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버전이 추가된 월드투어 미니키보드! AKKO 3084 월드투어 도쿄

반응형
이런 분들에게 추천! 한 번 더 생각해보세요~
- 블루투스방식의 무선 미니 키보드를 선호한다면
- 핑크색상의 조화로운 색상의 미니 키보드를 선호한다면
- 84키 배열로 특수키와 방향키가 포함된 미니 키보드를 원한다면
- RGB 백라이트 효과를 선호한다면
- 일부 특정배열 키에 익숙하지 않다면

올해 핑크 디자인의 키보드로 AKKO 월드투어 시리즈 3108과 3087 키보드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죠. 개인적으로도 지금까지 나온 핑크계열 디자인 키보드 중에서 가장 예쁘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AKKO도 확실히 이 월드투어 시리즈 키보드의 인기를 실감했는지, 최근에 추가 모델이 또 나왔습니다. 바로, AKKO 3084 월드투어 도쿄 버전이죠. 텐키리스인 3087보다 사이즈를 더 줄인 미니사이즈 키보드인데, 단순히 사이즈만 줄인게 아니라 이번에는 블루투스 무선기능까지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무선 및 블루투스 키보드이기도한 AKKO 3084 기계식키보드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T~!!

제품박스는 이미 앞서 먼저 출시되었던 풀-배열의 3108과 텐키리스 3087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박스 디자인도 동일하죠. 그래도, 시작에서 말해뜻이 앞선 두 모델과 달리 새롭게 추사된 블루투스 무선 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모델명에 블루투스 마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뒷면에는 간략하게 제품의 특징과 사양이 적혀있는데, 무선 지원을 위한 배터리용량이 1800mAh인 것을 확인할 수 있느데, 가장 대표적인 무선키보드 앤프로2의 배터리 용량이 1900mAh인점을 생각하면 무난한 용량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USB타입C포트와 PBT재질 키캡도 표기를 해놨네요.

 

 

박스를 열어보면, 앞선 두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기본 포함에 얇은 투명 루프가 이번 3084에도 제공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키보드를 제외하면 나머지 구성품들은 텐키리스 버전인 3087과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풀러 디자인이나 추가 교체용 키캡들이 말이죠.

 

 

 

AKKO 3084 미니키보드 디자인을 살펴보면, 이미 앞에서 만났던 3108과 3087의 디자인과 차이는 없습니다. 가장 먼저 출시된 월드투어 도쿄 키캡이 이번 3084에도 적용이 되었으니깐요. 물론, 케이스색상도 색상에 맞춰 핑크로 처리되어 있구요. 간단히 그동안에 만났던 3108과 3087을 함께 나란히 놓고보면 각 모델마다 사이즈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죠. 3108은 숫자키패드가 포함된 풀-배열, 3087은 숫자키패드가 빠진 텐키리스, 3084는 공간을 줄인 미니사이즈입니다. 맨 우측에보면 특수키와 방향키가 텐키리스와 달리 공간없이 배열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런 구조는 가장 일반적인 미니사이즈 배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Capslock 같은 키의 활성화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가 배치되어있고, 전면에는 기본 유선으로 사용할 수 있게 제공되는 USB타입C 케이블과 연결되는 포트가 배치되어 있죠. 또한, 측면에서 보면 타이핑에 최적화인 스텝-스컬처2 단계배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앞선 두 모델과 조금 다른점은 키보드 기본높이가 좀 있기 때문에 앞선 두 모델처럼 높낮이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타이핑높이가 적정하다라는 점입니다. 물론, 키보드 밑바닥부분에는 2단 높낮이 조절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죠. 그리고, 블루투스 무선사용을 위한 페어링 On/Off 스위치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AKKO 3084 미니키보드 스위치는 앞서 만났던 3108, 3087과 마찬가지로 AKKO 커스텀 스위치가 적용되었는데, 제가 사용하는 모델에는 AKKO 청축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체리의 청축에 속하는 스위치라 할 수 있는데, 실제 사용감은 체리 청축보다 좀 더 가벼운 느낌을 줍니다. 쫀득쫀득소리도 좀 더 크구요. 키-캡은 이미 가장 먼저 출시되었던 월드투어 도쿄 키-캡이 적용된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PBT 재질이구요. 스페이스-바 같은 긴 키들도 스테빌라이저를 체리식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타이핑이나 FN키 지원의 부가기능들은 이미 앞에서 만났던 3108, 3087과 동일하기 때문에 생략했습니다. 이 3084 모델은 디자인이나 외형, 기능들은 모두 동일하고 블루투스 미니키보드를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나온 모델이니깐요. 그럼 이만~

<본 후기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