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에 브랜드가 탄생하면서 중국에 기반을 둔 대표적인 글로벌 주변기기 브랜드 Rapoo(라푸)는 국내에서도 일부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중국이나 유럽시장에 비해서는 활발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국내에선 Rapoo 키보드나 마우스, 헤드셋 같은 주변기기 제품들을 많이 접할 수 없는데, Rapoo는 중국에서 현재도 게이밍 주변기기 제품들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유럽시장도 그 다음으로 게이밍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죠. 아무튼 꾸준히 게이밍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Rapoo에서 가장 최신 게이밍 마우스가 있는데, 바로 VT960 모델이죠.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Rapoo의 현재 게이밍 마우스 중 가장 최상급 모델인 VT960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제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F9dJBH
제품팩키지는 다른 주변기기 제품들처럼 박스형태로 전면에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 이미지가 실려있죠. 기존의 Rapoo(라푸) 게이밍 마우스와는 확실히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 모델기반으로 사이버펑크 2077 에디션 제품까지 중국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박스 측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으로 온보드 메모리와 DPI 조절, 정확한 탐색(스나이퍼버튼), 유무선 지원, 그리고 OLED 디스플레이를 표기해놨는데,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OLED 디스플레이가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박스 후면에 이 주요 특징을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죠. 제품구성은 VT960 마우스, USB케이블, 수신기 확장장치, 수신기,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Rapoo(라푸) VT960 게이밍마우스 디자인을 살펴보면, 일단 좌우대칭의 양손잡이 마우스 형태지만, 왼쪽 측면에 추가버튼이 있기때문에 사실상 오른손잡이 마우스이며, 기존의 Rapoo 게이밍 마우스 제품들과는 확실히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부분이 손바다락과 맞닿는 팜-레스트로 재질은 메탈이지만, 중앙부분을 비운 형태로 있어서 마우스 무게는 110g에 불과하죠. 물론, 최근 초경량 마우스 제품들이 나오기 때문에 무거운 편에 속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초경량을 제외한 일반적인 마우스 제품들과 비교하면 무거운 편에 속하지 않습니다. 무선 마우스 제품들에선 이보다 무거운 제품들도 여전히 많으니깐요.
기본 좌우버튼은 분리형으로 정확한 클릭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으며, 가운데 휠-버튼 역시 스크롤 접지력을 위해 민무늬가 아닌 패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기본 좌우버튼은 옴론(OMRON), 휠-버튼은 카일(Kailh) 스위치를 사용했죠. 그리고, 바로 뒤 마름모형태의 DPI 버튼이 배치되어 있으며, 나머지 뒷부분은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바로 OLED 디스플레이부분이 되겠습니다. 전면에는 유선 사용시 제공되는 USB케이블과 연결되는 USB Type-C 포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왼쪽 측면에 추가 버튼 2개와 일명 스나이버 버튼이라 불리우는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기능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탈 재질의 손바닥과 맞닿는 팜-레스트 뒷부분에는 Rapoo 게이밍 로고를 적용해놨으며, 마우스 밑바닥부분에는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한 테프론-피트와 앞부분에 무선 On/Off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유선시 사용되는 USB케이블은 꼬임방지를 위해 직조케이블이며, 양쪽 인터페이스부분에 금도금처리까지 적용해 신호손실이 최소화되도록 했습니다. 무선 사용시 사용되는 USB 수신기는 바로 PC에 꽂아서 사용해도 되고, 함께 제공되는 수신기 확장장치에 꽂아서 사용해도 되는데, 이때는 확장장치와 함께 USB케이블도 함께 사용해야합니다.
끝으로, Rapoo(라푸) VT960 게이밍마우스의 내부를 잠깐 살펴보면, 센서는 현재 광-센서 최상급이라 할 수 있는 PixArt사의 PMW3389가 탑재되었으며, 앞서 언급했듯이 기본 좌우버튼은 OMRON 스위치, 휠-버튼과 측면 버튼들은 카일(Kailh) 스위치가 사용되었습니다. 참고로, 내장 배터리용량은 600mAh입니다.
직접 Rapoo(라푸) VT960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해보면, 일단 PC와 연결해 인식이 되면 DPI 버튼 바로 뒤부분 즉 OLED 디스플레이 작동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뒤 바로 빈 공간의 안쪽으로도 Rapoo 게이밍 로고 RGB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OLED 디스프레이는 기본적으로 CPI(DPI) 상태를 보여주고 프로그램을 통해 커스텀 이미지를 적용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절전모드 기능도 있기때문에, 마우스 움직임이 1분동안 없으며 자동으로 OLED와 로고 RGB효과가 꺼집니다. 마우스 그립에 대해서 언급을 해보자면, 필자의 경우 손 크기가 딱 F10까지로 기본 그립이라할 수 있는 팜-그립이 가장 무난했으며, 클로그립도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손 크기에 따라선 3가지 그립도 모두 할 수 있죠. 버튼 클릭 압력 경우 기본 좌우버튼과 휠-버튼은 압력이 무거운 편이라 할 수 있으며, 측면 버튼들은 가벼운 편입니다.
끝으로, VT960 게이밍 마우스에 제공되는 전용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한국어 지원을 기본적으로 하고 있으며, 메뉴는 크게 메인/조명/매크로/지원/클라우드 5가지로 메인화면에는 DPI버튼 값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총 7단계까지 설정할 수 있고, 최대 16000DPI까지 설정가능합니다. 또한, 포인트 속도 및 스크롤, 전송제어속도, 버튼 기능설정도 할 수 있죠. 그리고, 메인화면부분에 OLED 디스플레이 변경설정도 있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기본설정은 CPI(DPI) 상태를 보여주는거지만, 사용자가 커스텀이미지를 적용할수도 있습니다. 이밖에 로고부분의 RGB효과도 조명메뉴에서 4가지 모드와 속도조절, 색상 변경 등을 할 수 있고, 지원메뉴에선 제품 드라이버 및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도 해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조명메뉴에서 한글화 되지않은 중국어는 절전모드 On/Off 설정을 의미합니다.
시작에서도 언급했듯이 Rapoo(라푸) VT960 게이밍 마우스는 현재 Rapoo 게이밍 마우스 중에서는 최상급 모델입니다. 그래서, OLED 디스플레이와 메탈 팜-레스트 등 기존의 Rapoo 게이밍 마우스 제품들과는 차별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죠. 여기에 유무선 기능까지도 갖추고 있죠. 종합적으로 간단히 표현하자면 OLED 디스플레이 탑재의 유무선게이밍마우스 제품입니다. 최상급 광-센서까지 탑재했기때문에 제품 사양이 화려하며, Rapoo가 중국 그러니깐 아시아권 브랜드이기때문에 마우스 크기도 서양인보다는 동양인쪽에 맞춰서 그립에 불편함도 없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무선 마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 휴대성을 생각했을 때, 수신기를 수납할 수 있는 마우스 자체의 수납공간이 없기때문에 휴대시 분실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생각듭니다. 그리고, 최근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가 점점 대세이기때문에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를 사용했던 사용자라면 초반 무게감이 무겁다고 느껴지기때문에 일반적인 마우스 무게감으로 다시 익숙해질려면 시간도 좀 걸리죠. 물론, 일반적인 마우스나 무선 마우스를 사용했던 사용자라면 크게 무겁다고 느껴지지는 않을겁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Review > 국내미출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SUS TUF Gaming Alliance와 콜라보한 한정판 쿨러! - 써멀라이트 BLACK EAGLE (0) | 2021.12.05 |
---|---|
전원부 쿨링 하나는 탁월한 120mm 쿨러! - 써멀라이트 True Spirit 120M Rev.B (0) | 2021.12.01 |
투명 아크릴로 아름다운 색감을 보여주는 수냉쿨러! - Aerocool P7-L240 (0) | 2021.09.06 |
매우 드문 전형적인 키보드형태와 거치대 조합! AJAZZ K620T 무선 키보드 (0) | 2021.02.15 |
HK-Gaming 마우스 중 가장 가벼운 그 이름! HK-Gaming Sirius-M (1) | 2021.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