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느낌이 강한 또다른 샤오미 V9 무선청소기! - 샤오미 Dreame V9P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스입니다~

지난 달에 집에 계신 어머니를 위해 가성비 무선청소기라 불리우는 샤오미의 드리미 V9를 구입해 후기를 남겼는데요. 얼마 전, 친누나가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면서 집들이 선물로 드리미 V9 무선청소기를 1대 더 구입할려고 하다가 기어베스트에서 드리미 V9P라는 모델이 판매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이 모델은 뭐지?? 업그레이드버전인가? 하는 궁금증이 들어서 이번에 V9P를 구입해서 사용해보고 선물로 줘야겠다 마음먹고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드리미 V9P를 기존 드리미 V9와 일부분 비교하면서 한 번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 START !!

 

 

박스형태는 기존의 드리미 V9와 거의 유사합니다. 박스 앞뒤면에는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죠. 근데 눈에 띄는 점이 있지 않나요? 눈썰미 있는 분들이라면 이미 알겠지만, 그렇습니다. 중국어가 아닌 영어로 모든 문구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특징 언급도 말이죠. 1단계에서 최대 60분 사용가능, 흡입력 표기, 전원작동속도까지 모두 영어로 표기~! 살짝 V9P가 글로벌버전이라는 느낌이 오지 않나요??

이 밖에 기존과 마찬가지로 동봉스피커랑 이동시 편의를 위해 이동 손잡이도 그대로 적용하고 있죠.

 

 

 

 

 

그리고, 박스 측면에 보면 간략하게 스펙사양이 적혀있는데, 파워량, 배터리용량, 먼지통 용량 등 기존 V9와 동일하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역시 기존 V9와 마찬가지로 1,2단으로 스티로폼과 비닐포장으로 깔끔하게 각 부속품들을 포장하고 있죠.

 

 

 

 

 

부속품들을 잠깐 살펴보면, 제품 설명서 역시 기존 V9처럼 중국어가 아닌 모두 영문으로 표기된 설명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V9P가 글로벌버전이나 다름없다라는 확신이 드네요^^

 

 

 

 

 

그리고, 또한가지 바로 전원어댑터도 기본적으로 220V로 만들어져있습니다. 기존의 V9라면 110V 형태로 돼지코를 사용해야했는데, V9P는 유럽과 한국에 맞춰서 220V로 제공하고 있네요.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유럽형 220V이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한국형 돼지코를 역시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 충전 거치대 장착을 위한 스크류와 일명 도깨비방망이라 불리는 벽 속에 나사를 고정시켜주는 부속품도 V9때처럼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내용 : 확실히 한국형 220V 돼지코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네요. 어댑터 발열이 조금 줄어듭니다.)

 

 

 

 

 

그리고, V9P 청소도구 구성으로는 침구류에 사용되는 진드기 노즐, 기본 청소 노즐, V9P 몸체, 틈새 브러쉬, 와이드 브러쉬, 기본 노즐과 연결되는 파이브로 역시 기본 V9와 동일한 구성입니다. 그리고, 충전기 거치대도 제공을 해주는데 역시 동일한 디자인으로 충전기 거치대에 제공되는 각종 노즐 툴들을 거치해서 함께 보관할 수 있다라는 점이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V9에서도 만족했으니깐요^^

 

 

 

 

 

그럼, 이제 각 청소도구들을 하나씩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하죠. 일단, 창문 틈 같은 곳을 청소할 때 사용되는 틈새 브러쉬와 이 보다 좀 더 넓은 와이드 브러쉬는 기존 V9와 동일한 디자인을 가졌고, 역시 길이 조절도 그대로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V9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던 브러쉬들이라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이에요~

 

 

 

 

 

그리고, 이불이나 침대 같은 곳에 진드기 청소로 사용되는 진드기 노즐 역시 V9와 동일한 디자인을 가졌구요. 밑바닥쪽에 강력한 브러쉬 솔로 이불이나 침대 같은 곳에 진드기 찌든 먼지들을 흡입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이걸로 청소할 때가 가장 마음에 들더군요. 특히, 겨울철에 사용하기 Good~!!

 

 

 

 

 

마지막으로 기본 청소용도로 사용되는 기본 노즐 역시 이전 V9와 동일한 디자인을 가졌고, 연결도구인 파이프도 메탈 재질로 동일합니다. 기본 노즐 같은 경우는 바닥쪽에 롱 브러쉬가 있고, 밑바닥 좌우뒤로 바퀴가 있어서 자유자재로 움직이기 편하게 되어있죠.

 

 

 

 

 

그리고, 기존과 마찬가지로 밑바닥부분 오른쪽에 작은 빨간색 스위치 레버가 있는데, 밑으로 내리면 바로 아래에 롱 브러쉬를 고정하고 있는 걸쇠 장치가 자동으로 풀리고, 롱 브러쉬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물로 세척해서 꾸준히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 알고 있죠?!

 

 

 

 

 

그리고, 각 청소도구들을 V9P 몸체와 연결하는 방식도 기존 V9와 동일합니다. 각 연결부위마다 아랫쪽에 2개의 구멍과 접지가 있는데, 이에 맞춰서 연결하면 쉽게 연결이 되구요. 분리도 윗쪽에 동그란 부분은 누르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 청소용 노즐부터 틈새/와이드 브러쉬, 진드기 노즐 도구까지 모두 같은 방식으로 몸체와 연결해주면 됩니다.

 

 

 

 

 

이제, 가장 궁금해 할 수 있는 V9P의 몸체를 살펴봅시다. 기존 V9와 일단 비교해보면, 크기나 모양 형태를 동일합니다. 내장배터리의 위치나 트리거 형태의 전원스위치도 말이죠. 그리고, 후면에 단계 스위치라든지 바로 충전할 수 있는 포트의 위치도 모두 동일합니다. 아, 먼지통의 용량도 0.5L로 동일하구요.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바로 상단의 HEPA(헤파) 필터부분 디자인인데요. 기존의 V9 같은 경우에는 전형적인 원형 디자인을 가졌지만, V9P 같은 경우에는 마치 톱니 모양 같은 디자인을 형상하고 있습니다. 아마, V9P에 대한 제품만 알고 있었던 분들은 이 부분이 메탈릭 색상으로 처리되어 있어서 메탈재질이라고 알고 있었을 것 같은데요. 확인 결과 메탈재질이 아닙니다. 그냥 V9와 똑같은 플라스틱 소재에 메탈릭으로 도색만 입힌 겁니다. 저도 구입 전까지는 이부분이 메탈 소재로 바뀐 건 줄 알았는데, 아니였네요.^^

 

 

 

 

 

이렇게 HEPA(헤파) 필터의 디자인이 바뀌었기 때문에 내부에 들어있는 헤파-필터를 안 볼 수가 없죠. 일단 여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그냥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열리는데, V9P 같은 경우는 홈처리가 되어서 약간 손잡이 형태처럼 잡을 수 있어서 여는게 V9보다는 편리합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요.

 

 

 

 

 

그럼, 가장 중요한 HEPA(헤파) 필터를 봅시다. 내부에 HEPA(헤파) 필터 형태는 V9와 V9P 모두 동일합니다. 단 맨 윗부분인 뚜껑부분의 여유 높이가 V9가 더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즉, 다시말해서 돌려서 잠궈지는 걸쇠부분까지는 동일하고, 맨 윗부분만 다른데, 실제로 서로 바꿔 장착해 본 결과, V9P의 HEPA(헤파) 필터는 V9에 장착이 가능했고, V9의 HEPA(헤파) 필터는 V9P에 장착이 되지 않았습니다. 즉, V9P는 V9P 전용 HEPA(헤파) 필터만 사용가능한거죠. 하지만, 아직 이 V9P 전용 HEPA(헤파) 필터는 따로 판매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마 이부분 때문에 V9P를 구입 고민하다가 포기한 분들이 많았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저도 그래서, 구입처인 기어베스트에 문의해 본 결과, 다행이 7월부터 V9P용 HEPA(헤파) 필터가 판매된다고 하네요. V9P 구입 고민이었던 분들은 깔끔하게 해결되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끝으로, 먼지통도 살펴보면, 열리는 방식은 기존 V9와 동일하게 앞쪽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아랫 뚜껑이 열리구요. 내부에 필터 기관들도 역시 분리가 다 가능해서 물로 세척해 청소할 수 있습니다. 단, 필터 기관들을 다 분리하고 나서 먼지통 안을 물기 있는 걸레로 닦으면 안됩니다. 그냥 먼지통은 마른 천으로 청소하거나 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차피 공기정화는 분리되는 필터 기관들이 다 해주는거라서요.

 

 

 

 

 

이미 위에서 말했듯이, 스펙사양은 기존 V9와 동일합니다. 실제로 V9P를 사용해 청소를 해봐도 기존 V9와 차이가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고요. 1단계, 2단계, MAX 단계로 갈수록 청소 흡입력은 더 강력해져서 더 깨끗한 청소가 됩니다. 물론, 배터리 사용량도 높아지기 때문에 MAX 단계일 때가 대략 10분정도, 2단계일때는 30분정도, 1단계일때는 1시간 가량 사용이 가능합니다. V9일 때 이야기했지만, 자주 청소하는 분이라면 1단계로 충분히 청소해결이 되고, 일주일에 1번~2번정도 하는 분이라면 2단계로, 한달에 가끔식 하는 분이라면 MAX단계로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요.

 

 

 

 

 

V9P 소음도 단계별로 한 번 측정해봤는데, 역시 결과는 기존 V9와 거의 차이가 없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당연히 소음이 커지겠죠~^^

 

 

 

 

 

충전 소비전력은 약간 의외였습니다. V9와 V9P가 분명 동일한 스펙 사양을 가지고 있는데, 충전 소비전력은 V9P가 약 3W정도 더 소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마 220V 어댑터의 차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완충이 다 되면 0.2W 수준의 대기전력 모드로 유지하는건 동일하네요.

기존의 V9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누나에게 집들이 선물로 주기 위해 V9P를 구입해 한 번 비교해봤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몸체의 상단 HEPA(헤파) 필터부분으로 이부분을 제외하면 사실상 기존의 V9와 완전히 동일한 모델입니다. 그동안에 V9P는 V9P 전용 HEPA(헤파) 필터가 판매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고민했을 것 같은데, 다음 달부터 V9P 전용 HEPA(헤파) 필터도 판매된다고하니, 디자인 선호도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히 요약정리하면서 후기 마칠게요.

주요 요약

- 상단 HEPA(헤파) 필터부분의 디자인만 변경되었을 뿐, 나머지 스펙 사양/구성품들은 동일함.

- 상단 HEPA(헤파) 필터 디자인이 변경되었지만, 소재는 동일한 플라스틱 소재(메탈 소재X).

- V9와 V9P HEPA(헤파) 필터 서로 호환되지 않지만, V9P HEPA(헤파) 필터도 7월부터 판매시작.

- 메뉴얼들이 영문으로 표기되어 있음.

- 기본 어댑터가 220V.(유럽형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한국형 돼지코를 사용권장)

- 사실상 V9P는 글로벌버전 모델이라고 봐야됨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