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는 홍미 버즈! - 샤오미 홍미 버즈3 프로

반응형

샤오미는 한국에서 주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밴드가 꾸준히 정식 출시되는 편이죠. 이외에 제품들은 대부분 일부 수입업체들이 수입해서 판매하거나 해외 직구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샤오미가 국내에 오랜만에 태블릿PC와 함께 가전 제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정식 출시했는데, 그 중에는 무선이어폰인 홍미 버즈3 프로도 출시가 되었죠. 국내에선 샤오미 무선이어폰이 꾸준히 정식출시된 적이 없어도 워낙 가성비라는 이미지가 있다보니 직구로 샤오미 무선이어폰 제품들을 구입해 본 소비자들이 꽤 있는데, 이번에 홍미 버즈3 프로는 정식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럼, 샤오미의 홍미 버즈3 프로 무선이어폰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Let's Get It~!!

■ 구매처 - https://coupa.ng/b8yaQq

 

[쿠팡 직수입] 레드미 버즈 3 Pro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제품팩키지형태는 박스형태로 전면에 모델명과 함께 글자 뒤에 충전케이스를 연상케하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죠. 물론, 아래에는 이어폰 이미지가 담겨져 있어서 쉽게 인이어 이어폰 형태라는 것을 미리 할 수 있습니다. 박스 측면에는 제품의 주요특징으로 블루투스 5.2버전을 비롯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듀얼 디바이스 연결지원, 긴 배터리수명, MIUI 팝업, 무선&유선 충전 지원을 표기해놨는데, 스마트폰과 연결 시 팝업창이 뜨는 MIUI 팝업은 최신 샤오미 스마트폰에서만 지원합니다. 그러니깐, 다른 경쟁사 스마트폰에선 그냥 단순 블루투스 연결방식으로 나온다는거죠. 이건 다른 경쟁사 제품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기본사양을 표기해놨는데, 이어폰과 충전케이스 배터리 용량부터 충전시간, 수신거리, 제품 구성목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구성은 홍미 버즈3 프로&충전케이스, USB충전케이블, 크기별 이어-팁 3쌍, 제품설명서와 보증서로 이루어져 있으며,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이어폰에도 기본 이어-팁이 장착되어 있어서, 총 크기별로 4쌍이 제공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샤오미 홍미 버즈3 프로 무선이어폰을 살펴보면, 색상은 국내에도 그레이와 블랙 2가지 색상 모두 출시되었으며, 충전케이스 모양은 전형적인 원형이 아닌 약간 길쭉한 타원형 디자인으로 다른 경쟁사 제품들과 비교해보면 크기가 큰 편은 아니라서 휴대성에는 다른 경쟁사 제품들처럼 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폰까지 수납한 상태에서 무게는 약 52g정도를 가졌죠. 참고로, 충전케이스 배터리용량은 470mAh입니다.

 

 

 

 

 

케이스를 좀 더 살펴보면, 전면에는 배터리 및 작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버와 아랫부분에 페이렁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심플하게 홍미(Redmi) 로고만 새겨놨습니다. 그리고,맨 아랫부분에는 USB 충전케이블과 연결되는 충전포트로 USB Type-C 포트가 적용되어있죠.

 

 

 

 

 

케이스 뚜껑을 열어보면, 이어폰이 수납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어폰 바깥쪽 부분이 바로 보이는 형태로 수납됩니다. 이어폰을 꺼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바깥쪽부분은 투명 글라스 같은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는데, 맨 윗부분에 통화용 마이크(보조마이크)가 적용되어 있죠. 그리고, 이어폰 아랫부분으로 안쪽에 또하나의 마이크로 피드-포워드 마이크(주마이크)가 적용되어 있으며, 인이어 안쪽의 이어-팁을 제거하면 또하나의 마이크로 피드백 마이크라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어폰당 총 3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기때문에 통화품질은 충분히 보장해준다 할 수 있죠. 참고로 이어폰 내부에는 9mm 드라이버 유닛이 탑재되었으며, 이어폰 배터리는 개당 35mAh용량을 가졌습니다.

 

 

 

 

 

직접 샤오미 홍미 버즈3 프로 무선이어폰을 사용해보면, 페어링 연결방식은 다른 제품들이랑 큰 차이가 없기때문에 어렵지않게 연결할 수 있으며, 샤오미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앞서 언급했듯이 MIUI 팝업창이 뜨면서 연결상태를 보여줍니다. 물론, 샤오미 스마트폰이라도 최신 MIUI 12.5이상에서만 팝업창이 보여집니다. 그 이하버전이라 다른 경쟁사 스마트폰에선 그냥 블루투스 설정에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죠. 그리고, 별도의 어플 지원도 없기때문에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 컨트롤방식은 터치방식으로 좌우 상관없이 전화가 왔을 때는 2번 터치하면 수신하고, 3번 터치하면 통화종료합니다. 그리고, 재생컨트롤 방식도 동일하죠. 또한, 길게 탭하고 있으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와 대화모드를 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홍미 버즈3 프로 무선이어폰을 사용해본 결과, 사운드는 전반적으로 맑다라는 느낌을 줍니다. 볼륨을 최대로 올려도 날카로운 느낌보다는 선명한 느낌이죠. 쉽게 말해 볼륨이 높은 편은 아니라는겁니다. 개인적으로 볼륨이 높은 편을 좋아하지 않기때문에 청력에 부담감이 없다라고 느꼈지만, 볼륨에 따라서도 충분히 호불호는 있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같은경우는 이어폰이 인이어 방식이기때문에 착용만으로도 주변 소음이 차단되는 체감이 있는 상태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까지 실행하면 확실히 더 소음이 줄어드는 것을 체감할 수 있지만, 완전히 차단되는 느낌까지는 아닙니다. 물론, 음악이나 영화재생을 한다면 충분히 주변 소음이 들리지 않죠. 그리고, 대화모드 같은경우에도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주변 소음이 좀 더 커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어서 충분히 대화정도는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물론, 3단계로 조절되는 미 에어2 프로보다는 낮은 편이죠.

 

 

 

 

 

끝으로, 홍미 버즈3 프로 무선이어폰은 홍미 버즈시리즈 무선이어폰 최초로 Qi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무선패드 장치만 있으면 케이블 없이도 충전할 수 있는거죠. 또한, 무선충전외에도 고속충전을 지원해주기때문에 10분만 충전해도 최대 3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어폰은 완충시 최대 6시간, 충전케이스는 완충시 최대 28시간을 사용할 수 있죠. 물론, 이 기준은 다른 경쟁사 제품들처럼 볼륨 50% 상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Off 일때 기준입니다.

 

 

 

 

 

국내에도 정식 출시된 샤오미 홍미 버즈3 프로 무선이어폰은 기존의 홍미 버즈 시리즈 디자인에서 벗어난 새로운 충전케이스와 Qi 무선충전으로 기존보다 향상된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들처럼 인이어 방식이지만, 착용감에 거부감이 적어서 장시간 사용해도 귀는 아프지 않으며, 터치 컨트롤 반응도 즉각적이죠. 사운드는 볼륨이 높은 편은 아니기때문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날카롭지 않고 선명한 느낌이 더 강해 청력에 부담이 적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과 대화모드 둘 다 지원하기때문에 사용자가 환경에 따라 모드전환도 할 수 있죠. 국내에선 6만원 후반대가격으로 나왔기때문에 소비자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가격대에서 경쟁을 치열하게 해야한다라는 점에서 얼마나 국내에서 호감을 받을지가 관건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