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로도 판매되는 한글자판 푸딩 키캡! - 하이퍼X 푸딩 키캡

반응형

요즘은 기계식키보드가 대중화 되면서 개인취향의 커스텀 기계식키보드까지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일반적으로 가장 흔히 기계식키보드에 외형적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액세서리가 키-캡이죠. 다양한 디자인이의 키-캡만으로도 기존의 기계식키보드에 새로운 느낌의 바람을 불어줄 수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키-캡 디자인 중 하나가 바로 상하가 반반으로 나뉘어진 푸딩 키-캡입니다. 사실 푸딩 키-캡은 이미 키보드 덕후들에게는 잘 알려진 키-캡 중 하나이기도 한데, 일반 DIY 소재로 판매되던 #푸딩 키-캡을 가장 먼저 브랜드로 출시한게 바로 오늘 만나볼 HyperX의 푸딩 키-캡입니다. 그럼, 이번 시간에는 간단히 HyperX로 출시된 푸딩 키-캡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T~!!

키보드 액세서리 제품이기때문에 특별한 건 없고, 액세서리 제품답게 박스에는 모델명과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어서 쉽게 푸딩 키-캡에 몰랐던 소비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HyperX에서 이 푸딩 키-캡을 출시한 이유는 초창기 HyperX의 Alloy 키보드 시리즈들이 우리가 흔히 보는 일반 키-캡 그러니깐 폰트부분만 백라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키-캡이었기때문에, 액세서리 이 푸딩 키-캡을 출시했는데, 자판별로도 판매되고 있어서, 초반에 #HyperX 제품들이 영문 자판으로 판매되고 있어서 영문 자판을 구입했던 소비자들에게는 한글 자판으로도 변경할 수 있는 추가 이득이 있다 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 구성은 별다른게 없고, 104키 풀-세트 키-캡으로 구성되어 있기때문에 총 3개의 포장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모두 흔들리지 않게 진공포장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키-캡 분리를 할 수 있게 리무버도 제공을 해줍니다.

 

 

 

 

 

HyperX 푸딩 키-캡을 디자인을 살펴보면, 기존의 이미 키보드 덕후들이 애용하던 푸딩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하기 때문에 특별한 건 없는데, 푸딩이라는 것이 반반 디자인으로 윗부분은 우리가 흔히 백라이트 키보드에서 볼 수 있는 폰트부분만 백라이트를 투과하는 디자인으로 처리되어 있고, 나머지 아랫부분은 전체효과를 볼 수 있게 반투명으로 처리된 것이 푸딩 키-캡의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기계식키보드 스위치에 맞게 키-캡 안쪽은 +자 모양의 홈으로 처리되어 있기때문에, 꼭 HyperX의 #Alloy 키보드 시리즈가 아니더라도 기존 체리스위치나 +자 모양의 스위치를 갖춘 키보드면 대부분 호환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재질은 ABS 재질입니다.

 

 

 

 

 

실제로, HyperX 푸딩 키-캡을 사용해보면, 앞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HyerpX Alloy 시리즈 키보드 중 영문자판을 사용하고 있던 소비자라면 한글자판으로 새겨진 푸딩 키-캡을 통해 한글자판 형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에 출시한 #AlloyElite2 키보드 같은경우 기본적으로 푸딩 키-캡으로 나왔죠. 그리고, 기본 베이스는 가장 표준이라 할 수 있는 체리스위치 기반으로 나왔기때문에 HyperX 자체 Aqua 스위치 외에도 체리스위치에서도 호환이 가능하고, 일명 박스 스위치라 불리우는 카일 스위치에서도 +자 모양만 갖추고 있다면 호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체 키보드의 배열 레이아웃도 기계식키보드의 표준 배열과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갖추고 있는 키보드라면 모두 호환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기존에 이미 커스텀 DIY 키-캡 소재로 잘 알려진 디자인이기때문에,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하지만, 커스텀 DIY로 판매하던 #푸딩키캡 제품들은 브랜드화가 적용된 것이 아닌 순수 DIY 소재라고 할 수 있어서 퀄리티에서 보장을 해주지 않죠. 하지만, 이 HyperX는 푸딩 키-캡은 일반 HyperX라는 브랜드명칭을 달고 나왔기때문에 퀄리티를 포장해줍니다. 그래서, 똑같은 푸딩 키-캡이라도 브랜드때문에 퀄리티를 어느정도 보장해준다라는 생각으로 접근하면 괜찮은 액세서리 제품입니다. 물론, HyperX Alloy 키보드뿐만 아니라 체리스위치 같은 표준 레이아웃을 갖춘 기계식키보드에서도 모두 호환된다는 장점이 있구요. 물론, 별로도 이렇게 한글자판이 새겨진 푸딩 키-캡을 판매나는 것도 HyperX가 유일하죠.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본 리뷰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댓글(1)

  • 2020.11.12 22:05

    피드 내용이 좋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