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휠-버튼을 적용한 게이밍 마우스! - 써멀테이크 ARGENT M5 RGB

반응형

국내시장에서도 오랫동안 활동하고 있는 써멀테이크(Thermaltake)는 원래 PC케이스와 쿨러가 주력이었죠. 하지만, 이제는 PC 하드웨어 제품 전체를 다루고 있어서, 사실상 종합 하드웨어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변기기 시장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데, 2년 전에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였죠. 바로, ARGENT 입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제품까지 갖추고 있는데, 오늘은 이 중 마우스 제품인 ARGENT M5 RGB 모델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Let's Get It~!!

■구매처 - https://coupa.ng/cbXvi6

 

써멀테이크 Argent M5 RGB 게이밍 유선 마우스

COUPANG

www.coupang.com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다른 마우스 제품들처럼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으며, 모델명과 함께 RGB 라이팅 지원과 AI 음성 지원 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GB 라이팅 지원은 써멀테이크 자체 RGB Sync인 TT Sync외에 Razer의 Chroma를 추가로 지원하며, AI 음성 지원은 아마존 알렉사 입니다. 물론, 아마존 알렉사경우 한국어를 인식 못하기때문에 국내에선 활용성이 떨어진다 할 수 있죠. 그리고, 전면은 도어방식으로 커버를 적용하고 있는데, 열어보면, 내부에 포장된 ARGENT M5 RGB 마우스의 실물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버 안쪽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을 부위별로 표기해놨는데, 기본 좌우버튼의 스위치는 5천만회 클릭의 옴론(OMRON) 스위치를 사용했으며,휠/로고/바닥부분에 16.8만 컬러 RGB 라이팅 지원을 한다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온보드 프로파일, 뒤에서 다시 언급하겠지만, 양손잡이 그립 등도 언급하고 있으며, 아래에는 9개국 언어로 제품 특징을 표기해놨는데,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죠. 제품구성은 ARGENT M5 RGB 게이밍 마우스, 분리형 USB 전원케이블, 전용 파우치, 제품설명서 및 보증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 써멀테이크의 ARGENT M5 RGB 게이밍 마우스을 본격적으로 살펴보는데, 휠과 로고(Logo)를 제외하고는 올-블랙 색상이며, 좌우대칭을 가진 형태입니다. 그리고, 좌우측면에 추가버튼도 각각 2개씩 적용되어 있죠. 즉, 왼손과 오른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양손잡이 마우스라는겁니다. 크기는 128(L)x64(W)x37(H)mm로 폭은 약간 슬림하기때문에 좀 길어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크기에 대해서 뒤에 그립부분에서 한 번 언급을 하도록 하고, 무게는 약 98g이고, ARGENT M5 모델경우 유선과 무선 2가지 모델로 나왔는데, 디자인과 크기는 차이가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면, 기본 좌우버튼은 버튼구간을 분리 설계해 클릭의 정확성을 높이도록 했으며, 앞서 제품 박스에서 확인했듯이 내부에는 5천만회 클릭수명의 옴론(OMRON) 스위치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휠-버튼의 재질은 알루미늄으로 이 제품의 가격대를 생각하면 꽤나 신경을 쓴 모습이라 할 수 있죠. 그리고, 바로 뒤에는 DPI버튼이 적요되었는데, 역시 분리설계 구간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손바닥과 맞닿는 팜-레스트 부분 역시 로고 표시와 함께 분리설계로 적용되었는데, 마우스 전체적인 디자인이 구간을 나누는 분리형이라 심플하면서도 일체형 같은 느낌도 줍니다.

 

 

 

 

 

전면에는 분리형 USB 전원케이블과 연결되는 마이크로 5핀 포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마우스 밑바닥부분을 보면 위아래 큼지막하게 부드러운 움직임을 위해 테프론-피트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그리고,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테두리-라인을 따라 RGB 라이팅효과를 볼 수 있게 디자인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가운데 광-센서부분에는 내부에 PixArt사의 PMW3389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끝으로 분리형 USB 전원케이블경우 총 1.8m 길이에 꼬임방지를 위해 슬리빙 처리를 했으며 신호손실 최소화를 위해 양쪽 USB 인터페이스 모두 금도금처리를 적용했습니다.

 

 

 

 

 

써멀테이크 ARGENT M5 RGB 게이밍 마우스를 직접 사용해보면,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없이 PC와 연결하면 바로 인식이 되며, 인식과 함께 휠-버튼과 로고, 마우스 밑바닥 테두리-라인에서 RGB 라이팅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다양한 모드효과 전환도 가능하죠. 그립 같은경우에는 필자의 경우 손 크기가 딱 F10인데, 앞서 크기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길이가 128mm로 F10 손 크기에선 좀 긴 편에 속하기때문에 실제로 그립을 해보면, 기본 그립인 팜-그립이 가장 무난합니다. 핑거나 클로-그립을 하기에는 마우스 길이때문에 제한이 있습니다. 써멀테이크 제품들이 글로벌시장 특히 미국시장에서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ARGENT M5 RGB 마우스 역시 동양인의 손 크기보다는 서양인의 손 크기를 고려했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써멀테이크 역시 사용자가 기능 변경을 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데, 바로 TT iTAKE Engine로 프로그램을 다운도르 받아 설치 후 실행해보면, 다른 마우스 제품들의 프로그램 기능들처럼 프로필 지원을 시작으로 버튼 기능 변경, 매크로, 조명, DPI 값 등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도 지원하죠. 버튼 기능 변경 같은경우에는 기본 왼쪽 버튼은 고정이라 변경할 수 없으며, 조명에선 총 9가지 모드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조명 밝기라든지 속도조절, 색상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DPI 값 설정 같은경우에는 DPI 버튼으로 총 6단계 조절할 수 있는데, PMW3389 센서가 적용되었기때문에 최대 16,000DPI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추가적인 RGB Sync 연동의 프로그램 TT RGB Plus도 지원해주고 있는데, 단 이 프로그램을 제대로 사용할려면 써멀테이크의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TT iTAKE Engine 프로그램 설정메뉴에 Razer Chroma와 연동할 수 있게 활성화 메뉴가 있는데, On으로 실행해 둔 상태에서 Razer Chroma를 실행해보면, 써멀테이크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Razer Chroma에서 계속 할려면, 활성화 메뉴가 있는 프로그램 즉, iTAKE Engine를 항상 실행시켜놔야합니다.

 

 

 

 

 

써멀테이크의 새로운 주변기기 라인업으로 2년 전 소개된 ARGENT 라인업에서 현재 마우스 모델인 ARGENT M5 RGB 게이밍 마우스는 요즘은 마우스시장에서 조금 보기 드물어진 양손잡이 마우스로 나왔습니다. 따라서, 왼손잡이 마우스를 사용하는 소비자입장에서 상당히 반가운 제품이라 할 수 있죠. 여기에 5만원대 가격에선 좀 처럼 보기드문 알루미늄재질의 휠-버튼과 현재 광-센서의 하이엔드 칩셋 중 하나인 PMW3389를 적용했다라는 점에서 분명 가성비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써멀테이크 제품들이 전반적으로 글로벌시장에 초점을 맞추기때문에, ARGENT M5 마우스의 크기가 한국인의 손 크기에 모두 최적화라 보기 힘들고, 손이 좀 커야 다양한 그립을 할 수 있는 길이를 가졌다라는 점에서 조금 아쉽다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도, 버튼의 정확성을 위해 분리설계라든지, 써멀테이크 자체 RGB 외에도 외부 RGB와도 연동할 수 있다라는 점에서 써멀테이크 마니아라면 한 번쯤 사용해보고 싶은 마우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