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은 집에서 공구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은근히 공구 제품에 대한 부심이 있죠. 특히, 드라이버 같은 공구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한 번쯤 가지고 있으면 좋을 것 같다라고 생각하는게 바로 전동 드라이버입니다. 전동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드릴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니깐요. 반대도 여성들은 공구에 대한 관심이 크게 없죠. 공구라는 제품들이 디자인부터가 여성들에게 끌리게 해주는 요소가 아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오늘 만나는 이 브랜드가 등장하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공구에 관심을 가지게 해주는 제품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HOTO(호토). 처음 등장은 일명 샤오미 브랜드로 알려지면서 자리잡았지만, 이제는 HOTO(https://hototools.com/) 자체 브랜드가 유명해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시작에서 언급했던 전동 드라이버 제품은 HOTO의 대표적인 인기 모델입니다. 바로, HOTO 12V Brushless Drill(브러시리스 드릴). 모델명은 드릴이지만, 전동 드릴과 드라이버는 겸용으로 사용되기때문에 이름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 제품이 12V 브러시리스로 나왔다라는게 중요하죠. 그럼, HOTO의 12V Brushless Drill(브러시리스 드릴)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제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mlIxt9
시작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HOTO(호토)가 유명해진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디자인부분입니다. 쉽게 말해, 기존의 투박한 공구 디자인을 벗어난 디자인을 가졌죠. 그래서, 12V Brushless Drill(브러시리스 드릴) 제품박스부터 공구 제품답지 않게 박스형 포장을 하고 있으며, 박스 전체 비닐 밀봉처리도 되어있습니다. 박스 전면에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 이미지를 담고 있어서 디자인을 미리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한눈에 봐도 기존의 공구 제품들과 확연하게 다른 디자인이라는걸 알 수 있죠.
박스 측면에는 기본 제공되는 드라이버와 드릴 비트 목록을 표시해놨는데, 뒤에서 다시 확인하겠지만, 드라이버 비트(Driver bits)는 총 10개, 드릴 비트(Drill bits)는 총 8개를 제공해줍니다. 그리고,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기본 사용표기도 확인할 수 있는데, 무선 제품인만큼 배터리와 충전속도 지원도 함께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제품 포장은 일단 겉표지를 슬라이드식으로 벗기면 속박스로 한 번 더 포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속박스를 열어보면 커버가 한 번 더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커버 안쪽에 설명서가 동봉으로 붙어있기때문에 커버를 무심코 버리면 안됩니다. 그리고, 구성품들은 크기에 맞춰서 수납되는 식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포장 재질도 패브릭으로 사용되었고, 비트 같은 부속품들도 벨크로타이로 고정할 수 있게 포장되어 있어서 사실상 별도의 보관박스에 보관할게 아니라면 박스를 보관용으로 함께 사용하라는 의도로 포장에 신경을 썼습니다. 제품 구성은 12V Brushless Drill(브러시리스 드릴), 비트(Bits), USB 충전케이블,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죠.
개봉시 드릴에 부착되어 있는 기본 보호비닐을 제거하고, 본격적으로 12V Brushless Drill(브러시리스 드릴)을 살펴보면, 한눈에 봐도 그동안 보던 일반적인 드릴 제품들과 확연하게 다르다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 IT 전자제품처럼 스마트한 디자인으로 심플(simple)하고 세련된(stylish) 느낌을 줍니다. 크기도 185x180mm로 12V 드릴 제품치고는 큰 편이 아니죠. 참고로 무게는 882g입니다. 또한, 다른 전동 드릴/드라이버 제품들처럼 트리거형태로 한손에 잡기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가지고 있죠.
부위별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일단 메탈그레이 색상부분은 실제 메탈(Metal) 소재가 사용되었으며, 측면에 'HOTO Brushless Drill'라고 표기를 해놨죠. 참고로, 손잡이부분과 후면 검은색부분은 TPU 고무 코팅으로 처리해 부드러운 질감을 줍니다. 그리고, 모두 무광택으로 처리해서 고급스러운 느낌도 주죠. 손잡이부분에는 사용작동 역할을 하는 트리거(Trigger)가 적용되어 있으며, 다른 드릴 제품들처럼 트리거 윗부분에는 앞/잠금/뒤(Forward/Lock/Reverse) 스위치 버튼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위치는 방향표시를 통해 쉽게 앞/뒤 구분을 할 수 있는데, 잡고 있는 상태에서 스위치가 중간에 위치하면 트리거가 작동하지 않으며, 왼쪽으로 스위치를 옮기면 앞으로 그러니깐 드릴이나 드라이버를 사용했을 시 뚫거나 나사를 체결하는 방향으로 작동하고, 오른쪽으로 스위치를 옮기면 반대로 빼거나 푸는 작동을 합니다.
그리고, 맨 앞부분 비트(Bits)들이 결합되는 척(Chuck)부분은 손으로도 쉽게 고정하고 풀 수 있게 지원하고 있는데,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고정,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풀립니다. 물론, 실사용에선 빠르게 비트 교체를 위해 앞/뒤 스위치를 이용해서 사용하죠. 그리고, 상단부분에는 드릴(Drill)과 드라이버(Driver)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는데, 구분표시가 되어있기때문에 쉽게 이해가 되고, 스위치를 앞으로 옮기면 드릴(Drill), 뒤로 옮기면 드라이버(Driver) 모드가 됩니다.
그리고, 손잡이 뒷쪽으로 양쪽 측면에는 사용시 내부 모터로 인해 생기는 발열을 배출하기위해 에어홀처리가 적용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작동상태 및 기능 설정을 다룰 수 있는 버튼과 LED 스크린(Screen)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손잡이 밑바닥부분에는 제공되는 USB 충전케이블과 연결되는 USB Type-C 포트가 적용되어 있는데, 최대 15W 충전속도를 지원하며, 내부에는 2,000mA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끝으로, 기본제공되는 비트(Bits)들을 살펴보면, 일단 드라이버(Driver) 비트는 총 10개로 C6.3 규격의 5mm 길이를 가졌으며, 십자, 육각, 삼각, 일자 등 다양한 모양으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드릴(Drill) 비트 같은경우에는 총 8개가 제공되는데, 4개는 나무(Wood)를 뚫을 때 사용되는 목공용이며, 나머지 검은색(Black) 4개의 비트는 철(Metal) 같은 소재를 뚫을 때 사용됩니다. 굵기와 길이가 다양해서 사용 소재에 따라서 맞춤으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USB 충전케이블은 총 50cm길이를 가졌으며, Type-C to A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직접, HOTO(호토) 12V Brushless Drill(브러시리스 드릴)을 사용해보면, 앞/뒤 스위치를 좌우 선택한 후 트리거를 누르면 바로 후면 LED 스크린(Screen)에 화면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을 살펴보면, 맨 윗부분에는 배터리 잔량 및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모양의 게이지(gauge)를 보여주고, 스위치로 앞/뒤 모드를 선택했을 시 스크린에 ▲(앞)/▼(뒤) 화살표방향으로 구분표시를 보여줍니다. 또한, 스크린 테두리에는 -/+/Ο 3개의 버튼이 새겨져 있는데, Ο 버튼을 한 번씩 누를 때마다 Pulse/Self-select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Pulse 모드는 모터 속도 낮추어서 저 회전으로 작동되는 모드인데, 초보자나 비트가 접촉면과 미끄러지거나 나사가 마모되는 것을 방지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Self-select 모드는 쉽게 말해 수동 모드로 -/+버튼을 통해 토크(torque)/속도(speed)를 사용자가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드로 -/+버튼을 누를때마다 1~30까지 수치로 보여줍니다. 참고로 토크는 최대 30N.m, 속도는 최대 1400/min까지 지원합니다.
드라이버 비트와 드릴 비트를 사용해 직접 사용해보면, 초보자의 경우에는 Pulse 모드를 사용해보는것도 좋지만,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Self-select 모드가 사실상 더 유용하기 때문에 더 많이 사용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드라이버 비트 같은경우 다양한 모양으로 제공되기때문에 속도조절해서 나사가 마모되지 않게 쉽게 박고 풀 수 있어서 좋고, 드릴 비트 같은경우에도 기본 제공되는 나무비트(Wood bits) 같은경우는 속도조절에 따라 사용하면 되고, 메탈비트(Metal bits) 같은경우에는 최대 30N.m 토크로 사용하면 두꺼운 철제를 뚫는 것도 무리가 없습니다. 또한, 기본제공되지 않지만, 추가로 별도의 콘크리트 비트(separately bits)도 사용해서 벽돌에 시도해봤는데, 최대 토크(Max torque)로 하면 충분히 홈이 파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에서도 언급했듯이 HOTO(호토)가 소비자들에게 공구 브랜드로 인기를 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디자인입니다. 기존의 공구 제품들처럼 투박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스마트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기때문이죠. 12V Brushless Drill(브러시리스 드릴) 역시 이런 모습을 갖추고 있기때문에 공구에 관심이 없던 여성들이나 소비자들도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일단, 공구라는게 하나쯤 있으면 유용한데 디자인까지 심플하고 세련되면 더욱 끌릴 수 밖에 없기때문이죠. 여기에 12V Brushless Drill(브러시리스 드릴)은 LED 스크린(Screen) 탑재와 무선, 최대 30N.m 토크까지 갖추고 있어서 일반적인 12V 드릴보다 작으면서도 파워는 밀리지 않기때문에 목재/철/시멘트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드릴/드라이버 제품들과 확실히 차별화된 디자인부터 품질까지 만족시켜주기때문에 세련된 무선 전동 드릴 제품을 원한다면 HOTO 12V Brushless Drill(브러시리스 드릴)을 추천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Review > 도구&장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폭 업그레이드된 호토 두 번째 손전등! - HOTO Flashlight Lite(호토 손전등 라이트) (0) | 2022.10.26 |
---|---|
버튼 하나에 다양한 모드를 갖춘 손전등! - HOTO Flashlight Fit(호토 손전등 핏) (0) | 2022.10.19 |
휴대성과 용도별 사용 모두 만족시켜주는 비디오 삼각대! - Ulanzi(울란지) OMBRA VIDEO TRAVEL TRIPOD (0) | 2022.09.26 |
폭넓은 호환성을 자랑하는 유압식 미니 헤드! - Ulanzi U-190 (0) | 2022.08.15 |
최대 2kg 무게까지 견디는 가성비 끝판왕 붐 암(Boom Arm)! - 울란지(Ulanzi) LS24 (0) | 2022.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