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aptx HD를 갖춘 가벼운 무게의 무선 헤드셋! - 233621 Trip

반응형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하나쯤 혹은 한 번쯤 사용하는데 무선 이어폰 또는 무선 헤드셋이죠. 블루투스 지원을 갖춘 스마트폰에 무선의 자유로움으로 음악 사운드를 청취하기에 가장 적합한 두 액세서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글로벌 OEM/ODM 업체로 유명한 Grandsun의 Cleer 브랜드에 무선 이어폰 'Ally Plus 2'를 만나봤었는데, 이번 시간에는 Grandsun의 또하나의 브랜드 233621의 무선 헤드셋 제품을 만나볼까 합니다. 바로, Trip이죠. 그럼, 233621의 Trip 무선 헤드셋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죠.

 

 

 

Let's Get It~!!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AtP9cV

 

71.99US $ 70% OFF|233621 Trip Wireless Bluetooth Headsets with Hybrid Active Noise Cancelling 20 Hours Playtime Hi Res Headphone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제품박스는 상당히 심플합니다. 마치 납품박스 포장식으로 되어 있죠. 전면에는 모델명이 새겨진 라벨지에 컨셉 문구와 제품의 주요 특징 6가지를 표기해놨는데, 가벼운 무게/하이브리드 노이즈캔슬링(Hybrid NC)/긴 배터리 사용시간/블루투스 5.0/퀄컴 aptX HD/스위블 접이식 디자인을 언급하고 있죠. 박스를 열어보면, 커버 종이와 함께 본 제품인 Trip 헤드셋은 비닐 포장이 한 번 더 적용되어 있으며, 제품구성은 Trip 무선 헤드셋, 파우치, 충전케이블, 제품설명서로 간단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참고로, 사용전에 헤드셋 이어-컵부분에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으니 떼어서 사용하세요.

 

 

 

 

 

그럼, 233621 Trip 무선 헤드셋을 본격적으로 살펴보면, 색상은 그레이(Gray)와 블랙(Black) 2가지로 출시되었으며, 헤드밴드부분은 바깥쪽은 스틸 커버(Steel cover)를 적용하고 있으며, 안쪽에는 착용감을 위해 인조가죽의 쿠션(Cushion)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밴드는 당연히 길이조절이 가능한데, 최대 3cm가량 늘어나며, 바깥쪽 스틸 커버 디자인을 그대로 연장해서 적용하고 있죠.

 

 

 

 

 

그리고, 헤드밴드와 이어-컵 연결부위는 앞서 제품 특징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스위블과 접이식 2가지 모두 구현될 수 있도록 처리되어 있어서, 이어-컵을 90도 회전할 수 있는건 물론이고, 밴드 안쪽방향으로 접을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회전과 접이식을 둘 다 적용한 것은 보관 용이를 위한 것이라 할 수 있죠. 보통 이런 방식은 고가의 헤드셋에서 볼 수 있다라는 점에서 나름 제품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이어-컵(Ear-cup) 바깥쪽에는 233621 로고를 새겨놨으며, 왼쪽 이어-컵에는 유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3.5mm 포트를 갖추고 있으며, 오른쪽 이어-컵에는 슬라이딩 스위치 방식으로 하이브리드 노이즈 캔슬링(Hybrid NC)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노이즈 캔스링을 사용하면 주변소음 -35dB를 감소시켜주며, 칩셋은 소니 CXD3775AGF가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이어-컵 아랫부분에는 버튼 및 포트가 추가적으로 배치되어 있는데, 왼쪽에 +/- 버튼은 짧게 누르면 볼륨조절, 길게 누르면 다음곡/이전곡 기능이 되며, 그 옆에는 페어링/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indicator), 전원버튼, 충전케이블과 연결되는 USB Type-C 포트 순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좀 더 뒤로 이동하면 마이크부분도 확인할 수 있죠.

 

 

 

 

 

이어-컵 안쪽 이어-패드(Ear-pad)는 헤드밴드와 마찬가지로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인조가죽의 쿠션이 적용되어 있으며, 귀를 덮는 밀폐형입니다. 패드 안쪽 필터망에는 좌우(L/R) 구분표시를 해놨으며, 내부에는 40mm 드라이버 유닛이 탑재되어 있죠. Trip 무선 헤드셋의 무게는 약 230g으로 제품 사양의 무게표시에 오차범위내 무게로 가벼운 편이며, 휴대성에도 최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끝으로, 충전케이블은 약 50cm 길이에 USB Type-C to A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233621 Trip 무선 헤드셋을 사용해보면, 일단 블루투스 방식으로 무선을 지원하기때문에 페어링 연결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3초이상 누르고 있으면 LED 인디케이터가 빠르게 깜빡이는데 이때 페어링 모드가 작동됩니다. 그러면, 모바일기기에서 블루투스 검색을 통해 '233621 Trip'이라고 기기가 검색되면 페어링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전원버튼을 짧게 누르면 전원만 켜진 상태가 됩니다.

 

 

 

 

 

착용은 헤드밴드부분이 쿠션으로 처리되어 있고, 밴드 길이조절도 지원하기 때문에 압박감 없이 편안하며, 성인 남성 머리 크기에 따라선 조금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귀를 완전히 덮어주기때문에 사운드가 외부로 노출되는걸 최소화 해주며, 이어-컵이 밴드보다 약간 앞쪽에 배치되어 있기때문에 기본 착용자체가 편안하다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청소년이나 여성에게 좀 더 착용이 최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끝으로, 사운드부분에 대해서 언급해보자면, 볼륨조절은 모바일기기와 별개로 헤드셋 자체 볼륨조절이 되며, 앞서 유닛크기가 40mm라고 언급했는데, 기기와 헤드셋 볼륨 모두 최대로 했을 때에 사운드 출력이 약한 편인걸 봐서는 인피던스 값이 높을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퀄컴 aptx HD를 지원하기때문에 이에 대한 효과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고음출력에서도 사운드출력은 약한데, 깔끔하고 선명하게 들린다는거죠. 날카로운 사운드출력은 선호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사운드출력이라 생각됩니다. 추가로 사용시간에 대해서 잠깐 언급을 하자면, 10분만 충전해도 최대 2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완충은 3시간이고 최대 20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randsun이 또다른 브랜드 233621에 속한 무선 헤드셋 Trip은 8만원대 제품으로 음악용으로 즐기기에 나름 만족스러운 헤드셋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퀄컴 aptx HD 지원, 소니칩셋의 하이브리드 노이즈 캔슬링,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것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으며, 실제로 사운드에 대한 만족도는 가격대를 생각하면 만족스러운 편이고, 노이즈 캔슬링도 주변 소음을 확실히 차단해주는 효과를 느낍니다. 여기에 스위블 접이식까지 갖추고, 보관용 파우치까지 제공해주고 있어서 휴대성도 제대로 갖추고 있죠. 물론, 가벼운 무게만큼 헤드밴드부분이 다른 헤드셋 제품들에 비해 폭이 조금 얇기때문에 파손에 대한 걱정이 들 수 있지만,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메탈 커버를 적용했기때문에 큰 우려를 가질 필요는 없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자주 듣는다면, 휴대하기 편하고, 높은 볼륨에서도 선명한 사운드 출력을 해주는 233621의 Trip 무선 헤드셋을 한 번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