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AN DNA! TITAN Lite! - [제닉스 STORMX TITAN LT]

반응형

 

앞서 ㈜제닉스크리에이티브(http://www.xenics.co.kr)의 하반기 STORMX 시리즈 모델로 K4를 만나면서 잠깐 얘기했지만, 올해 상반기에 출시된 STORMX TITAN은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기존 멤브레인 키보드에선 보기 힘든 메탈 바디라는 컨셉을 적용해 기계식 키보드 외형 못지 않은 묵직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어 평범한 멤브레인의 외형을 한 층 업그레이드 시켜주었다 할 수 있습니다. TITAN 이후 경쟁사들 역시 이와 비슷한 메탈 바디 모델을 줄줄이 출시했을 정도로 TITAN은 성공적인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반기에도 이 TITAN의 인기를 K4와 함께 또하나의 TITAN이 이어갈 수 있게 출시가 되었는데, 바로 STORMX TITAN LT입니다. 그럼, 하반기 출시된 또하나의 TITAN TITAN LT를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Model)

STORMX TITAN LT

접점방식(Contact)

멤브레인

전체 키(Key)

104

백라이트(Backlight)

지원(3단계 밝기 조절) – 3색 컬러

핫키(Hot Key) 지원

볼륨 조절 지원

추가 특징

안티 고스팅(최대 19키 동시입력 지원)

방수 기능

인터페이스(Interface)

USB

케이블 길이(Cable Length)

1.4m

무게(Weight)

1.06Kg

크기(Size)

165(L) x 37(H) x 46(W)mm

최저가(리뷰기준일)

27,070(상품정보)

 

TITAN LT는 제품박스에서부터 외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이미지를 삽입하고 있는데, 이전 TITAN과 외형에서 가장 큰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기존 모델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라는 점고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전면에서 언급된 제품 특징을 제품 이미지와 함께 부위별로 좀 더 상세히 언급을 해주고 있어, 구입 전 쉽게 제품의 주요 특징을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 구성은 해당 제품의 키보드와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으며, 설명서에는 보증 기간 외에 이번 모델에서도 지원되는 기능 키에 대한 사용법이 적혀 있습니다.

TITAN LT를 살펴보면, 이전 모델과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외형으로 TITAN에 외형 베젤로 적용되었던 메탈 바디를 TITAN LT에는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키 배열이 동일하면서도 크기에선 TITAN은 널찍한 느낌이 있는 반면, TITAN LT는 간결한 느낌이 있습니다. 여기에 STORMX 로고가 LED로 적용된 점 역시 이번 모델에서만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외를 제외하면 TITAN의 특징인 키캡의 비키 스타일과 상태 LED 인디케이터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능 키 지원에 있어서도, Fn(펑션) 키 조합으로 지원되는 윈도우-키 잠금/해제, ESC LED 색상 변경, F9 LED 모드, F10~F12키 볼륨 조절, PageUp/PageDown 키 밝기 조절+- 기능 역시 기존 TITAN의 기능을 그대로 가져와 유지하고 있습니다. , 기능부분에선 TITAN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캡의 폰트 부분 역시 TITAN과 동일하게 이중 사출처리에 한글 폰트는 레이저 각인으로 처리를 했으며, 접점 방식 역시 그대로 멤브레인 방식이며, -캡의 구조 역시 기존 TITAN과 동일하겠습니다. TITAN LT의 케이블 역시 기존 TITAN과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했으며, 길이도 같습니다. 연결 인터페이스 방식 역시 USB로 동일합니다. 키보드 밑면을 살펴보면, 1단계 높낮이 받침 지원과 아래 부분에 미끄럼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TITAN LT를 사용해 보면,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LED 지원에선, 기존 TITAN 7색 컬러에서 4색이 줄어든 3색 지원으로, 블루, 그린, 스카이블루 순으로 전환이 됩니다. 그리고, 색상 전환에 따라 로고 역시 함께 바뀌며, 밝기 단계 역시 3단계로 단계에 따라 로고도 함께 변합니다.

 

Fn+F9키로 지원되는 모드 지원에선 TITAN과 마찬가지로 숨쉬기 모드 지원으로 역시 3단계 Fast, Normal, Slow 순으로 작동이 되겠습니다.

 

하반기에 출시된 또하나의 TITAN. TITAN LT LT의 약자 그대로 TITAN의 라이트 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형의 변화를 가장 크게 주면서 좀 더 심플한 느낌을 주는 TITAN LT는 외형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적인 부분. LED 지원, 안티고스팅, -, 멀티미디어 기능 지원은 그대로 기존 TITAN처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기존의 TITAN이 메탈 바디로 멤브레인 키보드지만 약간 가격이 높다라는 부분에 아쉬움을 표한 소비자를 위해 TITAN LT는 라이트 버전답게 가격 또한 낮게 출시되어 사실상 TITAN 2가지 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선호한다면, TITAN, 심플하면서 간결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TITAN LT를 선택하면 되기에 이제는 소비자가 원하는 취향에서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