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스위치 게임을 한다면 하나쯤 있어도 좋은 게임패드! - 8Bitdo SN 30Pro(USB)

반응형

게임을 즐기는 마니아라면 하나쯤 소지하는게 게임패드죠. 아케이드 조이스틱부터 콘솔 패드 등 게임 패드도 다양한데, 요즘은 콘솔이든 PC든 상관없이 USB 연결인터페이스로 게임패드를 사용하게 해주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8Bitdo의 SN30 Pro USB 게임패드를 한 번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Let's Get It!!

 

8Bitdo SN30 Pro 게임패드를 유선과 무선 2가지 모델로 나왔습니다. 무선 제품 같은경우에는 국내에서도 정식판매되고 있죠. 반면에 USB 연결방식의 유선은 국내 정식발패되지 않습니다. 물론, 가격은 유선이 더 저렴하죠. 일단, 제품박스부터 보면 전면에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어서, 박스 개봉전에 제품 디자인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데, 8Bitdo 게임패드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받는 이유 중 하나는 레트로 디자인을 많이 적용하기 때문인데, SN30 Pro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리고, 박스 후면에는 닌텐도 스위치뿐만 아니라 PC, 스팀, 라즈베리 파이에서도 호환된다는 표시를 확인할 수 있죠. 쉽게 정리하자면, USB로 연결되는 기기에선 대부분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제품 포장은 간단하게 틀-방식으로 되어있으며, 제품구성도 SN30 Pro USB 게임패드와 제품설명서로만 이루어져 있죠.

 

 

 

 

 

SN30 Pro USB 게임패드 디자인을 살펴보면, 옛날 게임기기의 게임패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레트로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모델명과 +선택/+시작 버튼을 비롯해, 왼쪽으로는 상하좌우방향의 D패드와 아래에 왼쪽 스틱, 시작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오른쪽으로는 XYAB버튼과 오른쪽 스틱, 그리고 홈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전면에 집게손가락으로 사용되는 L1,L2와 R1,R2 버튼도 각각 적용되어 있죠. 참가로, XYAB버튼은 XY는 오목하게, AB는 볼록하게 처리되어있습니다.

 

 

 

 

 

제품박스에서 확인했듯이, SN30 Pro USB 게임패드는 제품명 그대로 USB 연결인터페이스 방식으로 USB방식이 Plug&Play 방식이라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바로 인식이 됩니다. 또한, 무선모델들과 달리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도 받을 필요가 없죠. 그립감은 콘솔기기에 기본제공되는 게임패드 크기수준이라 익숙합니다. 실제로 요즘 닌텐도스위치 게임을 PC에서도 구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기때문에, SN30 Pro USB 게임패드를 PC에 연결해서 스위치게임에서 사용해봤는데, 잘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8Bitdo SN30 Pro USB 게임패드를 무선 모델보다 거의 절반 가까운 2만원대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서, 유선으로 게임패드 사용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괜찮은 아이템이라고 생각됩니다. 레트로감성의 디자인과 익숙한 그립감을 자랑하기 때문에 바로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유선도 무선과 달리 나름 매리트가 있기 때문에, 콘솔게임을 PC에서 즐기는 분들이라면 한 번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