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프로젝터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사운드바! - 도시바 TS205

반응형

TV나 빔프로젝터를 이용하는 사용자들 중에는 사운드바 스피커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보통 TV 같은경우 사운드출력이 20W이고, 빔프로젝터 같은경우에는 5~10W정도이기때문에, 큰 화면으로 보는 영상의 실감을 더하기 위해서 사운드 강화를 위해 사운드바 스피커를 선택하죠. 물론, TV/빔프로젝터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사운드바도 있기때문에 길이도 다양해졌습니다. 또한, 그동안 사운드바 제품하면 TV업체들이 함께 내놓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제품을 내놓는 업체들도 다양해졌죠. 그 중 국내에선 저장장치로 잘 알려진 도시바(Toshiba)에서도 사운드바 제품이 있는데, 국내 PC하드웨어 업체인 한미마이크로닉스를 통해 유통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시바의 사운드바 제품 중 60W 출력을 가진 TS205 모델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Let's Get It~!!

■상품링크 - http://appu.kr/?i=12336898

 

[11번가] Toshiba TS205

카테고리: 스피커단품, 가격 : 85,560

www.11st.co.kr

 

 

 

 

사운드바 제품이기때문에, 제품박스는 다른 제품들처럼 긴 박스형태인데, 길이는 1120mm입니다. 전후면에는 동일하게 제품 이미지와 함께 모델명, 제품의 주요 특징으로 60W 사운드출력, 벽걸이 지원, 다양한 입력단자 지원, 블루투스 지원 표기를 확인할 수 있죠. 또한, 배송이나 제품 이동시 편의를 위해 손잡이도 적용되어 있으며, 한쪽에는 제품팩키지 표기도 해놨습니다.

 

 

 

 

 

박스를 열어서 제품 포장을 확인해보면, 비닐 포장과 함께 양쪽과 가운데 충격방지를 위해 우레탄-폼 소재를 끼워 완충되도록 했으며, 제품 구성은 TS205 사운드바, 별도의 부속품 박스, 무선 리모컨, 제품설명서 및 보증서로 이루어져있는데, 부속품 박스에는 전원케이블, 광케이블, 벽에 걸 수 있게 월마운트 브라켓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도시바 TS205 사운드바 외형을 살펴보면, 일단 길이는 950mm로 앞서 제품박스에서 38인치 사운드바라는 표기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일반적으로 TV와 함께 사용할 때 이정도 길이면, TV는 최소 43인치(약 960mm)부터 사용하는게 비율적으로 어울린다할 수 있죠. 쉽게말해, TV보다 사운드바 길이가 짧아보여야 보기에 어색하지 않다라는겁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전면에는 전체 메쉬 디자인과 함께 왼쪽에는 네임플레이트식으로 로고를 부착해놨으며, 내부에는 양쪽으로 각각 30W씩 사운드 출력이 되게 풀-레인지 스피커 2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총 60W 출력을 하는거죠.

 

 

 

 

 

전면 가운데는 작동상태를 알 수 있게 내부에 LED 인디케이터를 적용해놨는데, 같은 위치 상단부분에 상태표시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표기 스티커를 부착해놨습니다. 그리고, 상단 표면은 사물이 비칠정도의 하이그로시 광택처리가 되어있죠. 또한, 오른쪽 측면에는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전원/볼륨조절+-/기능버튼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제품 후면에는 전원케이블과 연결되는 포트를 비롯해, 왼쪽부터 AUX, USB, HDMI ARC, 광(Optical), 동축(Coaxial) 입력 단자순으로 배치되어 있죠. 사용자 환경에 맞게 연결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단자 지원을 갖추었습니다. 물론, 블루투스 지원도 하기때문에 꼭 유선으로만 연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밑바닥부분에는 진동소음 최소화를 위해 양쪽에 고무재질의 받침대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무선 리모컨 같은경우에는 전원부터 음소거/단자선택/블루투스/볼륨조절/재생컨트롤/EQ 기능까지 담고 있어서, 본체에 적용된 버튼들도 훨씬 사용하기가 수월하며, 건전지(CR2025)도 기본 포함되어 있죠.

 

 

 

 

 

그럼, 도시바 TS205 사운드바 스피커를 직접 사용해보는데, 전원을 연결하면 전면 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스탠바이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연결방식에 따라 상단에 표기된 것처럼 LED가 상태표시를 해주는데, 유선은 기본방식이라 설명을 제외하고, 무선 블루투스 방식 즉, 페어링 연결을 설명해보자면 이상태에서 전원버튼을 눌러주면, 파란색 LED로 변경이 되는데, 이때 페어링 모드가 시작되고, 모바일기기에서 기기 검색을 해서 TS205 장치가 검색되면 연결해줍니다. 다른 블루투스 제품들 연결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기때문에, 어려움은 없겠습니다.

 

 

 

 

 

간단하게 모바일로 연결된 상태에서 사운드를 체감해보면, 사운드모드가 크게 영화, 뉴스(방송), 음악 3가지로 지원됩니다. 실제로 체감해보면, 영화모드는 베이스와 음성이 적절히 균형잡힌 느낌이며, 뉴스모드는 음성적인 부분이 좀 더 강조되고, 음악모드는 베이스가 좀 더 강조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는 이 도시바 TS205 사운드바를 최종적으로 빔프로젝터에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앞서 부속품에서 벽에 걸 수 있는 월마운트 브라켓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브라켓을 벽에 먼저 고정한 다음, 사운드바 후면 양쪽에 있는 기본 나사를 풀고, 벽걸이를 할 수 있게 해주는 나사로 교체해줍니다. 그리고, 브라켓에 걸면 마무리가 되죠. 요즘 대부분의 빔프로젝터 제품들은 블루투스 지원을 갖추고 있기때문에, 역시 TS205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고, 빔프로젝터에 내장된 사운드보다 확실히 사운드출력이 높아서 영상을 보는데 체감을 더 높여줍니다.

 

 

 

 

 

60W 사운드출력을 갖춘 도시바의 TS205 사운드바는 950mm 길이로 43인치이상의 TV나 빔프로젝터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시작에서도 언급했듯이 TV경우 고가의 제품이 아니면 대부분 실속형 TV들이 20W 사운드출력을 갖추고 있기때문에, TV의 사운드를 보완하고 싶다면 충분히 TS205가 그 역할을 해준다 할 수 있고, 빔프로젝터의 경우에도 5~10W정도의 사운드출력만 갖추기 때문에, TV보다 더 보완해주는 역할을 해준다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빔프로젝터가 TV보다 스크린을 통해 더 큰 화면을 보여주기때문에, 도시바 TS205 같은 사운드바 제품은 빔프로젝터에 더 어울린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화면이 큰만큼 사운드체감도 그만큼 받쳐줘야 영상의 몰입감이 높아지니깐요. 물론, 최근에는 100W이상 출력의 사운드바 제품들도 나오고 있고, 도시바에서도 상위 모델 TS214 제품이 있기때문에, 실내 면적에 따라 선택할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60W 사운드출력이면 원룸 같은 1인 가구에선 충분히 넘치는 사운드를 들려주기때문에, 도시바 TS205 사운드바 선택도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