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병 디자인의 고급 소형 무선청소기! - 샤오미 Shunzao Z1/Z1 Pro

반응형

요즘 가정집마다 가성비로 무선청소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죠. 하지만, 일반 무선청소기 같은경우 일단 집안 청소를 전체적으로 한 번 해볼까 생각이 들때 사용하는 편이라, 그냥 아침에 일어나서 아니면 그냥 내가 있던 자리 주변에 간단히 청소 좀 할려고 할 때는 왠지 일반 무선청소기까지 사용할려니 귀찮다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죠?! 이럴 때 소형 무선 청소기 하나쯤 있으면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될 때가 있는데, 오늘은 바로 이런 일반 무선청소기 부럽지 않게 간단한 청소용으로 사용하기 괜찮은 소형 무선청소기를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샤오미 Shunzao의 Z1/Z1 Pro입니다. 기본모델 Z1과 상위 모델 Z1 Pro 2가지로 나와서, 소비자 취향 선택도 괜찮은 제품입니다. 그럼, 한 번 알아보도록하죠~

 

 

 

 

 

Let's Get It~!!

샤오미 Shunzao 소형 무선청소기는 시작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2가지 모델로 나왔습니다. 기본 모델인 Z1과 상위 모델로 Z1 Pro. 하지만, 제품박스를 보면 두 모델의 디자인은 색상을 제외하고 차이가 없다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죠. 그리고, 샤오미 공식 쇼핑몰에서도 판매가 되는 제품이라는 표기가 있기 때문에, 흔히들 그냥 샤오미 청소기라고 부릅니다. 박스의 문구를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쉽게 말해 내수용과 글로벌버전에 따라 문구 차이가 있습니다. 글로벌버전 같은경우에는 영어 문구가 추가되었다라는거죠. 그리고, 박스에 적힌 제품 사양을 보면, Z1의 흡입력은 7000Pa, Z1 Pro의 흡입력은 13000Pa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두 제품 모두 기본 충전은 10W, 고속충전은 18W까지 지원한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스마트폰 충전속도라고 보면 되겠죠~

 

 

 

 

 

그리고, 두 모델 모두 박스 측면에 제품의 특징을 10가지 각각 표현해놨는데, Z1과 Z1 Pro 공통적인 특징은 고속충전, LED라이트, 가정용/차량용 겸용 청소기, 휴대성과 손쉬운 조작, 물세척/손쉬운 분리 먼지통이며, 둘의 차이점은 Z1은 단일속도, Z1 Pro 2단 속도조절 그리고 이에 따른 흡입력 차이죠. 제품 포장이나 구성품은 동일합니다. Z1/Z1 Pro 청소기 본체, 롱 브러쉬, 숏 브러쉬, USB 타입 C 충전케이블,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죠.

 

 

 

 

 

그럼, Z1과 Z1 Pro 둘의 디자인을 잠깐 살펴볼까요? 외형적인 디자인은 마치 와인병처럼 생겨서 실내에 어디에 배치하더라도 큰 이질감이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Z1 Pro는 완전 블랙색상은 아니고 아이언 블랙색상이라 할 수 있고, Z1은 화이트색상입니다. 먼지통을 가려주는 분리형 겉뚜껑부분에는 브랜드를 새겨놨고, 손잡이부분에는 LED 라이트버튼과 전원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Z1 모델은 단일 속도이기 때문에 단순히 전원 On(속도)/Off 역할만 하고, Z1 Pro 같은 경우에는 한 번 더 누르면 2단계 속도가 됩니다. 그리고, 손잡이 앞부분에 양쪽 측면에는 흡입한 공기가 배출되는 배출구가 있으며, 제공되는 USB 타입C 충전케이블과 연결되는 충전포트도 확인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는 이부분이 마음에 드는데, 요즘 스마트폰 충전과 같은 방식이라 어느 장소에 두더라도 충전에 대한 걱정은 없으니깐요.

 

 

 

 

 

충전하거나 보관시 사용되는 겉뚜껑은 뒷면에 화살표시부분과 맞춰서 분리와 결합을 손쉽게 할 수 있고요. 겉뚜껑을 분리하면 내부에 먼지통을 확인할 수 있는데, 먼지통 같은경우 용량은 100ml로 소형청소기치고는 조금 작다라는 느낌이 초반에 들었는데, 실제로 방청소를 했을 때는 그렇게 부족하다라는 느낌은 들지 않더라구요. 먼지통 같은경우에는 분리 표시를 해놨기 때문에 돌리면 분리가 되는데, 약간 빡빡하기 때문에 돌릴 때 힘을 줘야 합니다.

 

 

 

 

 

먼지통까지 분리하고 나면 본체 연결부위 윗부분에 LED 라이트가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실제로 어두운 곳에 사용해보면 적당한 밝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먼지통 앞쪽에는 작동시 열고 닫기는 고무재질의 덮개가 있으며, 반대쪽 그러니깐 분리될 때 연결부위쪽에는 먼지통 안에 있는 필터를 분리할 수 있게 고리 손잡이가 있어서 쉽게 필터부분을 분리할 수 있고, 필터는 2중으로 바깥쪽은 철망형태, 안쪽은 헤파필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제공되는 분리형 브러쉬 같은경우에는 숏-브러쉬는 흡입구 면적이 넓은 형태이고, 롱-브러쉬 같은경우에는 앞부분에 솔이 달린 부분을 뒤로 밀면 솔이 없는 형태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원을 켜서 사용할 때나 충전할 때 전원버튼의 LED 인디케이터가 있어서 전원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실제로 Z1과 Z1 Pro를 사용해봐야겠죠?! 실제 두 제품을 사용해서 청소를 해봤는데, 일단 Z1은 단일속도로 7000Pa 흡입력을 가졌고, Z1 Pro 같은경우 1단계 속도일 때는 Z1보다 낮은 4000Pa 흡입력을 가졌는데, 실제로 Z1 Pro 1단계로 청소를 해 본 결과 먼지나 머리카락 같은 불순물들은 쉽게 흡입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청소를 자주하는 분들이라면 단일속도인 Z1으로도 충분히 방청소를 하는데 부족하지 않다 생각이 들구요(실제로 Z1으로 방청소를 했을 때 생각보다 기대이상이었음). 과자부스러기 같은 알갱이형태의 청소까지 고려한다면, 그리고 차량용 청소기로 고려한다면, 2단계 속도를 가진 Z1 Pro롤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생각이 들었습니다.(창문틈새청소도 Z1이면 충분함)

 

 

 

 

 

마지막으로 소음도 한 번 측정을 해봤는데요, 단일속도인 Z1 같은경우에는 약 95dB(A), Z1 Pro 같은경우에는 1단계 속도일때 약 86dB(A), 2단계 속도일 때 약 95dB(A)로 측정되었는데, 일반 무선청소기보다는 좀 더 소음이 높다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청소기에서 강력한 흡입력을 보장하기 위해서 높은 모터의 RPM으로 작동되어야하기 때문에 그럴 수 밖에 없다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소음 체감은 일반 무선청소기랑 크지 않다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이미 무선청소기의 소음이 좀 익숙해져서 그렇지않나 생각이 듭니다.

 

 

 

 

 

Shunzao 회사의 제품을 샤오미가 자신들 공식홈에서 판매해주는 합작으로 출시된 샤오미 소형 무선청소기 Shunzao Z1/Z1 Pro는 일단 가격대가 저렴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Z1 Pro 같은경우 흡입력이 일반 저가형 무선청소기 수준만큼 가지고 있죠. 보통 소형 무선청소기라면 Z1 모델같은 수준에서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Z1도 사실 일반 청소수준으로는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2단계 속도조절까지 갖춘 Shunzao Z1 Pro가 아무래도 좀 더 인기는 많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100,000Pa이상의 흡입력을 가진 소형 무선청소기가 흔하지 않으니깐요. 그래서, Z1과 Z1 Pro는 개인취향으로 선택할 수 있다 생각이 들구요. 디자인을 둘 다 색상부분만 빼고 차이가 없기 때문에 인테리어적으로도 괜찮은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저같은경우에는 거실에 하나, 방에 하나 두고 사용하니 전체적으로 집안 청소를 할 때만 일반 큰 무선청소기를 사용하게 되고, 아침에 일어나서 잠깐 주변 청소할 때는 Shunzao Z1/Z1 Pro를 사용하니 편하더라구요. 충전도 스마트폰과 동일한 USB타입C라 편하구요. 물론, 차량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청소기이기 때문에 작은 규모의 청소공간일 때는 이런 소형 무선청소기를 한 번 생각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만~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