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기능의 알찬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 E-BLUE K727

반응형

국내에 잘 알려진 일본 게이밍 브랜드 E-BLUE. 국내 시장에는 마우스와 헤드셋 제품만 판매되고 있지만, E-BLUE에도 키보드 제품들이 다수 있습니다. 오늘은 바로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E-BLUE의 키보드를 살펴보는데, 최근 E-BLUE도 기계식 키보드 모델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바로 그 기계식 키보드 모델들 중 하나로 “K727” 모델을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K727
접점방식(Contact) Mechanical – Black, Blue, Brown, Red
전체 키(Key) 87
백라이트(Backlight) 지원
미디어-핫키
(Media Hot -Key) 지원
지원
무한 동시 입력 키(Full-Key) 지원
윈도우-키 잠금/해제 지원
인터페이스(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8m
무게(Weight) 760g
크기(Size) 365(L) x 33(H) x 142.5(W)mm
해외 가격(Gearbest Shop 기준) $76.24(상품정보)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팩키지 형태는 간단합니다. 박스에 디자인을 하지 않고, 커버 디자인으로 박스에 씌워져 있는데, 제품 이미지를 삽입하고 있어, 제품의 디자인과 2가지 컬러(블랙, 화이트)로 모델이 나뉘어진다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위치는 흑축, 갈축, 적축, 청축 4가지로 역시 구분되겠습니다. 커버 뒷면에는 역시 제품 이미지와 더불어 제품의 기본 스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제품의 크기부터 무게, 전체 키 수, 스위치 수명,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 전압, 케이블 길이를 기재하고 있으며, 운영체제 지원과 USB 인터페이스의 지원 버전도 주변에서 추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부 제품 포장은 일반 키보드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충격 방지와 흔들림 방지를 위한 스티로폼 포장식을 적용했으며, 제품 구성은 키보드와 제품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제, K727 실물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체 키 배열은 87키로 기본 키보드의 오른쪽 숫자키-패드가 빠진 텐키리스(Tenkeyless) 모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외형부분에선 상판 베젤이 메탈 재질로 적용된 점이 특징인데, 표면처리에 헤어라인을 적용해 메탈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각 아래 모서리 에는 기계식과 제조사 문구가 새겨져 있으며, 방향키 위에는 브랜드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좀 더 살펴보면, -캡 외형 스타일은 스위치가 그대로 노출된 비키(Viki) 스타일을 적용했으며, -캡을 분리해 스위치를 확인해보면, 스위치는 국내에도 현재 많이 적용되고 잇는 Kailh사 스위치를 적용했으며, 눈에 띄는 점은 스위치에 적용된 LED가 키 각 줄 배열마다 다른 색상을 적용했다라는 점입니다. 위에서부터 레드, 오렌지, 블루, 그린, 퍼플, 핑크 순으로 총 6가지 LED를 적용했습니다. , LED 자체를 RGB 6색 컬러로 적용한 셈입니다. 또한, 키 상하 배열을 측면에서 살펴보면, 기계식 키보드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텝-스컬쳐2를 적용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캡 역시 이중 사출로 처리 적용되었습니다.

 

 

 

 

K727 기능-키 지원을 살펴보면, Fn(펑션) 키는 오른쪽에 배치되어 있으며, Fn() 조합으로 지원되는 기능에는 먼저 윈도웅-키를 통해 윈도우-키 잠금/해제를 할 수 있으며, ESC키는 기본 모드로 최대 밝기, 숨쉬기, Off 3단계 모드를 지원하며, F1~F12키까지는 윈도우 프로그램 실행, 재생, 볼륨 조절의 미디어 핫-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PrintScreen(PS)키는 공장 초기화 즉 처음 기본 설정으로 돌릴 수 있는 기능, PauseBreak 키는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키보드 밑부분에 라이트 효과 On/Off를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Insert, Home, PageUp 키는 반응 속도 조절로 8ms, 4ms, 2ms로 설정할 수 있으며, DEL키는 커스터마이징 LED 모드 지원으로 총 4개의 모드 중 3개의 모드에 사용자가 지정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지정할 수 있게 해주는 레코드 기능은 바로 옆 END키가 그 역할을 하겠습니다. PageDown키는 동작 LED 모드 지원으로 총 3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마지막으로 방향키에 상/하 키는 밝기조절, 동작 모드에 속도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Fn키 조합
기능
Fn+윈도우 키
윈도우 키 잠금/해제
Fn+ESC
LED 기본 3단계 모드 - 최대 밝기, 숨쉬기 모드, LED Off
Fn+F1~F4
(순서대로) 즐겨찾기, 내 컴퓨터, E-mail, 인터넷 홈페이지
Fn+F5~F9
(순서대로) 정지, 이전 재생, 재생/일시정지, 다음 재생, 음악 프로그램 재생
Fn+10~F12
볼륨 Down, 볼륨 Up, 음소거
Fn+PrintScreen
공장 초기화 값(3초이상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작동)
Fn+PauseBreak
키보드 하단 백라이트 On/Off
Fn+Insert
Fn+Home
Fn+PageUp
반응 속도 조절 : 8ms, 4ms, 2ms
Fn+DEL
커스터마이징 LED 모드
Fn+END
커스터마이징 LED 레코드
Fn+PageDown
동작 LED 3단계 모드 – Marquee(태그), 파도, 입력 키 LED
Fn+방향키  

 

 

 

 

키보드 하단 밑부분을 살펴보면, 상단과 반대로 하단은 화이트 색상의 반투명 아크릴을 적용하고 있는데, 이는 하단에도 내부에서 LED 라이트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각 모서리 부근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 패드를 기본 부착하고 있으며, 가운데는 앞에서 설명한 Fn키 조합의 기능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케이블은 전체 1.8m 길이를 가졌으며, 전체 깔끔하게 슬리빙 처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은 USB 방식으로 신호 손실 최소화를 위해 노이즈 필터가 뒤에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727를 직접 PC와 연결해 사용해보겠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 없이 PC와 연결 인식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앞서 확인한 LED가 각 키 줄마다 6색 컬러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보드 하단 밑에도 블루 색상의 LED 라이트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앞서 설명한대로 Fn+PauseBreak 키조합으로 On/Off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LED 기능 지원에 대해 확인해보면, 앞서 언급했듯이, ESC키로는 LED의 기본 3가지 모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PrintScreen키는 공장 초기화 즉 기본값으로 돌릴 수 있는데, 3초이상 누르고 있으면 LED가 빠르게 반복점등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auseBreak키는 키보드 하단 백라이트 On/Off, DEL키는 커스텀 모드 4단계(1단계는 키 전체 LED 점등의 기본 모드 개인 설정 불가), END는 커스터마이징 LED의 레코드 기능(한 번 누를 상태에서 LED를 적용할 키들을 누른 후 저장은 다시 한 번 END키를 누르면 입력저장), PageDown키는 3가지 동작 모드를 보여줍니다. 커스터마이징 후 다시 공장 초기화의 기본값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PrintScreen키를 3초이상 누르면 LED가 빠르게 점등되면서 기본값으로 다시 설정이 됩니다.

Fn키 조합
기능
Fn+ESC
LED 기본 3단계 모드 - 최대 밝기, 숨쉬기 모드, LED Off
Fn+PrintScreen
공장 초기화 값(3초이상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작동)
Fn+PauseBreak
키보드 하단 백라이트 On/Off
Fn+DEL
커스터마이징 LED 모드
Fn+END
커스터마이징 LED 레코드
Fn+PageDown
동작 LED 3단계 모드 – Marquee(태그), 파도, 입력 키 LED

 

 

 

 

국내에는 마우스와 헤드셋으로만 잘 알려진 E-BLUE에 기계식 키보드 모델 중 하나인 텐키리스 컨셉으로 나온 K727은 작으면서 화려한 모델입니다. 텐키리스답게 컴팩트한 크기를 가진 동시에 일반 풀-배열의 기계식 키보드 못지않은 LED 기능은 K727의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본 밝기와 숨쉬기, On/Off부터 시작해, 다양한 모드 지원과 사용자 설정의 커스터마이징 모드, 여기에 키보드 하단의 백라이트까지 화려한 LED 지원은 부족함이 없습니다. 또한, 다양한 미디어 핫-키 지원과 반응 속도 제어 기능까지 텐키리스지만 속이 꽉 찬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키보드의 높낮이 조절 받침대가 미적용이라는 점에 일부 사용자는 타이핑에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국내에도 다양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가 있지만, E-BLUE는 알려진 브랜드의 자존심만큼 자기만 색깔을 잘 보여주는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를 K727를 통해 잘 보여준다 할 수 있겠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