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RGB라이팅 기능까지 갖춘 모니터 램프! -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Pro)

반응형

요즘 자신만의 실내 PC환경을 꾸미는 분들이 많아졌죠. 특히, 게이밍PC를 구상하는 분들은 요즘 트랜드인 RGB라이팅에 맞춰 실내 인테리어까지 신경쓰는 분들이 있습니다. 최근에 이라이트(Yeelight)는 이런 트랜드에 맞춰서 모니터 램프 제품을 하나 선보였는데, 먼저 출시했던 샤오미의 미지아 모니터 램프와 동일한 컨셉에 추가로 RGB라이팅 기능까지 세계 최초로 적용했죠. 사실 이라이트(Yeelight)가 샤오미와 협력하는 관계인건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고, 여기에 이번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특히 프로모델은 글로벌 주변기기 브랜드 레이저(Razer)와도 이제는 협력해 RGB라이팅 기능을 갖춘거죠. 그럼, 세계 최초로 RGB라이팅 기능까지 갖춘 이라이트(Yeelight)의 모니터 램프 프로 제품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구매처 : https://bit.ly/3b1qImm

(할인쿠폰 : 5bfc0c - 3월 31일까지)

-할인가격 : 80.49달러(배송비포함)

 

YEELIGHT YLTD001/YLTD003 Screen Lights Hanging Light Compatible with Razer Chroma and OverWolf Dimmable Monitor Lights APP Contr

Only US$79.99, buy best yeelight yltd001/yltd003 screen lights hanging light compatible with razer chroma and overwolf dimmable monitor lights app control smart gaming lights sale online store at wholesale price.

www.banggood.com

START~!!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램프 프로 제품박스를 보면 모델명과 함께 눈에 띄는게 레이저(Razer)의 크로마RGB 지원과 오버울프(Overwolf) 프로그램 지원입니다. 레이저(Razer)는 글로벌 주변기기 브랜드라 크로마RGB를 대부분 알고 있죠. 오버울프(Overwolf)는 게임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설치해봤을 프로그램일겁니다. 그래도, 국내에선 아마 생소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아무튼 이 두 프로그램에서 RGB라이팅 기능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뒤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이 RGB라이팅 기능은 프로 모델에서만 지원하죠. 제품이미지도 함께 실려있는데, 시작에서 언급했듯이 먼저 나왔던 샤오미의 미지아 모니터램프와 유사하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박스 뒷면에도 프로 모델이기때문에 RGB라이팅 지원을 강조하는 연출 이미지를 담고 있으며, 제품의 기본사양 표기도 확인할 수 있죠.

 

 

 

 

 

박스를 열어보면 포장 역시 샤오미의 미지아 모니터램프와 동일하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박스 커머 안쪽에 파손방지를 위해 스펀지를 부착해놨으며, 미지아 모니터램프보다는 좀 더 신경을 써서 무선 리모컨 배터리 커버 분리에 대한 설명서도 추가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제품구성은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 무선 리모컨, 베이스, AAA 배터리 2개, 부속품 박스,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는데, 부속품 박스에는 전원어댑터가 들어있습니다. 참고로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에선 USB 전원케이블로 제공했는데,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에선 전원어댑터 방식으로 제공한다라는 점이죠. 그 이유는 뒤에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이제,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를 본격적으로 살펴보면, 시작에서 언급했듯이, 먼저 나왔던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와 주요 구성품이 동일하죠. 물론, 색상에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일단 램프를 거치해주는 베이스와 무선 리모컨 디자인을 보면 색상을 제외하고 그대로 동일하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베이스 후면에 USB타입 C포트도 동일하죠. 그리고, 안쪽 패드 적용이라든지 모니터와 접촉되는 거치부분의 재질이 메탈이라는 점도 동일합니다. 무선 리모컨도 원형 디자인 그대로에 밑바닥부분에 미끄럼방지 패드를 적용하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배터리 커버가 열리는 구조도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의 무선 리모컨과 동일하죠. 물론, 배터리도 AAA 건전지 2개 사용으로 동일합니다.

 

 

 

 

 

베이스와 무선 리모컨이 동일하기 때문에 램프도 동일하겠다 생각할 수 있지만, 램프는 차이점이 꽤 많습니다. 특히, 프로 모델 같은경우에 말이죠. 일단,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의 길이가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보다 길죠. 그리고, 전면에 로고(Logo)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의외인 부분도 있죠. 바로 전면 램프부분입니다. 길이가 분명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가 더 길지만, 내부에 적용된 LED 개수는 80개로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0.2W의 LED 사용도 동일하죠. 그래서, 서로 자세히 비교해 보면 LED 간격이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가 좀 더 촘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밝기에서 동일하기 때문에 간격에 차이가 중요하진 않은데, 그래도 이왕이면 길이가 길어진만큼 LED를 좀 더 많이 적용했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에서 프로 모델은 제품박스에서 미리 확인했듯이 RGB라이팅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바로 후면 램프에서 지원하는거죠. 쉽게 말해,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일반 모델은 후면 램프가 없고, 프로 모델은 후면 램프가 있는겁니다. 가운데를 중심으로 양쪽에 각각 20개씩 LED가 내부에 적용되어 있는데, 역시 전면과 마찬가지로 0.2W LED가 사용되었죠. 그래서, 전후면 모두 포함한 LED 소비전력은 10W입니다. 그럼, 왜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 모델에 전원어댑터가 제공되었는지 이제 이해가 되죠. 물론, 110V의 전원어댑터라서 국내에서 사용할려면 일명 돼지코라 불리우는 변환어댑터를 사용해야합니다. 참고로, 미지아 모니터 램프처럼 바로 PC에 연결할 수 있는 USB 타입C 케이블을 사용해도 됩니다.

 

 

 

 

 

직접,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를 사용해보면, 일단 장착법은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각도조절도 최대 25º까지 동일하죠. 또한, 전면 램프 같은경우 무선 리모컨 사용법도 동일한데, 노브를 그냥 돌리는 상태로는 밝기조절, 누른 상태에서 돌리면 색온도 조절이 됩니다. 물론, 하얀색의 주광색과 주황색의 전구색 범위까지 조절이 되고, 한 번씩 누르면 전원 On/Off 기능이 됩니다.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에만 적용되는 후면 램프는 크게 2가지 방법으로 조절할 수 있는데, 일단 이라이트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면과 후면 램프 모두 조절이 가능하고, 3가지 색온도 모드와 후면 램프 색상 변경을 할 수 있죠. 참가로 전원 On/Off 시 전/후면 램프 모두 동시에 On/Off 할 수 있게 설정할수도 있고, 펌웨어 업데이트도 어플을 통해 진행합니다.

 

 

 

 

 

또하나의 방법은 바로 PC에서 사용할 때죠. 일단,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의 펌웨어가 최신 버전이면, 이라이트 홈페이지에 제공하는 크로마 커넥터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해야합니다. 설치 후에 PC 재시작을 한 다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램프가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물론, 이 크로마 커넥터 프로그램 자체로도 밝기 조절 기능정도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박스에서 확인했듯이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 모델은 후면 램프가 RGB라이팅 기능을 가졌기 때문에, 레이저(Razer) 크로마나 오버울프(Overwolf)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합니다. 아무튼 크로마 커넥터 프로그램을 설치했다면, 레이저 공용 프로그램인 시냅스3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시냅스3를 실행하면 연결된 장치로 이라이트(Yeelight)가 인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때 중요한건 이라이트 크로마 커넥터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레이저 시냅스3까지 실행해서,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 장치까지 인식이 되면, 이제 레이저 크로마의 다양한 RGB라이팅 모드를 후면 램프에 적용해서 함께 연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전면램프는 무선 리모컨으로 조절할 수 있고, 후면 램프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찌보면 번거로울 수 있다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면 램프는 시력적인 부분을 역할하고, 후면 램프는 게이밍 시각적 효과 역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분리되어서 컨트롤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후면 램프 같은경우 외부 연동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고, 한 번 설정하고 나면 크게 다시 설정할 일은 없기 때문에 사실상 컨트롤에 있어서 불편함은 없다고 할 수 있죠.

 

 

 

 

 

먼저 출시한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가 모니터 램프 제품으로는 최초로 무선 컨트롤를 적용했다면,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 모델은 무선 컨트롤과 더불어 모니터 램프 최초로 RGB라이팅 기능을 탑재한 제품입니다. 이는 이라이트(Yeelight)보다 오히려 레이저(Razer)가 작년 하반기 신제품 발표회 CON 2020에서 먼저 소개를 했었죠. 여기에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와 동일한 전면 LED를 탑재했지만, 길이는 더 길어졌기 때문에, 요즘같이 울트라 와이드 게이밍 모니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더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후면 램프로 RGB라이팅 기능까지 갖추었고, 외부 브랜드의 RGB기술과도 연동이 되니깐요. 물론, 가격은 샤오미 미지아 모니터 램프보다 비싸기 때문에 모니터 램프 제품을 저렴하게 생각했던 소비자들에겐 부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이밍PC를 구상하는 소비자라면 시력보호를 위해 모니터 램프 그것도 무선으로 조절할 수 있는 기능과 게이밍PC가 있는 실내환경을 RGB라이팅으로 인테이러까지 생각한다면 후면 램프 RGB라이팅 기능까지 갖춘 이라이트(Yeelight) 모니터 램프 프로는 분명 매력있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