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AMOLED 탑재 스마트워치! - 샤오미 Haylou RS3

반응형

국내에서도 샤오미의 인지도를 상당히 높죠. 샤오미가 인지도를 쌓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가성비입니다. 샤오미는 크게 샤오미 오리지널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 미지아, 그리고 생태업계 브랜드 이렇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 샤오미 오리지널과 생태업계 브랜드가 가성비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죠. 특히, 작년에 국내에서도 샤오미의 새로운 생태업계 브랜드 제품이 판매되면서 또한번 샤오미 가성비 이미지를 보여줬는데, 바로, 헬로우(Haylou)입니다. #샤오미헬로우 브랜드는 스마트워치와 무선이어폰 상품을 주력으로 출시하는데, 작년에 솔라(LS05), 헬로우 스마트워치1(LS01), 헬로우 스마트워치2(LS02) 모델 스마트워치를 출시했었고, 올해는 RT(LS05S) 모델까지 출시했는데, 모두 디스플레이 소재가 TFT를 사용했었죠. 하지만, 이번에 드디어 첫 아몰레드(AMOLED)가 탑재된 모델이 출시했습니다. 바로, 헬로우 RS3(LS04) 스마트워치. 그럼, 샤오미 헬로우의 첫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탑재 스마트워치 헬로우 RS3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매처 - https://www.banggood.com/custlink/mDvdgm8TSR

- 할인쿠폰 : BG46d9d9 (7월 31일까지)

 

[GPS Satellite Positioning] Haylou RS3 LS04 1.2 inch AMOLED HD Display 24-Hour Health Tracker Heart Rate Monitoring SpO2 Blood O

Only US$99.99, buy best [gps satellite positioning] haylou rs3 ls04 1.2 inch amoled hd display 24-hour health tracker heart rate monitoring spo2 blood oxygen measurement customized watch face 14 sport modes smart watch sale online store at wholesale price.

www.banggood.com

 

 

Let's Get It~!!

 

 

 

 

제품 팩키지는 전체 밀봉포장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겉표지와 속박스의 박스형으로 일단, 겉표지 전면에는 #헬로우RS3 모델명과 함께 시계 디자인이 실려있는데, 워치페이스 디자인은 이 제품의 기본 화면이기도 합니다. 표지 측면에는 GPS, 50미티 방수, 아몰레드, 수면 모니터링, 24시간 심박수, 14가지 운동모드를 주요 특징으로 표기해놨고, 후면에는 제품의 기본사양을 표기해놨는데, 배터리와 크기, 블루투스 버전 등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죠. 참고로, 헬로우 스마트워치1 모델 이후로 모든 모델들은 블루투스 5.0 지원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겉표지를 벗기면 속박스를 볼 수 있는데, 앞서 겉표지에서 확인했던 워치페이스 이미지 외에 오른쪽에 추가 이미지가 있는데,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이 두 이미지가 제품에 기본설정으로 들어있는 워치페이스 화면입니다. 물론, 어플을 통해서 변경할 수 있죠. 그리고, 박스를 열어보면, 열리는 안쪽에 캐비닛 같은 상자로 되어있는데, 이 안에 부속품으로 충전 크래들과 제품설명서가 들어있죠. 제품구성은 간단하게, 헬로우 RS3 #스마트워치, 충전크래들,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품설명서에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헬로우 RS3 스마트워치의 실물을 살펴보면, 색상은 전체적으로 블랙색상이며, 1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시계의 총 길이는 261.5mm이고, 시계 두께는 12mm로 현재 표준적으로 많이 선택되는 스마트워치의 크기라 할 수 있죠. 사실 의외로 스마트워치 시계 두께에 따라서 호불호로 갈리는경우도 많은데, 12mm 두께면 현재 삼성이나 애플 같은 유명브랜드에서도 많이 선택하는 두께이기 때문에 두꺼운 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시계 형태는 원형 디자인으로 시계 자체 지름은 43.4mm지만, 안쪽에 이너베젤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사실상 화면으로 보여주는 크기는 1.2인치 입니다. 먼저 나왔던 솔라(LS05)나 RT(LS05S)가 1.28인치였는데, 조금 줄어들었죠. 그래도 화면으로 보여주기에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소재는 이미 언급했듯이 아몰레드가 사용되었고, 완전 평면이 아닌 테두리 곡면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시계 케이스는 알루미늄 합금이며, 블랙보다는 건메탈에 가까운 색상을 가졌습니다. 시계 오른쪽 측면에는 2개의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위에 버튼은 전원, 아래 버튼은 기능버튼으로 기능은 운동모드로 바로 들어가집니다. 그리고, 시계 후면에는 심박수 측정을 위한 광학계 센서와 가속계, 소니 GPS가 적용되어 있으며, 시계 배터리는 230mAh으로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 사용시 최대 12일간 사용할 수 있죠.

 

 

 

 

 

스트랩 재질은 다른 스마트워치 제품들처럼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실리콘 재질이며, 폭 역시 22mm로 일반 사이즈라 다른 스트랩으로 교체할 수 있으며, 손목착용 조절을 해주는 구멍은 총 14개입니다. 이정도 구멍이면 일반 성인 남성들은 대부분 착용이 가능하다고보면 되죠. 그리고, 스트랩 교체를 할 수 있게 시계 양쪽 연결부위는 모두 슬라이드 핀 방식으로 옆으로 당기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헬로우 RS3 스마트워치의 무게는 46g 입니다.

 

 

 

 

 

그럼, 이제 샤오미 헬로우 RS3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봐야겠죠?! 전원버튼을 누르면, QR코드로 스마트워치에 연동되는 어플 다운로드를 알려주는데, 샤오미 헬로우 RS3는 Haylou FUN 어플을 사용합니다. 어플을 설치한 후에 스마트워치 화면에서 Next를 누르면 페어링 모드가 시작되는데, 어플을 실행해서 장치 검색을 하면 헬로우 RS3가 탐색되는 결과를 볼 수 있고, 연결을 하면 페어링이 마무리 됩니다. 착용감은 다른 스마트워치 제품들처럼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시계 두께도 두꺼운 편이 아니라 이질감이 없죠. 그리고, 화면크기는 1.2인치지만 지금까지 나왔던 헬로우 스마트워치 제품들 중에서는 가장 높은 390x390픽셀 해상도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화질은 더 좋겠습니다.

 

 

 

 

 

이제 메뉴에 대해서 좀 알아보면, 기본화면에서 측면 버튼 중 아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운동모드 메뉴로 들어가는데, 야외달리기, 빠른걸음, 자전거, 등산, 사이클, 요가, 런닝머신, 통합 훈련, 체조, 농구, 축구, 조정, 개방성 수역 수영, 수영장 수영까지 총 14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방성 수역 수영이란 바다 같은 야외 수영을 말합니다.

 

 

 

 

 

이번엔 샤오미 헬로우 RS3 스마트워치에 탑재된 기본 메뉴들을 살펴보는데, 기본화면에서 위로 터치 슬라이드하면 기본메뉴로 상태/심박수/SpO2/운동/운동기록/날씨/수면/알림/음악설정/더보기/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상태는 걸음수 및 칼로리 등 활동량을 보여주고, 심박수는 24시간 모니터링 가능하며, SpO2(혈액산소)는 착용한 상태에서 수동으로 측정할 수 있으며, 날씨는 당일을 포함해 4일간을 표시해주며, 수면은 얇은 잠과 깊은 잠으로 구분해서 모니터링 해주입니다. 알림은 카카오톡이나 일반 문자, 메일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헬로우 RS3 지원 어플 Haylou FUN에서 알림할 어플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설정은 모바일기기에서 어떤 어플이든 상관없이 재생되는 음악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메뉴 중에 더보기로 들어가면 추가로 스톱워치, 타이머, 휴대폰찾기, 호흡훈련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스톱워치는 터치로도 가능하고, 측면 버튼 중 위에 버튼으로도 시작/멈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머는 기본설정으로 1분/5분/10분이 있는데, +를 누르면 별도로 사용자가 시간지정을 해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호흡훈련은 1분과 2분으로 진행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앞서 측면버튼으로 운동모드를 바로 들어갔듯이, 기본 메뉴 중에 일부는 퀵-메뉴로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방금 언급했듯이 기본 메뉴 중 일부는 퀵-메뉴로도 지원하고 있다고했는데, 바로 기본화면에서 아래로 터치 슬라이드 하면 휴대폰 찾기, 밝기, 방해금지 모드, 설정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휴대폰 찾기는 다른 스마트워치 제품들처럼 일반적인 알람소리가 아니라 연결된 모바일기기의 벨소리가 작동되며, 화면 밝기는 총 4단계로 이루어지고, 기본 메뉴에서 봤던 설정는 방금 언급한 밝기조절 외에도 다이얼, 정보, 전원끄기, 재설정 메뉴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는데, 다이얼은 워치페이스 메뉴로 앞서 속박스에 실렸던 워치페이스 2개의 이미지가 화면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본화면에서 오른쪽으로 터치 슬라이드하면, 호흡훈련/날씨/수면/심박수/상태 실행작동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왼쪽으로 터치 슬라이드하면 보여주는 순서는 반대가 됩니다. 참고로 실행되는 메뉴들은 따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끝으로, 샤오미 헬로우 RS3 스마트워치에 사용되는 어플 Haylou FUN을 잠깐 살펴보면, 메인화면(홈)에선 당일 활동량 상태를 비롯해 심박수와 수면, 측정한 SpO2(혈액산소), 체중 표시를 보여주는데, 각 항목별로 들어가면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메뉴는 현재 자신의 위치 표시와 러닝/걷기/라이딩 3가지를 보여주는데, GPS를 지원하기 때문에 위치이동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워치에서 실행한 운동모드 같은경우 기록한 결과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결된 장치 설정으로 들어가보면, 다이얼설정을 비롯해 건강 모니터링, 심박수측정, 메시지알림, 방해금지 모드, 알람, 오래 앉음 경고, 전화 수신알림, 손목 들어 확인, 화면자동꺼짐 시간, 시간제, 날씨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앞서 언급했듯이 모바일기기의 기본 문자 외에도 설치된 어플들의 메시지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어플들은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종료할 때도 백그라운드 실행으로 계속 유지할지 아니면 프로그램을 종료할건지도 메시지로 한 번 더 보여줘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워치페이스 같은경우는 온라인과 사용자 지정 2가지로 지원되고 있는데, 온라인은 이미 만들어진 이미지를 불러와서 바로 적용하는 방식으로 총 9가지의 워치페이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지정은 사용자가 선택한 이미지 파일을 배경으로 바로 화면에 적용시켜주는 방식으로 단순히 배경화면에 날짜와 시간만 표시해주고 폰트 색상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어플 자체로는 9가지 온라인 다이얼 외에 추가적인 다이얼 적용 방법은 없기 때문에, 더 많은 워치페이스를 원한다면 솔라 스마트워치때처럼 외부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커스텀 방식을 기다려야 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샤오미 헬로우 RS3 스마트워치는 시작에서도 언급했듯이 헬로우 스마트워치 제품으로는 첫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델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출시된 헬로우 스마트워치 제품 중 가장 높은 가격으로 나왔죠. 물론, 그렇다고해도 다른 아몰레드 탑재의 스마트 워치 제품들보다 여전히 저렴합니다. 일반적으로 10만원이 넘어가버리는데, 이 모델은 그렇지 않으니깐요. 여기에 해상도도 경쟁사들과 똑같이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고, 길이나 크기도 표준 사이즈수준이라 착용에는 호불호가 적다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글 지원도 해주고 있고, 폰트 가독성도 나쁘지 않으며, 터치 반응도 좋은 편이라 다시 한 번 샤오미 생태업계 브랜드답게 가성비로 잘 나온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가성비로 샤오미 헬로우 스마트워치에 관심있었다면, 첫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헬로우 RS3를 한 번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