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에 깔끔한 사운드 출력 2채널 스피커! - [Creative SBS A60 제이웍스]

반응형

스마트폰과 타블렛PC의 등장으로 사운드 시장의 스피커, 이어폰, 헤드셋 제품들이 단순히 하나의 제품 분야에만 호환하는 것이 아니라 오디오 장치와는 모두 호환이 되도록 갖추면서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PC분야에 스피커 시장에서 주력 모델인 2채널 모델들은 소비자가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제품들과 사용할 수 있도록 호환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오늘 만날 제품 역시 이런 호환성에 최적화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사운드 전문업체 크레이티브의 2채널 PC스피커 ‘SBS A60’ 입니다. 그럼, 1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SBS A60을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SBS A60
출력 4W(2W+2W)
신호 대 잡음비 75dB
주파수 응답 대역 90Hz~20KHz
크기 85(W) x 84(H) x 175.5(D)mm
무게 1Kg
가격(리뷰기준일) 12,450(상품정보)

 

 

 

 

 

 

제품 박스를 살펴보면, 모델명을 비롯해 해당 제품의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잇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품의 컨셉이라 할 수 있는 호환성 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 기본적인 PC환경 사용부터, 휴대기기와 노트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언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테레오 지원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제품 구성 목록과 해당 제품의 주파수 대역, 신호 대 잡음비에 대한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 소비자가 구입 전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상위부분과 동봉 스피커가 적용되어 있어, 국내 정식 판매 수입원인 ㈜제이웍스(www.jaywork.co.kr)의 정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이런 스티커 적용을 통해 좀 더 판매 제품에 신뢰감을 가질 수 있겠습니다. 이 외에 제품의 호환 사용법과 부위별로 제품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스테레오, 베이스, 볼륨 조절, 받침부분에 대해 언급을 합니다. 스피커 포장은 기본적으로 비닐 포장이 되어 있으며, 본 제품인 스피커를 비롯해 제품 구성은 보증서로 간단한 구성입니다. 참고로 제품 보증은 구입로부터 수입원을 통해 1년 보증 받을 수 있겠습니다.

 

 

 

 

 

 

SBS A60을 살펴보면, 기본 PC스피커의 2채널 모델이지만, 크기는 좀 작아서 약간의 포터블 컨셉의 느낌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색상은 블랙이며, 받침 부분인 맨 하단의 전면은 하이그로시 광택처리로 초기에는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운드가 출력되는 전면에는 패브릭 재질로 커버 적용이 되어 있는데, 커버는 분리가 가능하겠습니다. 전면에서 당기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커버를 분리하면 커버 내부에 플라스틱 재질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 접착 방식으로 플라스틱에 패브릭 재질을 팽팽하게 부착한 구조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의 드라이버 유닛을 확인할 수 있는데, 유닛 크기는 약 70mm이며, 주파수 대역은 90Hz~20KHz, 저음과 고음까지 유닛 하나로 출력하는 풀-레인지 유닛이 되겠습니다.

 

 

 

 

 

 

스피커 측면을 보면, 약간 뒤로 경사된 형태로 스탠드 디자인을 가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런 경사 형태의 스탠드 방식은 사람에게 좀 더 사운드가 잘 전달되기 위한 출력 효과 방식 중 하나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스피커 측면에는 볼륨 조절과 전원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받침 부분 밑면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패드가 기본 부착되어 있겠습니다. 스피커 후면은 덕트 처리와 함께 전면 스탠드처럼 하이그로시 광택 처리가 되어 있는데, 후면이기 때문에 굳이 보호비닐을 제거하지 않아도 돼 사용자 취향에 따라 제거 결정을 하면 되겠습니다. 끝으로, 케이블 지원을 보면, 오른쪽 스피커에는 오디오 장치와 연결되는 오디오 케이블이 있는데, 길이는 약 1.45m를 가졌으며, 연결 방식은 잭(Jack) 방식으로 규격은 3.5파이로 오디오 장치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규격이라 여러 장치에 호환성이 높겠습니다. 또한, 스피커끼리 서로 연결된 케이블은 일반 케이블 타입이 아닌 플랫 케이블 타입으로 정리가 수월하고 꼬임 발생이 적겠습니다.

 

 

 

 

 

 

직접, SBS A60을 사용해보는데, 앞서 제품 박스와 3.5파이 연결 방식에서 확인했듯이, 기본 PC환경 사용 외에도 최근 많이 사용하는 휴대 장치의 오디오와도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장치 호환성은 만족스럽다 할 수 있습니다. A60 사운드 출력은 사람이 들을 수 있는 가청주파수대역은 충분히 잘 들려주며, 저음과 고음 모두 매끄러운 편입니다. 특히, 저음 출력은 단순한 저음이 아닌 약간 중저음 느낌으로 좀 더 풍부한 느낌입니다. 음악, 영상, 게임 같은 장르에서도 사운드 출력은 충분히 2채널 스피커로써 잡음 발생 역시 매끄럽게 잘 처리되어 전달이 뚜렷한 편입니다. 또한, 휴대기기나 노트북 같은 장치에서 사용할 경우엔 장치 자체의 사운드 출력 한계를 충분히 해결해줍니다. 1만원대 제품 스피커로썬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크레이티브(Creative) SBS A60은 지금까지 자사에서 출시한 PC스피커 중 가장 낮은 가격 1만원대로 출시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큰 매력을 느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미 사운드 브랜드로써의 입지는 높기 때문에, 1만원대 스피커로써 느끼는 사운드 출력 느낌은 가격대 만족감을 충분히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기본 PC환경뿐만 아니라 기타 오디오 장치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게 호환성을 갖추고, 포터블 느낌의 아담한 사이즈까지 갖추고 있어, 사용용도가 넓은 점도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피커 자체에 외부 이어폰/헤드셋 같은 장치를 연결해주는 포트 지원이 없는 점은 아쉽지만, 단순히 PC스피커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폭넓은 호환성을 생각하면 큰 아쉬움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정말 저렴하게 깔끔한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면, 크레이티브(Creative) SBS A60을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