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컨트롤방식의 모니터 조명! -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

반응형

시력보호와 눈의 피로를 낮추기 위해서 모니터 밝기를 낮추고, 한정된 PC공간에서만 조명을 사용할 계획으로 모니터 램프를 찾는 분들이 요즘 많아졌죠. 밤에는 주변 조명 소비전력까지 아낄 수 있어서 유익한 모니터 액세서리 중 하나라 할 수 있는데, 그동안 모니터 램프하면 모두 유선으로만 나왔습니다. 하지만, 하반기에 샤오미가 무선으로 모니터 램프 색온도와 밝기조절을 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놨죠. 그것도 샤오미 고품질 제품으로 분류되는 미지아 라인업으로 말이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무선 모니터 램프로 출시된 샤오미 모니터 램프 제품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매처 : ​bit.ly/3bKlEVz

(할인쿠폰 : 3cc8a9 - 1월 31일까지)

 

XIAOMI Mijia Lite Desk Lamp Foldable Eyes Protection Reading Dimmable PC Computer USB Lamp Display Hanging Light For Monitor

Only US$54.99, buy best xiaomi mijia lite desk lamp foldable eyes protection reading dimmable pc computer usb lamp display hanging light for monitor sale online store at wholesale price.

www.banggood.com

START~!!

 

제품박스는 램프 제품이기때문에 긴 박스형태이며, 이미지가 실려있기때문에 어떤 제품인기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제품 특징으로 색온도 조절, 밝기조절, 무선 리모컨, 각도조절 표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박스 후면에 간략하게 제품 사양 표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 최대 6500K 색온도, 270루멘밝기, LED 전력, 램프 길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박스 안쪽에 스펀지가 부착되어 있기때문에, 해외배송이라고 크게 파손에 대한 염려는 가질 필요가 없으며, 제품구성은 램프, 무선 리모컨, 베이스, 램프 전원케이블,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 중에 램프부터 살펴보면, 램프 길이는 448mm이며, 지름 23mm의 원형-바 형태입니다. 내부에는 0.2W 전력의 LED가 80개 박혀서 총 5W의 소비전력을 가지고 있으며, 케이스는 알루미늄 재질로 내부 LED발열을 자체 해결하도록 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발열이 높지 않습니다. 그리고, 후면 중앙 부분에는 베이스에 장착되도록 마그네틱 방식으로 접촉식을 적용했습니다.

 

 

 

 

모니터에 장착할 수 있게 해주는 베이스부분은 약 340g의 묵직한 무게감을 가지고 있는데, 베이스 아랫부분이 메탈 소재로 장착에 무게감을 실어줍니다. 그리고, 모니터와 장착될 때 접촉되는 안쪽에는 미끄럼방지 패드가 적용되어 있으며, 모니터형태에 따라서 자동으로 장착 범위가 조절됩니다. 램프와 접촉되는 상위부분 후면에는 제공되는 USB 전원케이블과 연결되는 USB타입C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모니터 측면에서 봤을 때 폭 23mm이면 대부분이 장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선으로 조절할 수 있는 리모컨은 원형 디자인으로 흔히 볼 수 있는 노브 장치처럼 생겼으며, 66.5x34mm 크기를 가졌고, 밑바닥부분에 역시 미끄럼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밑바닥부분을 열어보면 내부에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간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원케이블은 총 1.2m 길이에 램프와 연결되는 쪽은 이미 확인했듯이 USB타입C포트 형태이고 반대쪽 PC나 전원을 받는 연결부는 USB타입A형태입니다.

 

 

 

 

실제로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를 32인치 모니터에 장착해보면, 베이스 무게감이 있기때문에 장착 후에도 쉽게 흔들지않게 잘 고정되어 있으며, 요즘 모니터 제품들이 보더리스 흔히말하는 제로베젤로 나오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이부분을 고려해, 제로베젤 안쪽으로 있는 이너베젤 폭(5~6mm)에 맞춰서 장착이 됩니다. 쉽게 말해 이너베젤부분까지만 장착부위가 들어가서 화면 가리는 것은 없다라는거죠.

 

 

 

 

무선 리모컨은 사용법이 간단한데, 한 번씩 누를 때마다 LED On/Off 할 수 있으며,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우리가 흔히 전구를 고를 때 하얀색인 주광색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주황빛의 전구색 색온도로 바뀝니다. 물론, 돌리는 동안에 색온도가 조절되는 것이니 사용자 취향에 따라서 조절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냥 돌리기만하면 밝기조절이 됩니다. 마그네틱 방식으로 장착된 램프는 25도가량 범위로 각도조절을 할 수 있는데, 모니터 형태에 따라서 각도 위치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 제품을 장착한 상태에서 주변 밝기를 어디까지 영향을 주는지 확인해보면, 일반적으로 모니터 앞에 배치하는 키보드 자리까지는 충분히 밝기 영향을 받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밝기 On/Off 차이가 보이는 부분까지 고려하면 램프에서 1m거리까지는 충분히 밝기 영향을 받겠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는 기존에 모니터 상단에 장착해 조명으로 사용되던 모니터 램프 제품들이 모두 유선으로 나왔던 것과 달리 무선으로 색온도와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 사용하기가 더 편합니다. 물론, 기존의 유선제품들보다는 가격이 조금 높지만, 그래도 3~4만원대 가격이라는 점에서 편의성을 생각해보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죠. 그동안 유선 모니터 램프라면 장착되어 있는 램프 측면을 만지거나 램프 후면으로 배치된 버튼들을 만져서 조절을 해야했는데, 샤오미 미지아 램프는 램프는 한 번 장착한 후 만질 필요없이 무선 리모컨으로 모두 조절할 수 있다라는 점이 강점이고, 색온도조절과 밝기조절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라는 점에서 모니터 조명 제품으로 모니터 램프에 관심있었던 분들이라면 한 번 생각해볼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본 리뷰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