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컬러의 PBT 푸딩 키-캡! HK-Gaming 108키 PBT 푸딩 키-캡

반응형

일반적으로 기계식 키보드에 사용하는 키-캡은 단색에 폰트처리죠. 그래서, 키-캡만으로도 다양한 개인 취향을 낼 수 있게 다양한 키-캡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커스텀 키-캡 디자인으로 푸딩 키-캡을 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푸딩 키-캡은 블랙색상이 보편적으로 많고, 그다음 화이트 보통 이 두 가지 색상위주로 자주 보게 되죠. 하지만, 홍콩의 주변기기 HK-Gaming에는 이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 외에도 추가적인 색상으로 푸딩 키-캡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간단히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START~!!

 

 

 

 

키-캡은 키보드의 액세서리 제품군에 속하기 때문에, 제품 포장은 크기 않죠. HK-Gaming 푸딩 키-캡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박스 사이즈가 작으면서 간단히 제품명과 컨셉 문구 표기정도만 하고 있죠. 일단 제품명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듯이 108키의 PBT재질 그리고 이중사출 키-캡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104 풀-배열이 추가로 4개의 키가 더해지는 108키 키보드까지 사용할 수 있다라는거죠. 포장은 간단하게 키-캡만 지퍼-백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HK-Gaming 푸딩 키-캡을 살펴보면, 방금 제품명에서 언급했듯이 총 108키의 키보드까지 사용할 수 있게 총 108키 키-캡 베이스를 갖추면서 나라별 언어 레이아웃 자판에 따라 교체할 수 있는 키-캡이 4개 추가로 총 키-캡 개수는 112개입니다. 리뷰에선 밝은 블루색상 계열인데, HK-Gaming 홈페이지에선 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 블루와 핑크를 섞은 2가지 컬러조합까지 총 6가지 제품 중에 소비자가 선택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색상으로 푸딩 키-캡을 선보이는 곳이 흔하지 않죠.

 

 

 

 

 

푸딩 디자인을 제외하고 기본적인 키-캡 프로파일 디자인은 체리 MX 스위치 기준에 맞춰서 만들어졌습니다. 물론, +자 모양의 스위치에선 대부분 호환이 된다고 보면 되겠죠. 그리고, 기본적으로 키 높이 역시 MX 스위치 기준에 맞춘거라 측면에서 보면 스텝-스컬처2 단계배열을 갖추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제품명에서도 확인했듯이 PBT 재질의 이중사출로 처리된 키-캡이지만, 키-캡 두께를 측정해보면 약 1.1mm대로 조금 얇은 편입니다. 그래서, 얼핏 만져봤을 때는 ABS 키-캡 느낌도 듭니다. 좀 더 두꺼웠으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그럼, 직접  HK-Gaming 푸딩 키-캡을 사용해봐야겠죠. DURGOD 비너스 미니 키보드의 키-캡 색상이 블랙색상이기 때문에 한 번 교체하면서 비교를 해봤는데, 밝은 블루계열이라 키-캡만 교체해도 키보드 전체가 밝은 느낌이 듭니다. 여기에 RGB 라이팅효과까지 적용해 비교를 해보면, 밝은 블루계열이라 조명이 있는 곳에서는 아무래도 라이팅효과가 극대화되지만, 키-캡 자체의 밝은 블루색상 느낌은 오히려 화이트 키-캡 느낌으로 좀 더 느낄정도로 기본 색상의 반감이 생깁니다. 하지만, 어두운 곳에서는 확실히 라이팅 효과가 극대화 되는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어서 폰트 확실히 더 쉽죠. 확실히 푸딩 키-캡은 조명이나 주변 밝기에 따라서 선택 색상이 달라진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의 푸딩 키-캡들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 위주로 많이 볼 수 있었는데, HK-Gaming의 108키 푸딩-키캡은 여기에 추가로 블루와 핑크색상을 더하고 이 두 색상으로 투톤 컬러 조합까지 총 6가지 컬러로 나왔기때문에 소비자가 평소 자신이 사용하는 공간에 주변 밝기나 조명 그리고 키보드 색상에 따라서 다양한 푸딩 키-캡을 선택할 수 있다라는 점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블랙과 화이트색상외에 다른 색상의 푸딩 키-캡을 원했던 소비자분들은 한 번 참고해보세요~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본 리뷰는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