨이브 처리를 한 번 했습니다. 이런 디자인 처리는 제조사에선 게(Crab)의 다리 형상에서 가져온 것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좀 더 많은 풍량과 공기 유입을 위한 설계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팬 주변 베젤은 전체를 실리콘 스킨을 적용해 감싸고 있는데, 이는 팬의 진동 소음을 최소화 하기가 가장 큰 목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스킨 가운데는 제조사 로고가 색상별로 새겨져 있습니다. 또한, 분리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스킨을 분리하면 팬 자체의 베젤 색상이 전체 블루와 레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때 팬 크기는 일반 120mm 팬과 동일합니다. , 실리콘 스키를 씌우면 약간 사이즈가 커집니다. 끝으로, 팬의 케이블은 전체 슬리빙 처리가 되어 있으며, 길이는 30cm, 그리고 연결 방식은 케이스 팬으로 기본 3핀 방식을 가졌습니다.

 

 

 

 

 

CS-120을 직접 사용해보겠습니다. 일단, 팬 작동은 기본 팬 형태라 특별히 외형적인 효과를 없습니다. 12V 전압 기준으로 팬 속도는 최대 1800RPM으로 작동되는데, 이 때의 풍량은 1cm 간격에서 측정한 결과 약 98CFM으로 스펙상의 풍량과 비슷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S-120의 가장 큰 특징인 베젤 전체를 덮은 실리콘 스킨에 따른 팬의 진동소음은 케이스 후면에 직접 장착해 5cm 거리를 두고 측정한 결과, 실리콘 스킨이 있을 때는 약 51dB(A), 실리콘 스킨이 없을 때는 약 52dB(A) 1dB(A) 정도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생각보다 큰 차이를 보이지를 않았습니다.

 

 

 

 

 

그럼, 함께 제공되는 고무 방진 핀으로 장착하면 소음이 더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쉽게 제공되는 고무 방진 핀은 길이가 짧아 실리콘 스킨이 장착된 상태에선 케이스에 장착을 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실리콘 스킨에 고무 방진 핀까지 사용이 가능하게 되려면 핀이 좀 더 길어야 하겠습니다.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ALSEYE의 케이스 팬 CS-120은 기존의 케이스 팬들이 진동 소음을 잡기 위해 보여줬던 방식과는 조금 차별화된 모델입니다. 기존 케이스 팬들은 고무 방진 핀을 제공하거나 각 모서리 부근에만 고무나 실리콘 재질을 일부 사용했던 반면, ALSEYE CS-120은 베젤 전체를 덮는 실리콘 스킨을 적용했습니다. 물론, 소음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국내외에서 보기 드문 방식이기 때문에 나름 케이스 팬으로는 매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실리콘 스킨 분리가 가능하고, 규격이 120mm 팬이라 다른 케이스 팬에서도 호환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실리콘 스킨만 따로 출시가 되어도 괜찮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베젤의 경우도 전체 색상을 5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LED가 없어도 나름 컬러 효과를 잘 보여줍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기본 제공되는 고무 방진 핀이 실리콘 스킨에선 짧은 길이로 사용이 어렵기 때문에, 좀 더 긴 길이의 핀으로 제공되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이번에 처음 소개된 ALSEYE는 한국 시장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국내에서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