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지아 집먼지진드기 무선청소기 후기~

반응형

무더웠던 여름을 지나 어느덧 가을도 완연하게 지나가고 있죠. 올해는 날씨가 좀 변덕같이 아침저렴으로 엄청 쌀쌀해진게 올해는 추위가 일찍 온다라고도 기사청에서 이야기했었죠. 겨울철이 되면 아무래도 이불 같은 침구류 빨래하기가 다른 계절에 비해 힘들죠. 추운날씨에 말리기가 힘드니깐요. 이렇게 점점 다가오는 추위에 침구류 청소를 위해 집먼지진드기 청소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꽤 많으실텐데요. 저도 최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샤오미가 하반기 최신 집먼지진드기 청소기를 출시한 것을 확인하고 한 번 써봐야겠다는 생각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 집먼지진드기청소기는 샤오미 순수브랜드 미지아(Mijia)로 나온 모델이기도 해서 더욱 관심이 갔고, 무선청소기라면 더욱 끌렸습니다. 그럼, 최신 샤오미(미지아) 집먼지진드기 무선청소기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Let's Get It~!!

 

 

제품박스는 샤오미 박스치고는 조금 허술하죠?! 하지만, 이게 샤오미 순수브랜드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샤오미나 미지아 브랜드는 최대한 제품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부분을 박스부터 적용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리고, 제품 박스에도 단순하게 디자인 형태와 16000kPa 흡입력, 제습기능, UV살균 기능 딱 3가지 핵심 기능만 표기해놨죠. 이부분은 뒤에서도 다시 언급하겠지만, 현재 동급 모델 중에 제습기능까지 있는 집먼지진드기는 드뭅니다. 그리고, 이동시 편의를 위해 박스 손잡이도 처리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의외로 간단한데요. 샤오미 집먼지진드기 무선청소기, 충전크래들,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충전거치대인 크래들은 중국 전원규격으로 110V 코드를 갖추고 있지만, 110~240V 전력공급을 하기때문에 다른 샤오미 가전제품 직구해서 돼지코 꽂아서 사용하듯이, 돼지코만 추가로 구입해서 사용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샤오미 집먼지진드기 무선청소기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아마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집먼지진드기청소기를 알아봤으면 원형이나 반원형태의 디자인을 많이 봤을겁니다. 근데, 이 샤오미집먼지진드기 무선청소기는 조금 다르죠. 직사각형 디자인을 가지면서 테두리주변들은 곡선처리를 했습니다. 무게는 약 1.8kg대로 무난한 무게입니다. 보통 집먼지기청소기 무게가 1kg 초반대부터 2kg 중반대까지 있으니깐요.

 

 

 

 

 

손잡이 부분에는 전원버튼과 속도조절, 그리고 제습기능 버튼이 있는데, 전원버튼을 누르면 1단계 흡입력으로 작동되며, MAX 버튼을 누르면 2단계 최대 흡입력 16,000Pa로 작동됩니다. 그럼, 1단계 흡입력은 아무리 못해도 8000Pa정도 수준일 것이라는 짐작을 할 수 있겠죠. 아마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명 샤오미집먼지진드기청소기라 불리우는 SWDK제품을 알아본 분들이 많을텐데, 그 모델은 최대가 6000Pa입니다. 즉, 이 미지아집먼지진드기 무선청소기는 1단계만해도 다른 집먼지진드기 제품들과 비슷하고, 2단계 최대로 했을 시에는 지금 한참있기 있는 샤오미 무선청소기 같은 10만원 중반대의 보급형 무선청소기 흡입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실제로 현재 집먼지진드기청소기 중에서 가장 흡입력이 높아요~그리고, MAX버튼 바로 아래에 있는 버튼인 제습기능 버튼인데, 이부분 뒤에서 실제 사용할 때 한 번 언급할게요.

 

 

 

 

 

그리고, 뒷부분을 보면 좌우로 각각 먼지통과 모터부분이 있는데, 왼쪽은 먼지통으로 측면에 보면 쓰레기통 모양이 그려진 버튼이 있죠?! 이 버튼을 누르고 뒤쪽으로 살짝 당기면 쉽게 먼지통이 분리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모터같은 경우에는 내부에 요즘 무선청소기 제품군이라면 대부분 적용되고 있죠. 바로 브러시리스 모터가 적용되었는데, 85,000RPM으로 작동됩니다. 이 역시 집먼지진드기 청소기 중에서는 최고치 수준입니다. 거의 무선청소기급이죠.

 

 

 

 

 

분리된 먼지통에는 총 3개의 필터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일단 벌집모양의 필터와 고밀도 스펀지 필터가 1차로 분리되고, 벌집모양의 필터에서 한 번 더 속분리가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먼지통 위치에 본체 안쪽 그러니깐 모터쪽 부분을 보면 헤파필터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그래서, 총 필터구조는 4중 필터입니다. 헤파필터는 당연히 H13 필터로 99.97% 먼지차단을 해줍니다.

 

 

 

 

 

이번엔 바닥부분을 살펴보는데요. 맨 앞쪽에는 청소브러쉬가 적용되어있고, 그 뒤에는 살균처리를 위한 UV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99%의 자외선 살균처리를 해주는데, 원래 UV자외선이 사람에게 비추는 것은 해롭죠. 그래서, 자동으로 이불이나 침구류에 청소할 때 자동으로 켜지고, 청소기를 들면 자동으로 차단됩니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그리고, 램프 바로 뒤에는 충전거치대에 올렸을 때 충전될 수 있게 해주는 접지, 그 양쪽에는 바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외형 끝으로, UV램프 양쪽에 보면 레버 스위치가 있는데, 레버 위에 화살표 표시대로 레버를 위로 밀어올리면 맨 앞쪽에 위치한 청소 브러쉬 가이드가 분리되고, 브러쉬도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봤던 먼지통 분리나 분리되는 브러쉬들은 물세척으로 청소해주면 됩니다.

 

 

 

 

 

그럼, 직접 샤오미 집먼지진드기 무선청소기를 사용해봐야겠죠?! 위에서 UV램프 이야기할 때 잠깐 언급했지만, UV램프 작동은 아래 사진처럼 바닥면에 닿으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그리고, 들어올리면 자동으로 꺼지구요. 또한, 각 버튼마다 눌러서 On 상태일 때는 화이트 LED로 점등표시를 알려줍니다.

 

 

 

 

 

먼저, 1단계 그러니깐 전원만 켰을 때 작동되는 흡입력으로 한 번 매트와 베개를 청소해봤는데요, 다른 청소기들과 마찬가지로 이불이나 매트 같은 면적이 넓은 침구류는 그냥 청소기만 밀면 앞으로 나가지만, 베개 같이 면적인 같은 침구류들은 한쪽은 잡고 청소기를 밀어야 앞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흡입력때문이라는거 다들 알죠?!

기본 흡입력으로만 청소했는데도 흡입 먼지량이 꽤 되죠. 위에서 말했듯이 기본 흡입력은 다른 경쟁사들과 비슷한 흡입력이라고 보면 됩니다. 스펀지 필터를 보면 안쪽이 그렇게 묻은게 많이 없죠. 벌집필터에도 양이 좀 있지만,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MAX 버튼을 켜서 일반 무선청소기 흡입력수준인 16,000Pa로 다시 한 번 매트와 베개를 청소해봤는데, 확실히 흡입력이 강하네요. 강한 흡입력으로 먼지덩어리가 형성되고 벌집필터에도 꽤 많은 양이 묻었고, 스펀지 필터안쪽에도 확연하게 묻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펀지필터 바깥쪽은 깨끗! 그리고, 모터쪽에 헤파필터가 있으니 확실히 필터기능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네요.

 

 

 

 

 

이번에는 제습기능을 한 번 써보는데요. 세탁해놓은 침구류가 없어서, 매트에 한 번 살짝 물기를 적셔놓고 해봤습니다. MAX버튼 바로 아래에 제습기능 버튼 누르면 바로 작동. 참고로 MAX 단계에서도 제습기능 됩니다. 5~6번정도 왔다갔다했는데 물기가 사라졌네요. 제습기능의 효과도 있겠지만, UV램프가 있는 것도 도움이 되었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MAX에 제습까지 켜서 사용하면 대략 7분정도 사용, MAX만 사용했을 시에는 8분, 기본 전원의 흡입력으로만 했을 시에는28분 좀 넘게 사용가능. 기본 전원에 제습기능까지 사용하면 20분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끝으로, 소음과 충전시 소비전력을 측정해봤는데요. 일반 기본 전원의 흡입력일 때는 약 71dB(A) 데시벨, MAX 흡입력일 때는 약 78dB(A) 데시벨로 지난 부 리뷰했던 샤오미 V9보다는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생각보다 소음은 크지 않은 편입니다. 그리고, 충전시 소비전력은 확인해 본 결과 충전중일때는 약 18W정도이고, 완충이 된 상태일 때는 0.8W로 대기모드로 작동됩니다. 참고로 완충 후 시간이 좀 지나면 전원버튼의 LED도 자동으로 꺼져서 0.6W까지 내려갑니다. 충전중일때는 전원버튼 LED가 깜빡입니다.

 

 

 

 

 

아마 국내에서 샤오미 집먼지진드기 청소기를 알아본 분들은 가장 많이 봤을 모델이 SWDK의 제품일겁니다. 정확하게는 SWDK(사와디캅)가 샤오미 자체 브랜드는 아니고 샤오미 공식홈페이지에 판매되고 있는 베트남쪽 브랜드인데 그냥 쉽게 샤오미 제품이라고 부르죠. 아무튼 가장 흔히 봤을 무선 집먼지진드기 청소기 SWDK보다는 확실히 상위 스펙이고, 또다른 샤오미로 불리우는 브랜드 Deerma(디어마) 제품과도 비교해보면 이 샤오미 미지아 집먼지진드기 무선청소기는 더 나은 스펙입니다. 제가 이 제품을 선택했던게 높은 흡입력 때문이었는데, 기본 전원만 켜서 사용할 때는 경쟁사들과 비슷한 흡입력이지만, MAX 흡입력일 때는 확실히 무선청소기 수준의 흡입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여기에 다른 제품들에는 잘 없는 제습기능도 있고, 국내에서는 이와 비슷한 가격대 10만원 중반대의 제품들이 유선 제품이라는 점에서 보면, 이 샤오미 미지아 집먼지진드기 무선청소기는 더더욱 끌립니다. 왜냐하면 그 제품들도 흡입력은 이 제품보다 낮거든요. 확실히 샤오미가 오리지널 브랜드에는 가성비 투자를 잘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는 아직 정식출시되지 않았지만, 만약에 출시되면 꽤 반응이 좋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10만원중반대에서 이정도의 흡입력과 기능성으로 무선충전까지 지원하는 집먼지진드기청소기 가 잘 없으니깐요! 확실히 가성비집먼지진드기청소기 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만~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