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선 일명 샤오미 공구 브랜드로 알려진 HOTO(호토)는 그동안 다양한 공구 제품들을 선보였죠. 그중에서도 드릴과 드라이버가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데, 작년에 HOTO는 이 공구들을 포함한 공구 세트 제품들을 내놓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공구 장비들이 많다 보니 보관정리가 쉽지 않기 때문에 내놓은 제품이라 할 수 있겠죠. 특히, 한 가지 세트만 있는 게 아니라 종류에 따라서 총 4가지 세트에 최근에는 슈프림(Supreme) 콜라보 제품까지 나왔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상위모델이라 할 수 있는 앞전에 만났던 12V 브러시리스 드릴이 포함된 공구 세트를 한 번 살펴볼까 합니다. 그럼, HOTO의 12V 브러시리스 드릴 도구 세트(12V Brushless Drill Tool Set)를 한 번 만나보죠.
Let's Get It~!!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m8pHUv
HOTO(호토)는 자사의 제품 크기에 상관없이 거의 모든 제품 패키지를 밀봉처리하죠. 12V 브러시리스 드릴 도구 세트 역시 부피가 제법 있는 제품이지만, 패키지 박스까지 비닐 밀봉처리를 했습니다. 소비자입장에선 판매제품에 신뢰를 가질 수 있죠. 그리고, 박스 디자인도 심플하기로 유명한게 HOTO인데, 이 제품 역시 겉표지에 전면은 제품 이미지와 모델명, 그리고 작년 'IF Design Award 2022' 수상 표기정도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표지 후면에는 공구 세트를 펼친 내부에 담긴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으며, 아래에 제품의 기본 사양으로 공구 케이스 크기와 무게부터 어떤 공구들이 들어있는지 목록을 적아놨죠.
겉표지를 옆으로 벗기면 속박스 포장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는데, 속박스에는 공구 케이스를 비닐포장 처리해놨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하게 공구 케이스, 제품 설명서로만 이루어져 있죠. 물론, 공구 케이스 안에는 방금 겉표지에서 확인했던 각 종 공구 장비들이 수납되어 있는데, 이 부분은 뒤에서 이제 하나씩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HOTO 12V 브러시리스 드릴 도구 세트(12V Brushless Drill Tool Set)를 살펴보면, 먼저 공구 케이스 색상은 심플한 느낌으로 그레이(Gray) 색상과 함께 크기는 270x268mm, 폭은 91mm로 슬림합니다. 무게도 3kg대로 무게감은 있지만 무거운 편은 아니고, 손잡이가 있어서 이동시 불편함도 없습니다. 그리고, 심플하게 케이스에는 Designed by HOTO 문구만 새겨놨죠.
케이스 양쪽에는 잠금 장치가 있는데, 걸쇠방식으로 앞으로 한 번 밀었다가 뒤로 넘기면 풀리는 구조라 손쉽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잠금장치를 풀고, 박스를 열어보면 양쪽 공간으로 공구들이 수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중간에는 커버를 한 번 더 적용하고 있죠. 커버를 보면 왼쪽이 드릴 수납공간이라는 걸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공구 케이스에 수납된 공구들을 하나씩 살펴보는데, 먼저 오른쪽 공간에는 줄자(Self-locking Tape Measure)/다기능 노즈 플라이어(Multifuntional Needle-Nose Pliers)/조절식 렌치(Adjustable Wrench)/망치(Claw Hammer)/망치캡(Hammer Cap)/비트 드라이버(Multifuntional Screwdriver)가 수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수납된 공구들은 모두 빠지지 않게 걸쇠장치로 고정되어 있죠. 먼저 줄자 같은경우에는 네이비(Navy) 색상에 총 길이는 3m를 가졌으며, 다른 줄자들처럼 줄자를 뺄 때는 손으로 당기로 넣을 때는 뒤쪽에 버튼(Button)을 누르면 자동으로 안으로 감아집니다.
다음은 다기능 노즈 플라이어(Multifuntional Needle-Nose Pliers)로 흔히 말하는 롱노즈 형태이지만, 단순히 집게와 절단 기능만 있는게 아니라 중간에 압착과 벗기기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편안한 그립을 위해 손잡이는 고무재질로 마감했으며, 벌어지는 부분에는 윤활처리도 되어있죠. 조절식 렌치(Adjustable Wrench) 같은경우에는 특별함 없이 다른 조절식 렌치들과 동일하며, 간격조절은 최대 26mm까지 벌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렌치 전체길이는 20cm입니다.
망치는 약 235mm 길이로 개봉시 못을 빼는 V자형 발톱에 테이핑을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손잡이 부분은 다른 공구들과 마찬가지로 마감을 고무재질로 해서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게 했으며, 망치 아랫부분까지 네이비 색상을 입혔죠. 못을 처음 박을 때는 망치 상단에 자석이 있는 홈에 못을 고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드라이버는 약 195mm 길이에 설명서에는 다기능이라고 표기해 놨지만, 흔히 말하는 비트 교체식 드라이버로 PH C 6.3 굵기의 비트를 꽂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굵기만 맞으면 길이에 크게 상관없이 다양한 종류의 드라이버로 사용할 수 있죠.
이제 공구 케이스의 왼쪽에 수납되는 드릴 부분을 살펴보는데, 일단 앞서 언급한대로 왼쪽 수납에는 커버를 하나 더 적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납된 공구들 중에 드릴이 가장 무겁고, 비트들이 수납되어 있기 때문에 분실방지를 위해 커버가 적용되었다 생각이 듭니다. 커버를 열어 드릴과 수납된 비트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드릴은 이미 앞전에 만났던 HOTO의 최상급 무선 전동드릴 '12V 브러시리스 드릴(https://piscomu.com/4171)'과 동일한 제품입니다. 비트 역시 동일한 개수로 제공해주고 있는데, 드라이버 비트 같은경우에는 PH C 6.3 규격으로 5가지 종류에 총 10개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앞서 확인한 비트 교체식 드라이버에도 사용할 수 있죠. 드릴 비트 같은 경우에도 목재용(Wood)과 금속용(Metal)으로 굵기별로 각각 4개씩 총 8개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드릴(Drill)은 방금 언급했듯이 이미 앞전에 리뷰로 만났던 제품과 동일한 제품이라 간단히 살펴보는데, 무선 방식으로 디자인이 일반적인 드릴 제품과는 확연히 다른 것이 특징이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둘 다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트리거 방식으로 작동을 시키는데, 트리거 바로 위에 스위치 이동을 통해 앞/잠금/뒤 기능이 작동됩니다. 앞 그러니깐 스위치가 왼쪽으로 이동하면 드릴일 때는 뚫고, 드라이버일 때는 체결하는 거죠. 반대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빼고, 풀고입니다. 물론, 가운데 위치하면 트리거가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작동이 멈추죠. 그리고, 비트를 꽂는 앞부분 척(Chuck) 손으로도 쉽게 풀고 잠글 수 있는데, 시계 반향으로 돌리면 고정, 반대로 돌리면 풀림입니다. 그리고, 이 12V 브러시리스 드릴의 특징 중 하나는 드릴과 드라이버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라는거죠. 바로 상단에 모드 스위치가 있습니다. 또한, 이런 작동 설정과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스크린도 후면에 배치되어 있으며, 손잡이 아랫부분에는 충전을 위한 USB Type-C 포트가 배치되어 있죠. 12V 브러시리스 드릴에 대한 더 자세한 리뷰는 앞전 리뷰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끝으로, 드릴 사용법에 대해서 한 번 더 언급을 하자면, 트리거를 움직여서 작동이 되면 바로 LED 스크린에 작동 상태가 나옵니다. 트리거 위에 배치된 스위치 이동에 따른 상태도 LED에 표기가 되죠. 그리고, 아래 O 버튼을 누르면 Pulse 모드와 Self-select 모드로 변경할 수 있는데, Pulse 모드는 모터 속도를 저속으로 작동시키는 모드로 초보자들에 유용하면, Self-select 모드는 사용자가 모터 토크와 속도를 좌우 배치된 -와 +버튼을 통해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 드릴 리뷰에서도 시연했듯이 웬만한 목재나 금속 심지어 시멘트/콘크리트 작업도 충분히 소화를 해줍니다. 물론, 용도에 맞게 비트를 사용해야겠죠.
HOTO(호토)의 주요 공구 제품을 기준으로 다양한 공구 세트를 선보인 제품 중 가장 최상급이라 할 수 있는 12V 브러시리스 드릴 도구 세트(12V Brushless Drill Tool Set)는 HOTO에서 가장 유명한 12V 브러시리스 드릴를 포함시키면서 더 다양한 공구들까지 수납해서 용도부터 관리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공구 케이스 한쪽에는 드릴 전용으로 수납하고, 반대쪽 공간에는 줄자/망치/렌치/드라이버 등 수동적인 장비를 갖추고 있죠. 특히, 이런 장비들 모두 갖추고도 케이스 크기아 콤팩트한 부분이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이동성에서도 편리하니깐요. 적절한 장비 배치로 어디서든 쉽게 이동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고, 보관도 장비별로 전용자리를 가지고 있어서 분실할 우려도 없습니다. 한마디로 콤택트한 크기의 공구 케이스에 이왕이면 현대적이고 스마트한 공구 장비 세트를 원한다면, HOTO의 12V 브러시리스 드릴 도구 세트를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Review > 도구&장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품 촬영에 최적인 COB 라이트 미니 조명! - Ulanzi(울란지) LT24 (0) | 2023.05.25 |
---|---|
여전히 가성비 마이크로 인기가 높은 핸디 마이크! - ZOOM H1n (0) | 2023.04.24 |
360도 회전의 가성비 마이크 붐 암 - MAONO(마오노) BA90 (0) | 2023.03.08 |
무선 충전식 전동 멀티 미니 그라인더! - HOTO 35-in-1 Rotary Tool (0) | 2023.01.30 |
충전케이스까지 겸비한 가성비 무선 마이크! - 마오노(MAONO) WM821 (0) | 2023.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