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만의 첫 멀티미디어 키보드! - 잘만 ZM-K200M

반응형

PC종합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잘만테크(www.zalman.co.kr)는 주변기기 제품까지 출시를 하고 있는데, 상반기 마우스 제품들을 다수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하반기에는 마우스에 이어 키보드 시장에도 첫 진출을 합니다. 앞서 대만 컴퓨텍스 2012에서 선보였던 키보드 제품들을 하반기에 하나둘씩 선보일 예정인데 그 첫 제품으로 ZM-K200M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럼, ZM-K200M은 어떤 키보드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ZM-K200M
접점방식 멤브레인
총 키 수 114
연결 인터페이스 USB
케이블 길이 1.5m
무게 438g
부가 지원 멀티미디어 키 10, 키캡 분리도구 키 메이트”, 블루 키 캡 제공.

 

 

 

 

ZM-K200M의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다른 키보드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키보드 사이즈에 맞춘 박스 포장을 했으며, 모델명을 비롯해 이번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 멀티미디어 핫 키 10개 지원 문구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멀티미디어 10개 키 지원외에 추가 특징을 소개하고 있는데, 게임시 자주 사용되는 키를 구분 쉽게 하기 위해 블루색상의 키캡 제공을 해주겠습니다. 이 밖에 각 나라별 언어로도 제품 소개를 하고 있는데, 한국어 역시 포함이 되어 있겠습니다. 제품 구성은 키보드와 블루 키캡, 그리고 키캡 분리를 쉽게 해주는 분리 도구 키 메이트를 제공해주겠습니다.

 

 

 

 

 

 

ZM-K200M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키 배열은 기본 키보드와 동일하지만, 제일 상위에 위치한 키캡 사이즈는 기본 키캡 사이즈보다 작습니다. 그리고, 외곽 베젤부분 역시 축소한 디자인으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키보드 사이즈는 작은 편으로, 사용 공간에 대한 제한을 줄여주겠습니다. 키캡 인쇄처리는 레이저로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잘 지워지지 않게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멀티미디어 핫 키 10개를 각 5개씩 분배 키보드 양쪽에 배치를 했습니다. 왼쪽에는 메일, , 내컴퓨터, 계산기, 음소거 버튼이, 오른쪽에는 재생, 이전, 다음, 볼륨 조절 버튼이 배치되어 있겠습니다. 미디어 프로그램 사용이 많은 사용자에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키캡을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키 메이트를 제공해주는데, 키 메이트를 통해 게임시 자주 사용하는 키(W, A, S, D+방향키)는 제공되는 블루 키캡으로 변경해 시각에서 빠른 위치 인식을 할 수 있도록 해주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품의 키 입력 방식은 멤브레인 방식을 가지고 있겠습니다. 키보드 밑면을 살펴보면, 아랫부분 양쪽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해 고무패드를 기본 부착했으며, 앞부분에는 1단계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는 받침대를 적용했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을 시에는 약2~3°가량의 경사를 가졌으며, 높이 받침대를 사용할 시에는 약 5°가량의 경사를 가지겠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높이를 조절해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끝으로, 케이블 길이는 총 1.5m로 유선 제품으로 충분한 길이를 가졌으며, 연결 인터페이스는 USB 방식이 되겠습니다.

 

 

 

 

 

 

직접, ZM-K200M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Plug&Play 방식이라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특정키(NumLock, CapsLock, ScrollLock) 램프 표시는 그린 LED로 표시됩니다. 키보드 위주의 게임과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에서 사용해 본 결과, 멤브레인 키보드 제품으로썬 무난하게 만족감을 줍니다. 멤브레인 특유의 키 압력을 그대로 가지고 있어 압력에 대한 불편함은 없으며, 높이 경우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 높이가 조금 낮다는 느낌이 있어, 기본 높이보다 높낮이 받침대를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편할 수 있겠습니다. 지원되는 멀티미디어 키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해 게임 중 볼륨 조절이 가능하며, 미디어 재생 프로그램에서도 활용적으로 유용하게 키를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잘만에서 첫 출시하는 키보드 제품인 ZM-K200M 1만원도 안 하는 저가형 모델입니다. 잘만 브랜드를 선호하는 소비자라면 첫 제품이 저가형이라 아쉽다라는 생각이 들 수 있겠지만, 저가형 모델에선 특정키 블루 키 캡 제공과 키 캡 분리도구 제공하는 제품은 흔하지 않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핫 키 지원과 함께 일반 소비자들에겐 충분히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저가형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소비자들이 잘만 제품을 접할 수 있다라는 점도 좋은 점입니다. 아쉬운 점은 키보드 기본 높이가 조금 낮다라는 생각이 든다라는 점입니다. 물론, 높낮이 받침대가 지원되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 해결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한,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잘만의 키보드 제품군이 출시될 예정이라 다음 제품은 어떤 것들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일반 소비자에겐 부담없이 잘만의 키보드를 접할 수 있는 ZM-K200M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