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톤 디자인의 대용량 3.5인치 외장HDD! - 실리콘파워 Stream S07

반응형

대만의 메모리 및 스토리지 전문업체 실리콘파워(Silicon-power)는 한국에서도 꾸준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활동하고 있죠. 아직까지 국내에서 실리콘파워 브랜드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이라 할 수 있는데, 사실 실리콘파워는 대만과 유럽 시장에서 상당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자사의 본토시장인 대만에서는 독보적인 인지도를 가졌다할 수 있는데, 어느정인가하면 대만에서 매년 차별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는 업체에게 수상하는 Golden Pin Design Award와 Excellence Award를 무려 8년 연속, 13년 연속 수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외장HDD 제품에서 이 두 상을 받았는데,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오늘 만나볼 3.5인치 외장HDD Stream S07 모델입니다. 그럼, 실리콘파워의 3.5인치 외장HDD Stream S07을 살펴보도록 하죠~

 

 

 

 

 

START~!!

 

 

 

 

Stream S07은 제품박스에서부터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어서 디자인은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배경에도 스톤(Stone)이 함께 있어서 이 제품의 디자인 컨셉이 스톤이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죠. 그리고, 제품특징으로는 낮은 소음과 절전모드, 큰 용량, 3년 보증기간을 표기해놨는데, 박스 한쪽 측면에 보면 실제로 이 Stream S07 외장HDD는 최소 3TB~최대 8TB 모델까지 있으며, 동영상/사진/음악/데이터 용도에 따라 저장이 얼마큼 되지는도 표기를 해놔서 구입 전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반대쪽 측면에는 제품의 1:1 사이즈 이미지로 외장HDD 측면 그러니깐 포트가 있는 부분을 이미지로 담고 있는데, 데이터 전송방식은 USB 인터페이스, 전력공급은 AC어댑터 방식인 것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3.5인 DD를 사용하고 대용량이기 때문에 전력공급이 중요하죠. 그리고, 박스 후면에는 추가적인 제품의 특징으로 발열배출 에어홀, 수평/수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 LED 인디케이터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에 외장HDD가 흔들리지 않게 종이로 고정틀과 비닐 포장을 해놨으며, Stream S07 외장HDD를 비롯해 제품구성은 간단하게 전원어댑터, USB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참고로, 국내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기본 전원어댑터는 110V기준입니다. 물론, 전원 규격은 100~240V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판매된다면 일명 돼지코라 불리우는 변환어댑터를 제공하거나 220V로 어댑터로 바뀌겠죠. 전원 어댑터에 표기된 Stream S07 외장HDD에 공급되는 최대 전력은 18W입니다.

 

 

 

 

 

그럼, 실리콘파워의 Stream S07 외장HDD 디자인부터 살펴보면,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제품박스에서 이미 예측할 수 있듯 Stream S07 외장HDD의 제품 디자인은 스톤(Stone)에서 모티브를 가져왔습니다. 좀 더 정확히 표현하자면, 오래된 스톤에서 마치 갈라지는 빛이 발산된느 컨셉으로 적용했죠.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실제로 대각선으로 가르는 디자인은 내부 발열을 배출하는 에어홀 역할과 한쪽에 LED 인디케이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표면을 보면 스톤질감으로 표현을 해놨죠.

 

 

 

 

 

Stream S07 외장HDD 내부에는 3.5인치 HDD가 장착되어 있기때문에 3.5인치 외장HDD로 분류되는데, 케이스를 적용한 상태에서도 3.5인치 HDD와 큰 차이가 나지 않기때문에, 일반적인 3.5인치 외장HDD보다는 부피가 작은 편이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쪽 측면에는 USB 3.2 Gen 1 규격의 포트와 AC 어댑터와 연결되는 전원 포트가 배치되어 있으며, 밑바닥부분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해 각 모서리 부분에 고무패드를 부착해놨죠. 물론, 제품박스에서 이미 확인했듯이, 이 Stream S07 외장HDD는 세워서 사용할수도 있기때문에 측면에도 미끄럼방지 고무패드를 부착해놨습니다.

 

 

 

 

 

그럼, 직접 실리콘파워의 Stream S07 외장HDD를 사용해봐야겠죠. 일단, Stream S07 외장HDD에 전원을 연결하고 USB 인터페이스까지 PC나 노트북에 연결하면 앞에서 언급한대로 대각선 에어홀 디자인 한쪽 끝부분에 블루색상의 LED 인디케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장HDD로 데이터를 읽기나 쓰기 작동되면 깜빡입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3.5인치 HDD가 장착되어있다고 했는데, 확인해본 결과 WD의 5400RPM 3.5인치 HDD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실리콘파워 외장 저장장치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저장장치에 파일형식으로 제품설명서와 실리콘파워 홈페이지에 제품등록을 할 수 있는 링크 파일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Stream S07 외장HDD의 전송속도를 확인해보는데, 먼저 CrystalDiskMark와 HD-Tune 벤치마크를 통해 읽기와 쓰기 속도 모두 확인해 본 결과 각각 200MB/s대와 180MB/s대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벤치마크 결과 모두 장착된 HDD가 5400RPM이라는 점에서 5400RPM HDD가 일반적으로 보여주는 최대 속도를 그대로 잘 보여줬다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5.7GB의 대용량 파일을 C드라이브에서 Stream S07로, 다시 Stream S07에서 C드라이브로 각각 전송했을 때 속도를 확인해봐도 실제적인 180~200MB/s 속도임을 확인할 수 있어서, 이 제품이 갖춘 사양에선 최대 속도로 잘 보여줘서 만족스럽다 할 수 있겠습니다.   

 

 

 

 

 

스톤(Stone) 컨셉으로 케이스 디자인을 적용한 실리콘파워의 3.5인치 외장HDD Stream S07은 대용량 외장HDD답게 AC어댑터 전력공급을 받으면서 USB 3.2 Gen 1 인터페이스를 통해 HDD 본연의 전송속도를 최대한으로 잘 보여주는 3.5인치 외장HDD라 할 수 있습니다. 최소 3TB~최대 8TB용량까지 제품이 있기때문에 소비자가 저장할 용량과 용도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폭도 크다 할 수 있죠. 여기에 대만에서 8년, 13년 연속 꾸준히 디자인과 품질을 인정받고 수상을 할만큼 Stream S07 외장HDD가 거기에 걸맞게 제대로 보여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국내에선 평균적으로 실리콘파워 제품들이 가격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대용량의 외장HDD로 이 Stream S07이 출시된다면 인기를 받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본 리뷰는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