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커진 아이들 태블릿 낙서판! - 샤오미 20인치 드로잉패드(전자노트)

반응형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님이라면 아이들 낙서 놀이를 한 번씩 하게하죠. 그래서, 요즘 부모님들 사이에서 많이들 찾는 제품 중 하나가 바로 드로잉패드입니다. 물론, 필기로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전자노트라고도 부르죠. 아무튼 이 드로잉패드의 가장 큰 장점은 화면 배경에 그림 그리기나 글씨 쓰기를 지우고 또 할 수 있다라는 즉 종이 낭비없이 여러 번 계속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이죠. 그래서, 아이들 낙서용으로 드로잉패드를 많이들 사주는데 그 인기에는 바로 샤오미가 있죠. 샤오미의 드로잉패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샤오미는 기존 10인와 13.5인치에서 벗어나 더 큰 화면으로 출시를 했죠. 바로, 20인치 드로잉 패드입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10월에 출시한 샤오미의 20인치 드로잉패드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T~!!

이번에 출시된 20인치 샤오미 드로잉패드 제품은 20인치라는 크기답게 제품박스도 큽니다. 하지만, 박스 자체 디자인은 심플하게 전면에 제품 이미지 그리고 제품의 모델명과 주요 특징을 표기해놨는데, 한자로 표기되어 있지만,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먼지 걱정없고, 블루라이트 제로로 시력 걱정없고, 펜을 수납할 수 있으며, 더 큰 화면으로 쓰기가 쉽다라고 언급하네요. 박스 뒷면에는 간략하게 제품의 기본 사양으로 크기, 무게, 수은전지 표기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도 간단하지만, 드로잉패드 제품이 흔들리지 않게 보호틀을 적용하고 있으며, 제품 구성은 드로잉패드, 펜, 제품설명서, 미끄럼방지 패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끄럼방지 패드는 사용자 취향에 따라서 부착 여부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럼, 샤오미 20인치 드로잉패드를 한 번 살펴볼까요?! 역시 큼지막한 화면크기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데, 제품 전체 크기로 20인치가 아닌 화면 크기 영역이 20인치를 가졌습니다. 즉, 정확하게 드로잉할 수 있는 화면크기가 20인치라는 거죠. 그리고, 윗부분과 좌우 베젤부분은 약 12mm 정도이고, 아랫부분 베젤은 30mm정도로 전반적으로 제품 크기를 생각하면 베젤 폭은 얇다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그렇게 느껴지구요. 두께도 8mm로 얇고, 무게도 펜을 포함해서 약 700g정도밖에 되지않아서 아이들이 들고 다니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기존 10인치나 13.5인치 처럼 지우기 버튼이나 지우기 방지 스위치, 건전지 부분들은 하단 오른쪽 한 곳에 모여있어서 사용하기가 편하며, 20인치로 크기가 커진만큼 수은전지는 CR2025 2개가 사용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측면에는 사용하지 않을 때 펜을 분실하지 않게 고무재질의 펜 홀더가 있으며, 사용하다가 잠깐 펜을 놔둘 때도 역시 분실하지 않도록 펜 홀더 아랫부분에 자석방식으로 펜을 부착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펜은 일반 연필 사이즈와 동일하며, 길이는 139mm 입니다. 패드 뒷면은 크게 특별한 점 없이 민무늬 형태입니다.

 

 

 

 

 

실제로 샤오미 20인치 드로잉 패드를 사용해보면, 기존의 10인치나 13.5인치 제품들이 인기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펜 압력 인식이 상당히 좋았기 때문인데, 이번 20인치 드로잉 패드도 그 느낌을 잘 전달해줍니다. 압력에 따라서 굵기 차이도 확실히 보여주고, 입력도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이 사용하더라도 필기에 있어서 불편함은 전혀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펜 뒷부분으로 사용해도 인식이 됩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작은 화면일 때는 부분적으로 지우는 기능이 크게 필요하다 느껴지지 않았는데, 화면이 커지니깐 그림을 그리다가 부분적으로 지울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좀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더군요(우리 조카 말로는요^^). 그래도 확실히 압력 인식 하나만큼은 가격대비 상당히 좋아서 자연스럽게 사용한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중국내에서도 이번 10월에 출시한 샤오미의 20인치 드로잉 패드는 그동안 샤오미의 드로잉 패드가 얼마나 인기있었는지 짐작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왜냐하면 샤오미뿐만 아니라 그동안 경쟁사들도 저렴한 가격에 20인치 크기의 드로잉 패드는 없었으니깐요. 보통 10인치가 일반적인 크기였고, 그나마 좀 더 크게 나왔던게 샤오미의 13.5인치였죠. 물론, 국내에는 이제 13.5인치 크기가 나오지만요. 아무튼 아이들의 낙서놀이로 더 큰 화면을 생각하고 있었던 부모님이나 다양한 필기나 그리기 활용으로 큰 화면의 드로잉 패드를 원했던 분들은 샤오미 20인치 드로잉 패드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본 리뷰는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