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피스커뮤입니다.
오랜만에 구매후기를 남겨보네요~뭐 사실 그전부터 관심이 있던 가전제품이었지만, 이번에 드디어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바로, 올해 가장 핫하게 입소문나고 있는 샤오미(Xiaomi)의 드리미(Dreame) V9 무선청소기!!
그전부터 개인적으로 무선청소기에 대한 관심이 많았어요~왜냐하면 집에 있는 무선 소형청소기가
이제는 모터 수명까지 다 되었는지, 2녀전에 배터리 교체를 했는데도, 오래 가지 않더라구요.
여기에 또 어머니께서 허리가 안 좋으셔서 평소 청소라도 편하게 하시라고 무선청소기는 꾸준히 보고 있었죠~
(물론, 제 방 청소는 제가 합니다~ㅎㅎㅎ)
아무튼, 최근 들어서 무선청소기에 관심이 많다보니 아무래도 저가형부터 고가형까지 계속 두루 보고 있었는데요,
올해 출시한 드리미 V9이 가격대 가장 핫한 것 같아 한 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제품 박스는 크기는 한 1m정도 되는 것 같네요, 사용하고 있는 책상 길이가 1.2m인데, 공간이 조금 남더라구요. 전면에는 드리미 V9 본체 이미지를 뒷면에는 풀-샷 이미지를 담고 있으며, 이동 시 편의를 위해 박스 손잡이도 처리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흡입력이라든지 무게, 배터리용량, 파워출력 표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래는 이렇게 박스 동봉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데요, 드리미 V9뿐만 아니라 무선 전자제품들은 배터리가 내장이라 배터리가 내장된 제품들은 폭발물 위험성으로 수입통관절차에 따라 제품이 개봉될 수 있으니 너무 당황하지마세요~!!
제품 포장은 모든 부속품들이 비닐포장과 함께 외부 충격에 파손방지가 되도록 스티로폼으로 포장되어 있어요~크게 파손에 대한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설명서 그러니깐 가이드는 크게 2가지인데, 퀵-가이드는 그냥 필터 분리와 청소에 관한 내용이구요, 상세 설명서는 모두 중국어로 되어 있지만, 그림과 함께 설명하고 있어서 그림만 봐도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그리고, 부속품 중에 전원 어댑터가 이렇게 110V로 기본지원하기 때문에, 가까운 문방구나 철물점에 가서 500원 주고 돼지코 하나 사왔습니다~판매처에 따라서는 돼지코를 넣어주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참고로 오른쪽에 나사들은 충전 도킹 거치대 장착을 위해 제공되는겁니다.
드리미 V9 몸체를 비롯해 기본 진동브러쉬와 연결봉, 그 밖에 침구류 전용 브러쉬와 멀티 솔 브러쉬 이렇게 제품 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먼저, 몸체부터 살펴보면, 일단 맨 상위에 있는 먼지필터 구조에서 가장 마지막 부분에 해당되는 헤파필터 같은 경우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흔히, 건전지가 들어가는 부분에 돌려서 뚜껑 열리게 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되구요. 헤파필터는 물로 간단히 세척해서 야외 건조시켜서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에어컨에 들어가는 공기청정기 필터와 같은 방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물론, 수명이 있겠지만, 거의 반영구적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있는 먼지통 같은 경우는 MAX라고 표기된 부분까지 불순물이 채워지면 버리면 되는데, 500ml 용량으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통이 좀 작은게 아닌가 생각했는데, 통 전면에 스티커로 분리표기한 부분은 누르면 쉽게 아래 뚜껑부분이 열리면서 바로 불순물을 버릴 수 있도록해놔서, 개인적으로는 정말 먼지나 불순물이 많은 곳이 아니면 크게 500ml까지 다 채워질 일은 잘 없을 것 같더라구요(실제로 방청소를 해봤는데). 그리고, 뚜껑 부분에는 고무 패킹이 처리되어 있어서 청소중에는 절대 외부로 불순물들이 빠질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먼지통 안에 있는 금속여과 필터부분 역시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금속여과 필터 역시 물로 세척한 후 자연건조하는 방식으로 청소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헤파필터까지 거치면서 정화된 공기 배출은 바로 손잡이 부분 윗부분에 에어홀처리된 부분으로 바람이 슝~슝~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구입 시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 바로 전원 스위치(버튼)부분이었는데요. 드리미 V9 같은 경우 일명 총 손잡이 형태의 트리거 방식이라 스위치라 한 번 고정해놓고 쭈~욱 사용하는게 아니라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에게는 다소 불편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도 어미니께서 사용하실거라 이부분이 가장 고민이었는데, 괜한 걱정있더라구요. 아주 스무스하게~손가락에 압력도 거의 필요없을 수준으로 부드럽게 들어갑니다. 어머니께서도 직접 사용하셨는데, 손가락에 부담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맨 후면에는 1~3단계 흡입력 조절이 있는데, 이부분은 뒤에 실제 청소한 후기에서 다시 한 번 언급하겠구요. 손잡이부분 뒷쪽에는 전원 어탭터와 연결되는 전원 포트가 있고, 그 아래에는 내장배터리 위치인데,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이부분입니다. 일단 배터리가 삼성배터리가 사용되었죠~!!
그리고, 몸체에 직접 전원어댑터를 연결해서 충전해도 되지만, 드리미 V9는 바로 충전 도킹 거치대가 함께 제공됩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사실 현재 보급형 무선청소기 제품들 중에서 유일하게 충전 도킹 거치대까지 들어간 제품이 이 드리미 V9밖에 없습니다. 작년 드리미 모델이나 저가형부터 20만원대 보급형 무선청소기 대부분은 배터리를 따로 분리해서 충전하거나 단순히 청소기를 걸어놓을 수 있는 거치대만 제공해주기 때문에, 충전할 때마다 청소기와 연결해야하는 나름의 불편함이 있었죠~하지만, 올해 출시한 드리미 V9은 그럴 필요없이 도킹으로 충전이 됩니다. 이 방식은 바로 다이슨 제품과도 동일한데요. 결론 부분에서 다시 한 번 언급을 하겠습니다.
충전 도킹 거치대 측면에 전원어댑터와 연결되는 포트가 있구요, 좌우아래부분에 각각 교체용 브러쉬들을 거치해놓을 수 있습니다.
이번엔 브러쉬에 대해서 살펴보는데요, 가장 기본이 되는 청소용 브러쉬이는 이렇게 진동 브러쉬와 연결봉이 1세트입니다. 연결봉은 알루미늄 재질이구요. 각각 서로 연결부위에 접지 핀과 양쪽 홀더부분은 맞춰서 끼우면 쉽게 연결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연결봉 반대쪽도 몸체 연결은 같은 방식입니다. 몸체까지 연결하고 나면 길이가 1m 넘어요~
브러쉬 앞부분은 좌우로도 약 60~70도 움직일 수 있구요, 바닥부분에는 총 3곳에 바퀴 롤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롤브러쉬 분리는 바닥 오른쪽에 빨간색 작은 레버를 위쪽으로 밀어올리면 바로 아래에 고정툴이 올라오면서 쉽게 브러쉬를 분리할 수 있어요~브러쉬 역시 물세척 후 자연건조로 청소를 해주면 됩니다.
이 외에도 침구용 브러쉬는 몸체와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구요, 연결방식은 위에서 설명한 방식과 모두 동일합니다.
그리고, 솔 형태의 멀티 브러쉬들은 앞부분 돌기된 부분이 있는데, 누르면 길이이가 길어지구요, 돌기된 부분 바로 뒤를 누르면 다시 원래대로 짧은 형태로 길이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모두 쉬운 편입니다. 크게 조작하면서 파손될 일은 없습니다.
그럼, 이제 실제로 사용해 본 느낌을 적어봐야겠죠~?! 이미 여러 리뷰들을 통해 흡입력 비교들은 많이 봤을 것 같아, 저는 실제로 같은 방에서 1단, 2단, MAX 이렇게 총 3단계로 반복적으로 청소를 해봤습니다. 1단으로 청소하고 먼지통을 비우고, 2단으로 다시 청소하고 비우고, MAX로 청소하고 비우는 방식으로 해 본 결과, 우리가 흔히 방바닥에 있는 머리카락이나 발바닥에 붙어서 떨어지는 모레알 같은 먼지, 불순물들은 1단으로도 충분히 어느 정도 해결을 해줍니다. 하지만, 2단으로 했을 시에는 좀 더 확실하게 해결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MAX는 더 확실히 청소를 해주겠지만, 우리가 일반적인 방청소 수준이라면, 2단으로도 충분히 해결을 해주는 결과였습니다. 솔직히 MAX까지는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2단으로도 30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일 청소한다면 1단, 일주일에 1~2번 청소한다면 2단으로 사용하면 적절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인데, 어머니랑 친누나가 침구용 브러쉬로 이불 같은 불순물 청소를 해봤는데, 1단으로도 상당히 많이 흡입 되는 것을 보고 만족스러워하더라구요. 역시 침구용 브러쉬 사용시에도 2단까지 사용해주면 상당히 깔끔하게 청소해줄 것 같습니다.
소음도 한 번 단계별로 측정해봤는데요, 1단과 2단은 집에 원래 사용하던 단계설정이 없는 일반 소형 청소기 수준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았습니다. MAX 단계는 유선청소기 사용했을 시 소음대 수준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끝으로, 충전 시 소비전력을 한 번 측정해봤어요~저희 부모님이나 저나 전기세에서 대해서 조금 민감하기 때문에^^;
일단, 충전 시에는 21~23W로 전력이 소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미처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완충이 다 되고나면, 자동으로 대기전력 모드로 들어가서 0.2~0.3W 수준으로 계속 완충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이 들었던 부분입니다.
오늘은 샤오미에서 올해 상반기 출시로 핫하게 직구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드리미(Dreame V9) 후기를 한 번 적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이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다이슨의 V7과 V8 디자인과 도킹 거치대까지 매우 흡사하다라고 느꼈는데, 실제 국내로 통관될 때도 표기를 다이슨으로 해놓더라구요. 정확하진 않지만, 보통 이런 경우라면 생산공장이 같아서 받아오는 정보가 동일하기 때문에 이렇게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튼 20만원대치고는 유일하게 다이슨처럼 충전 도킹 거치대가 있다라는 점부터 다양한 브러쉬 제공, 그리고 평소 집안 청소용으로는 손색이 없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고가의 무선청소기들처럼 물걸레청소 기능까지 하나로 되어있지 않지만, 집안 청소용으로 드리미 V9 하나 가지고 있고, 물걸레 청소기용 하나 가지고 있어도 둘이 합친 가격이 고가의 무선청소기보다는 금액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번 드리미 V9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럼, 드리미 V9 후기 끝~
'Review > 가전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 미지아 집먼지진드기 무선청소기 후기~ (0) | 2019.10.01 |
---|---|
메탈 느낌이 강한 또다른 샤오미 V9 무선청소기! - 샤오미 Dreame V9P (0) | 2019.05.24 |
다양한 컨텐츠 제공의 미디어 플레이어! - WD TV (0) | 2014.11.06 |
아담한 크기의 보조 배터리! - [Patriot FUEL+] (0) | 2013.12.24 |
잘만 보조배터리 시장 진출! 첫 모델! - [잘만 파워뱅크 ZM-PB56IW] (0) | 2013.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