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LUE 또하나의 5050 광 마우스! - 제닉스 E-BLUE MAZER M642

반응형

국내 주변기기 전문업체 중 하나인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를 통해 국내 시장에도 출시되고 있는 E-BLUE의 다양한 마우스 제품들 중 올해 하반기에 출시되는 모델 2종 중 하나인 COBRA M622를 앞서 만나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은 하반기 출시 모델 그 2번째 모델로, MAZER 라인업에 또하나의 오른손 잡이 모델이 되겠습니다. 바로, “MAZER M642”. 그럼, MAZER M642는 오른손 잡이 모델로 또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MAZER M642
센서(Sensor) (Optical) Pixart Avago 5050
색상(Color) 블랙(Black)
그립 타입(Grip Type) 오른손
LED Backlight Color 블루
버튼(Button) 6 Button
해상도(Resolution) 500 / 1250 / 1750 / 2500 DPI
프레임(Frame) 4500FPS
연결방식(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8m
크기(Size)  137(D) x 83(W) x 42(H)mm
무게(Weight) 147g(케이블포함)
출시일(국내기준) 20,900(상품정보)

 

 

M642 역시 앞서 출시된 MAZER의 다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제품 팩키지는 투명 캐비닛 방식으로 내부에 포장된 제품의 실물을 외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모델명을 시작으로 좌우에 각각 제품의 특징을 3가지씩 언급하고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색상 컬러를 확인할 수 있는데, 그린, 화이트 블랙 총 3가지 컬러 중 국내에는 블랙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좌우에는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와 역시 제품의 특징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데, 스위치 수명, 센서, DPI 조절, 라이트 효과, 무게 추 적용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본 제품인 마우스와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으며, 설명서에는 제품의 DPI 버튼 단계와 측면 버튼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642 외형을 살펴보면, 좌우비대칭으로 오른손 전용 마우스임을 쉽게 알 수 있으며, 전면에서 보면 오른손 그립에 따른 손의 기울기를 역시 그대로 적용 마우스의 경사 기울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살펴보면, 앞부분의 좌우 버튼부터 뒤로 손바닥 팜-레스트 부분까지 마우스의 상판은 전체 광택 처리로 피아노 코팅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좌우 버튼의 커버 길이를 보면 오른손 특성에 맞게 검지(왼쪽버튼)가 중지(오른쪽버튼)보다 짧은 그대로 그립감에 최적이 되도록 처리를 했으며, -버튼은 기존 모델들과 마찬가지 커버를 고무 재질로 접지력을 높였습니다. 바로 뒤에 배치된 DPI 버튼은 총 4단계 500/1250/1750/2500DPI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측면을 살펴보면, 오른손잡이 게이밍 마우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측면 버튼을 역시 2개 지원하고 있는데, 기본 기능으로 웹-페이즈 앞/뒤 기능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같은 MAZER 라인업에 TYPE-R 시리즈와 같이 엄지를 받쳐줄 윙(wing)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밑면에는 위아래좌우 4방향으로 테프론-피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642의 케이블은 전체 슬리빙 처리와 총 1.8m의 길이를 가졌으며,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 방식으로 2.0/1.1 규격으로 지원합니다. 그리고, 신호 손실이 적도록 노이즈 필터도 적용되었습니다. 케이블을 포함한 마우스의 총 무게는 약 147g이 되겠습니다.

 

 

 

 

M642의 내부를 잠깐 살펴보면, -센서에는 Pixart Avago A5050으로 앞서 출시된 다른 MAZER의 모델들에서 많이 적용되었던 센서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좌우 버튼의 스위치는 TENG FEI Electronics사의 스위치가 사용되었으며, 상판 내부에는 무게-추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M642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이 USB 방식이므로,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 없이 PC와 연결 인식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LED 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분은 휠-버튼 부분은 라이트 효과를 DPI 버튼에 따른 DPI 변경에 따라 색상이 바뀝니다. 500(Off), 1250(레드), 1750(블루), 2500(퍼플) 순으로 적용됩니다. 그립은 오른손 전용답게 편안한 편이며, Palm-Grip이 가장 무난합니다. 마우스의 가운데 높이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Claw-Grip이나 Finger-Grip으로는 장시간 사용시 손가락에 피로감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버튼 클릭의 압력은 가벼운 편으로 반복 클릭에도 손가락에 큰 무리를 주지 않겠습니다.

 

 

 

MAZER M642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된 또하나의 5050 마우스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MAZER 라인업에서 앞서 출시된 TYPE-R II, RXM616, AUROZA TYPE-G Pixart Avago 5050 -센서가 적용된 E-BLUE의 마우스는 다양하게 나왔고, 이번에 출시된 MAZER M642이 역시 이 센서를 적용했기 때문에, 또하나의 5050 마우스라 표현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생각됩니다. 물론, 이미 나온 동급 센서의 모델들과 달리 MAZER M642 DPI 4단계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중간 DPI 단계가 다르다는 점으로, 똑같은 센서를 사용했음에도 DPI 단계에 차이를 두는 것은 앞에 출시된 동급 모델의 DPI 범위에서 사용자가 평소 사용했던 DPI가 없다면, DPI 사용에 민감한 차이를 보이는 사용자라면, MAZER M642가 가진 DPI 단계 범위에 자신의 선호 DPI 단계가 포함되었다면, 선택 결정에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MAZER M642는 지금까지 출시된 E-BLUE 5050 센서 마우스의 확장 모델이자 사용자의 선택 폭을 늘려주는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