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컨트롤 원하는데로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 패드! - 기가바이트 Krypton Mat

반응형

기가바이트는 최근 야심차게 준비한 세계 최초 피트 교체가 가능한 듀얼 피트 지원의 게이밍 마우스 크립톤을 출시했습니다. 야심차게 준비한 모델인만큼 크립톤 마우스에 맞춘 마우스 패드도 출시를 했는데, 바로, 크립톤 매트(Krypton Mat)가 그 주인공 입니다. 그럼, 크립톤 매트는 어떤 제품인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Krypton Mat(크립톤 매트)
크기(Size) 425(W)x287(L)x6(H)mm

 

 

 

 

마우스 패드 제품은 일반적으로 원통이나 비닐포장이 된 경우가 많은데, 크립톤 매트는 제품 박스 형태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 블랙색상을 가진 박스 표면에는 크립톤 특유의 디자인 문자 모델명을 표기해놨습니다. 그리고, 제품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각 나라별로 소개하고 있는데,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어 국내 출시를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박스를 개봉해 보면, 패드 크기에 맞춰 스티로폼 재질을 사용해 안전하게 포장된 본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립톤 매트를 살펴보면, 이번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패드 양면 모두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는 재질이 적용되었다라는 점인데, 먼저 한쪽 면을 살펴보면 표면에 크립톤 특수 문자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표면은 아주 약간 거칠 상태로 적용된 재질은 PVC(염화비닐수지)로 단단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패드 테두리 부분에는 고무 재질 적용으로 패드를 놓고 사용하는 바닥면과의 접지력을 높여 움직임을 방지하도록 했습니다. 이번엔 반대편 면을 살펴보는데, 반대편 면은 흔히 마우스 패드에 적용되는 패브릭() 재질로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테두리 고무 재질 부분에는 앞서 반대편과는 다른 문양 패턴을 처리했습니다. 패드의 두께를 살펴보면 전체 6mm 두께에 양쪽 면에 사용된 PVC와 패브릭 재질의 분리된 두께 층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직접, 크립톤 매트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앞서 본 양쪽 표면은 각기 사용 용도가 다른데, PVC재질 표면 경우 마우스 움직임이 중요시 할 때 유용하며, 패브릭 재질 표면은 일반적인 마우스 컨트롤 위주시 유용하겠습니다. 실제, 마우스를 사용해보면, 패드에 의한 움직임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마우스 피트가 세라믹과 테프론 피트에 따라 차이가 더 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테프론 피트 마우스 제품에서도 분명 차이를 느낄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게임 마니아라면 게임 장르에 따라 패드 면을 바꾸면서 최적의 게임을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듀얼 피트 지원의 게이밍 마우스 크립톤 출시에 맞춰 함께 나온 크립톤 매트는 크립톤 마우스 컨셉과 마찬가지로 패드 양면을 사용할 수 있는 듀얼 패드 방식을 지원하고 있어 매리트 있는 제품입니다. 스피드 중점의 PVC 패드와 컨트롤 중점의 패브릭 패드를 갖추고 있어 사용자가 게임환경에 맞춰 마우스 설정을 최종적으로 맞추고 난 후, 좀 더 세밀한 부분을 패드로 맞춰 충족시킬 수 있겠습니다. 다만, 패드 면적이 넓기 때문에 패드를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어야 하겠습니다. 그래도, 진정한 게임 마니아라면 듀얼 패드 지원의 게이밍 마우스 패드 크립톤 매트를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