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최신 가성비 무선 이어폰! - 샤오미 레드미 버즈 5(Redmi Buds 5)

반응형

 

 

샤오미(Xiaomi)는 크게 2가지 브랜드로 나뉘죠. 샤오미 오리지널과 가성비 콘셉트로 자리 잡은 레드미(Redmi)입니다. 샤오미는 매년 새해가 되면 글로벌 신제품 발표회를 가지는데, 올해도 어김없이 한국 시간으로 1월 15일에 글로벌 신제품 발표를 하죠. 이번 신제품 발표는 레드미 라인업 제품으로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TWS) 크게 3 종류이며, 제품 개수로는 4개인데, 무선 이어폰 제품이 2개입니다. 바로, 레드미 버즈(Redmi Buds) 시리즈 다섯 번째 모델로 기본 모델과 프로(Pro) 모델이 이번에도 나오는데, 기본 모델은 이전 제품들과 좀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샤오미의 레드미 버즈 시리즈 다섯 번째인 기본 모델 레드미 버즈 5(Redmi Buds 5) 무선 이어폰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 독점정보! 알리익스프레스 샤오미 브랜드 할인행사 11달러 할인코드(1월 24~26일까지)

- 기본 할인가(39.99달러) - 11달러 할인코드( PXBURS5) = 28.99달러

(추가로 알리익스프레스 1달러 할인 적용되는 소비자도 있을 수 있음)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CGPo4D

 

39.99US $ 80% OFF|[World Premiere] Global Version Xiaomi Redmi Buds 5 46dB Active Noise Cancellation Up to 40 Hours Dual device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전면에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 이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그동안 샤오미의 레드미 버즈 시리즈(Redmi Buds series) 기본 모델을 알고 있었던 소비자라면, 제품 이미지만 봐도 무엇이 바뀌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바로, 프로 모델과 마찬가지로 이번 레드미 버즈 5 기본 모델도 스템(Stem) 디자인을 가졌다라는거죠. 물론, 정확히는 커널형(In-Ear) 형태에 스템 디자인이 적용된 겁니다. 예전엔 레드미 버즈 3은 오픈형 스템이었고, 그 이후 레드미 버즈 4는 조약돌 디자인이었죠. 박스 측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을 표기해놨는데, 드라이버 유닛(Driver Unit), 46dB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3가지 투명 모드, 장시간 사용 배터리, 통화 시 인공지능(AI) 주변 감소 기능, 듀얼 디바이스 지원 6가지를 표기해 놨습니다.

 

 

 

 

 

이 외에도 빠른 페어링 연결 지원과 박스 후면에 간략한 제품의 기본 사양표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박스를 열어보면, 레드미 버즈 5 무선 이어폰과 추가 교체할 수 있는 다른 크기의 이어-팁(Ear-tip) 구성품이 비닐 포장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특히, 무선 이어폰 비닐 포장에는 스템 부분에 터치 사용법을 표기해 놨으며, 제품 구성은 레드미 버즈 5(Redmi Buds 5) 무선 이어폰, 교체용 이어 팁, 충전 케이블,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론, 글로벌 버전 제품이기 때문에 설명서에는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죠.

 

 

 

 

 

샤오미 레드미 버즈 5(Xiaomi Redmi Buds 5) 무선 이어폰을 살펴보면, 일단 색상은 글로벌버전 역시 중국 내수용과 동일하게 화이트(White), 블랙(Black), 스카이블루(Sky Blue)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무게는 약 43g으로 무선 이어폰답게 가볍고 휴대성에 최적입니다. 그리고, 충전케이스는 사각 라운드 모양에 파우더형 디자인처럼 널찍한 상판이 열리는 방식으로 상판에는 네임플레이형식으로 Redmi 로고(Logo)를 새겨놨으며, 수평 상태로 보면 위아래가 볼록한 형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픈 부분 아래에는 USB 충전케이블과 연결되는 USB Type-C 포트가 배치되어 있죠. 뒤에서 확인하겠지반, 포트 바로 왼쪽에는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케이스 오른쪽 측면에는 페어링 버튼(Pairing button)이 배치되어 있으며, 밑바닥에는 제품의 기본 사양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데, 충전케이스의 배터리 용량은 480mAh입니다.

 

 

 

 

 

레드미 버즈 5 무선 이어폰의 충전 케이스를 열어보면, 열 때와 닫을 때 모두 일정 각도를 넘어가면 반자동으로 열리고 닫힙니다. 그리고, 개봉 시에는 배터리 소모를 막기 위해 접지 부분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므로, 사용 전에 제거를 해야 합니다. 또한, 케이스 안쪽에서도 이어폰을 수납했을 때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긴 라이트-바(Light-Bar) LED가 적용되어 있죠. 물론, 케이스를 닫았을 때, 방금 언급했듯이 충전 포트 바로 왼쪽에 LED가 점등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레드미 버즈 5 같은 경우 이어폰을 수납했을 때 스템 부분이 V자형태로 수납되면서 충전 접지와 접촉하는데, 처음 사용할 때는 조금 어설픈 느낌이 들어서 수납할 때 신경 쓰일 수 있지만, 그냥 대충 넣고 케이스를 닫으면 자동으로 자리에 맞춰지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엔 이어폰(Earphone)을 살펴보는데, 앞서 제품 박스에서 언급했듯이 레드미 버즈 시리즈의 기본 모델로는 처음으로 커널형에 스템(Stem)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템 부분에는 충전케이스와 마찬가지로 은색 유광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는데,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스템 윗부분을 터치 및 탭을 통해 부가기능을 다룰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폰 윗부분에는 착용상태를 감지하는 센서가 배치되어 있으며, 스템 아랫부분과 이어-팁(Ear-tip)을 벗기면 안쪽에 또 하나의 마이크를 확인할 수 있어서, 이어(Ear) 당 2개의 마이크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죠. 개봉 시 기본 장착된 이어-팁은 중간(Middle) 사이즈이며, 앞서 구성품에 확인한 나머지 2가지 교체용 이어-팁은 각각 대(Large)/소(Small) 크기입니다.

 

 

 

 

 

직접, 샤오미(Xiaomi) 레드미 버즈 5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 보면, 일단 모바일기기와 연결하는 방식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다른 무선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모바일기기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통해 장치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때는 충전케이스를 열었을 때 바로 페어링 모드로 작동하는 경우도 있지만, 만약 페어링 모드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오른쪽 측면에 있는 페어링 버튼을 2~3초 누르면 페어링 모드가 시작되면서 장치 검색을 통해 연결하면 됩니다. 레드미 버즈 5 무선 이어폰이 연결되면, 구글 계정에 저장해서 빠른 페어링 연결이 될 수 있는 안내 메시지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기기 자체의 슬라이드 퀵-메뉴에서 기본적은 배터리 잔량도 표시를 해줍니다.

 

 

 

 

 

또 하나의 연결방식은 바로 샤오미 전용 무선 이어폰 어플(App)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구글스토어에서 'Xiaomi Earbuds' 검색을 통해 어플을 설치합니다. 어플은 글로벌 지원으로 한국 지역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고, 안내 메시지를 넘긴 후 이어폰 추가 메뉴를 통해 역시 레드미 버즈 5 무선 이어폰의 페어링 모드가 작동되면 기기를 발견하고 연결해 주면 됩니다. 모바일기기의 기본 연결방식보다 좀 더 편리하고 어플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다룰 수 있기 때문에 어플 사용을 권장합니다.

 

 

 

 

 

Xiaomi Earbuds 어플을 잠깐 살펴보면, 메인 화면에서 블루투스 연결상태와 함께 좌우 이어폰과 충전케이스 배터리 상태를 표시해 주며, 이어폰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주변 소음 모드(Transparency Modes)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Noise canceling) 역시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죠. 이 밖에 앞서 언급한 스템 부분에 터치와 탭 기능을 제스처 메뉴로 들어가서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데, 한 번 터치부터 3번 터치까지 그리고 탭 누르기 기능까지 좌우 이어폰별로 사용자가 기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탭 누르기는 노이즈 캔슬링 고유 기능이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오디오의 고음/저음 등의 밸런스 조절, 이어 팁 착용감 테스트 등의 기능도 담고 있으며, 장치 정보로 들어가면 제품 사용설명서도 상세하게 그림과 함께 담고 있죠.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기능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레드미 버즈 5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 사운드를 청취해 보면, 12.4mm 크기의 티타늄 다이어그램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하고 임피던스 값도 32Ω으로 갖추고 있어서 전체적인 사운드 밸런스가 안정적입니다. 특히, 고음에 대한 과장이 없는 순수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청력에 대한 피로감이 적겠습니다. 또한, 앞서 확인한 노이즈 캔슬링을 단계별로 사용하면 확실히 주변 소음 감소에 대한 체감도 느낄 수 있으며, 주변 소음 강도 역시 단계별로 체감을 느낄 수 있어서 사용자가 환경에 따라서 선택해서 사용하면 적절하겠습니다. 또한, 통화 시 듀얼 마이크로도 충분히 통화에 불편함이 없으며, 착용했을 시 스템 부분의 각도도 약 45도 방향을 가지고 있어서 터치와 탭을 하기에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참고로, 연결된 모바일기기와 상관없이 이어폰 자체에서 볼륨조절을 16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새해와 함께 샤오미가 첫 글로벌 신제품 발표에 레드미(Redmi) 브랜드 라인업으로 출시되는 신제품 중 무선 이어폰의 레드미 버즈(Redmi Buds) 다섯 번째 모델로 나오는 레드미 버즈 5 시리즈의 기본 모델 레드미 버즈 5(Redmi Buds 5) 무선이어폰은 처음으로 프로 모델과 동일하게 커널형의 스템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여기에 12.4mm라는 대형 유닛을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고음의 순수성을 느끼게 해 주고 전체적인 사운드 밸런스도 가격대비 괜찮아서 소비자들에게 호불호가 적은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샤오미 전용 무선 이어폰 어플(App)까지 제공해주고 있어서 터치와 탭 기능을 사용자가 다루기 편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노이즈 캔슬링과 주변 소음 강도로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서 사용자가 환경에 맞춰서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또한, 충전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 4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에 있어서도 최적이죠. 그리고, 제품 컬러 역시 블랙과 화이트의 심플한 원톤 색상부터 바깥쪽은 블루, 안쪽은 그린색상의 투톤 색상까지 총 3가지 컬러도 소비자 취향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샤오미의 최신 가성비 무선 이어폰을 기다렸던 소비자에겐 이번에 커널형 스템 디자인으로 나온 레드미 버즈 5 무선 이어폰이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다 생각되어 추천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