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충전과 대용량 데이터전송 그리고 LED까지 적용한 USB 케이블! - VIVIFY ACESO W10

반응형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선 대부분의 충전포트가 USB Type-C 포트죠. 이 USB Type-C 포트가 등장하면서 가장 큰 변화는 고속충전과 빠른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USB Type-C 포트의 활용이 기기 전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이런 USB Type-C 포트에 맞춰서 케이블시장도 현재 다양한 USB Type-C 케이블이 등장하고 있죠. 특히, 최근에 등장하는 USB Type-C 케이블 중에서는 충전상태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 케이블과 시각적인 효과를 보여주는 LED가 케이블에 적용된 케이블이 있는데, 오늘 만나볼 제품은 후자에 속합니다. 바로, VIVIFY의 ACESO W10 USB 케이블이죠. 물론, 기존에도 LED가 적용된 케이블들은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이 VIVIFY ACESO W10 케이블처럼 고속충전과 10Gbps 대용량 데이터전송까지 함께 갖춘 LED 케이블은 없었죠. 그럼, VIVIFY의 ACESO W10 USB 케이블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제품팩키지형태는 케이블이 액세서리 제품군에 속하기 때문에 흔히 볼 수 있는 지퍼-백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 이미지를 미리 볼 수 있어 케이블형태를 짐작할 수 있는데, 바로, 케이블 측면으로 LED효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뒤에서 작동되는 모습을 실제로 보겠지만, 이 LED에 따라 총 5가지 색상으로 나왔죠. 그리고, 케이블 인터페이스도 정확히는 USB Type-A에서 Type-C로 가는 방식입니다. 그러니깐 전원/충전어댑터에 USB Type-A가 연결되고 기기에 USB Type-C가 연결되는거죠. 이 밖에 케이블 길이와 LED 색상 구분 표기도 확인할 수 있고, 방금 언급했던 인터페이스와 USB 버전, 고속충전 버전, 10Gbps 대용량 지원표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팩키지 후면에는 좀 더 자세하게 제품의 기본 사양을 표기해놨습니다. 방금 언급했던 라이팅색상 5가지 표기도 확인할 수 있고, 보조배터리를 비롯해 PC, 콘솔, 모바일기기, 외장 저장장치에 사용할 수 있다는 표기도 확인할 수 있죠. 지퍼-백을 열어보면 제품 그러니깐 ACESO W10 케이블은 흔들리지 않게 고정-틀에 포장되어 있으며, 제품구성은 간단하게 케이블과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명서는 영어와 중국어 2가지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럼, VIVIFY ACESO W10 USB 케이블을 살펴보면, 케이블 기본색상은 블랙색상이며,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바로 케이블의 굵기라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원형 케이블이 아닌 플랫타입의 케이블로 약 4.5mm의 두꺼운 두께를 가졌습니다. 이는 LED가 적용되었기 때문이라 볼 수 있고, LED는 제품 이미지에서 확인했듯이, 측면에 케이블 길이와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LED 색상은 제품사양 표기에서 확인했듯이 블루/그린/오렌지/퍼플/레드 총 5가지이며, 케이블 길이는 1m 입니다. 그리고 양쪽 USB Type-A와 Type-C 인터페이스부분에 모두 VIVIFY 로고를 새겨놨으며, 측면에 LED 색상 구분표시도 되어있죠.

 

 

 

 

 

그럼, 실제로 VIVIFY ACESO W10 USB 케이블을 사용해봐야겠죠. 먼저, 기본적으로 전원어댑터에 연결했을 때 보면 바로, 케이블 측면으로 오렌지 색상의 라이팅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주변이 어두울수록 라이팅효과는 더 선명한데, 가장 밝은 곳은 USB Typa-A 인터페이스에 케이블이 시작되는 부분으로 LED 모듈이 적용된 부분이라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제품 사양에서 확인했듯이, ACESO W10 USB 케이블은 QC 3.0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쉽게 말해 최대 18W 고속충전을 지원하는거죠. 실제로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모바일기기에 연결했을 때 고속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보조배터리 같은경우에도 고속충전 지원 제품이라면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ACESO W10 USB 케이블은 USB 3.2 버전으로 데이터전송 최대 10Gbps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실제로 USB 3.2 Gen2x2까지 지원하는 외장 SSD에 연결해서 사용해 본 결과, 읽기와 쓰기속도 모두 케이블 스펙상에 맞게 1000MB/s까지 결과값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에서도 언급했지만, 이전에도 LED가 적용된 USB 케이블 제품은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VIVIFY ACESO W10 USB 케이블처럼 QC 3.0 고속충전과 10Gbps 대용량 데이터전송까지 함께 적용되어서 LED까지 적용한 USB 케이블은 아직 흔하지 않죠. 그래서, 가격이 일반 USB 케이블보다 조금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고속충전과 대용량 데이터전송 양쪽 용도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과 시각적인 효과의 LED 라이팅까지 적용되었다라는 점에서 보면 게이밍컨셉을 좋아하는 소비자입장에선 하나쯤 있으면 나쁘지 않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LED 라이팅효과가 있기때문에 어두운 곳에서 케이블 찾기가 쉽다라는 이점도 있죠. 끝으로 바라는 점이라면, 후속모델이 나올 계획이 있다면 지금처럼 단색LED가 아닌 RGB LED로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