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s 헤드폰:x와 무선으로 무장한 Core! -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코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

반응형

 

 

국내 게이밍 헤드셋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하이퍼엑스(HyperX)는 클라우드(Cloud) 라인업으로 다양한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데, 2019년부터는 기존 유선 제품들에서 무선까지 적용해 확장되고 있습니다. 올해도 그 확장을 이어가는데, 이미 CES 2022에서 언급되었던 클라우드 알파(Cloud Alpha) 무선과 클라우드 코어(Cloud Core) 무선이 드디어 국내에도 출시되었죠. 이 중 클라우드 코어 무선 모델은 알루미늄 프레임이 적용된 클라우드 무선 제품들 중 가장 저렴한 모델로 소비자들이 좀 더 부담을 줄이고 다가갈 수 있도록 나왔습니다. 특히, 기존 유선모델에서 지원하는 가상 7.1채널을 빼고, DTS Headphone:X 기술이 추가되었죠. 그럼, 하이퍼엑스의 클라우드 코어 무선 게이밍헤드셋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HyperX Cloud Core Wireless 무선 헤드셋

COUPANG

www.coupang.com

 

 

 

 

제품박스는 기존 클라우드 라인업 제품들처럼 전면에 클라우드 코어 무선이라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으며, 아래에 주요 특징으로 시작에서 언급했던 무선버전으로 나오면서 DTS Headphone:X 기술이 적용된 것을 비롯해 메모리폼, 53mm 드라이버 유닛, 최대 20시간 무선 사용을 언급해놨습니다. 또한, 이번 클라우드 코어 무선은 먼저 나왔던 유선모델과 달리 PC환경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죠. 박스측면에도 이와 동일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박스후면에도 DTS Headphone:X와 드라이버 유닛 외에 알루미늄 프레임, 분리형 마이크, 2.4GHz 무선방식을 추가로 언급하고 있으며, 아래에 제품 구성목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하이퍼엑스 게이밍 헤드셋하면 빠질 수 없는 디스코드와 팀스피크 인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포장은 속박스와 함께 헤드셋은 포장처리가 되어있으며, 제품구성은 클라우드 코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 분리형 마이크, 2.4GHz 무선 동글이, 충전케이블, 보증서, 제품설명서, DTS Headphone:X 설명서, 큐카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DTS Headphone:X 설명서는 어플 설치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부분은 뒤에서 다시 자세히 언급하겠습니다.

 

 

 

 

 

그럼, 하이퍼엑스(HyperX) 클라우드 코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본격적으로 살펴보면, 디자인은 유선 버전으로 나왔던 클라우드 코어와 동일합니다. 올-블랙색상으로 헤드밴드부터 자세히 살펴보면, 인조가죽처리와 함께 바깥쪽에는 하이퍼엑스 로고를 새겨놨으며, 안쪽은 착용감을 위해 쿠션처리를 했습니다. 당연히 헤드밴드는 유선모델과 동일하게 약 35mm까지 길이조절이 가능하며, 이어-컵 연결된 프레임도 기존 제품들처럼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하고 있죠. 그리고, 이어-컵 바깥쪽도 하이퍼엑스 로고를 새겨놨습니다.

 

 

 

 

 

이어-컵은 착용시 자동으로 각도조절이 되도록 처리되어 있으며, 왼쪽 이어-컵에는 분리형 마이크와 연결되는 포트를 비롯해, 충전케이블와 연결되는 USB Type-C포트, 마이크 On/Off 버튼, 전원버튼, 무선 연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유선 모델은 가상 7.1채널 지원으로 케이블에 컨트롤 리모컨이 있었죠. 이어-패드 역시 인조가죽과 함께 쿠션처리를 해놨으며, 귀를 완전히 덮는 밀폐형입니다. 쿠션 안쪽 면적은 약 65x40mm이며, 내부에는 53mm 네오디윰 드라이버 유닛이 탑재되어 있으며, 임피던스는 먼저 나온 클라우드2 무선과 동일한 60Ω입니다.

 

 

 

 

 

분리형 마이크는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어 있으며, 양방향 지향성 마이크로 기존 제품들처럼 착용 사용자의 입 위치에 맞게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는 플렉시블 형태입니다. 그리고, 충전케이블은 약 60cm 길이를 가졌으며, USB Type-A to C 인터페이스를 가졌으며, 마지막으로 무선시 사용되는 2.4GHz 동글이는 기존 하이퍼엑스 무선 제품들의 동글이와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접,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코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해보면, 무선 방식은 2.4GHz 동글이 방식이기때문에, 제공되는 동글이를 PC나 노트북 USB포트에 꽂은 후 헤드셋의 전원버튼을 2초이상 누르면 켜지면서, 잠깐동안 녹색 LED가 깜빡이면서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기존의 하이퍼엑스 무선 게이밍 헤드셋 제품들과 동일한 방식이기때문에 연결에 어려움은 없으며, 헤드셋 배터리관리를 위해 20분간 오디오 재생이 없으면 헤드셋 전원이 Off되며, 동글이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라면 3분 후에 전원이 자동 Off 됩니다. 그리고, 앞서 잠깐 언급했듯이, 이번 클라우드 코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유선모델에서 지원하던 가상 7.1채널 사운드를 빼고, DTS Headphone:X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그래서, 앞서 설명서에서 참고했듯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관련 어플 'DTS Sound Unbound'를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죠.

 

 

 

 

 

무선 버전으로 출시하면서 새롭게 추가된 DTS Headphone:X는 가상 7.1채널 사운드보다 더 많은 최대 11.1채널 서라운드를 제공해주기때문에 더 입체적인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는데, 제공되는 DTS Sound Unbound 소프트웨어를 활성화 해서 DTS Headphone:X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자체에서 DTS Headphone:X On/Off 했을 때 체감을 들려주는 샘플 영상을 비롯해 균형있게 들려주는 Balanced모드와 콘서트 같은 넓은 공간으로 들려주는 Spacious모드 선택을 할 수 있으며, 공간 사운드 탐색 조절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DTS Headphone:X Off는 DTS Sound Unbound 소프트웨어에서 할 수 없기때문에, On/Off 사용은 운영체제 사운드설정에서 이용하는게 좀 더 편리하겠습니다.

 

 

 

 

 

실제, DTS Headphone:X 사운드 On/Off를 체감해보면, Off 상태 그러니깐 기본 운영체제에서 지원하는 사운드에선 전체적으로 사운드가 날카로운 느낌인 반면에 DTS Headphone:X On 상태일때는 입체감있는 사운드로 들려줍니다. 물론, 게임장르에 따라서 체감이 더 클수도 있고, 음악 사운드에서도 체감을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착용감은 기존의 하이퍼엑스 게이밍 헤드셋 제품들이 모두 밀폐형을 가졌던만큼 귀를 완전히 덮어주기 때문에 사운드 집중이 되도록 해주고, 밴드길이와 쿠션 모두 착용에 큰 불편함을 주지 않습니다.

 

 

 

 

 

올해도 무선 제품을 확장하고 있는 하이퍼엑스(HyperX)에서 이번에 출시한 클라우드 코어 무선(Cloud Core wireless) 게이밍 헤드셋은 단순히 기존의 유선 제품과 연결방식에만 차이를 두지않고, DTS Headphone:X 기술적용으로 사운드 지원에서도 차이를 두고 있어, 제품성격이 다르다 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 대역이나 임피던스 사양으로 보면, 오히려 기존 클라우드 코어 유선모델보다 클라우드2 무선 모델에 가까운 제품 사양을 가지고 있어서, 클라우드2 무선 라이트 버전이라고도 부를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되죠. 클라우드2 무선 모델에 가격부담이 되었던 소비자들에겐 가격부담을 줄이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기존 유선 모델에서 지원하던 가상 7.1채널 사운드가 빠지고 DTS Headphone:X 사운드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가상 7.1채널 사운드에 익숙했던 사용자라면, DTS Headphone:X 사운드가 약하다 생각할 수 있겠지만, 입체감적인 음질은 확실히 DTS Headphone:X가 낫기 때문에, 최근 게이밍 헤드셋 시장도 점점 가상 7.1채널보다 DTS Headphone:X를 더 많이 적용해서 나오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보다 좀 더 입체감이 있는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원했다면,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코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한 번 생각해보길 바라며, 이상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