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렛PC/스마트폰 게임에 잘 어울리는 게이밍 이어폰! - 쿨러마스터 CM STORM PITCH

반응형

스마트폰과 타블렛PC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함께 수요가 커진 시장이라면, 아마도 음향기기 쪽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 예전과 달리 현재 출시되는 제품들은 PC/가전/휴대기기 모두 호환성을 고려해서 출시되고 있어, 더 이상 연결기기에 따른 분류 시장이 아닌 통합 시장이 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부분이 이어폰/헤드셋이라 할 수 있는데, 최근 PC업체에서 이어폰/헤드셋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오늘 만나볼 제품 역시 대표적인 PC업체 ㈜쿨러마스터(www.coolermaster.co.kr)로 그 동안 CM STORM 브랜드에서 헤드셋 제품들을 선보였는데, 최근 첫 이어폰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바로. ‘PITCH입니다. 그럼, 쿨러마스터의 첫 이어폰 제품 PITCH는 어떤 모습을 갖추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PITCH
드라이버 유닛 10mm
저항 16ohm
감도 헤드셋 마이크로폰
106±3dB 58dB
주파수 대역 10Hz~20,000Hz 70Hz~10KHz
무게 571g
커넥터 3.5mm (4)
케이블 길이 1.2m
문의(수입사) 대양케이스

 

 

 

 

 

 

PITCH는 앞서 말했듯이, 쿨러마스터의 첫 이어폰으로 게이밍 브랜드 CM STORM의 제품입니다. 이는 제품 박스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이어폰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내부 포장된 제품 실물을 외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델명의 PITCH(피치)는 여러 의미가 있지만, 음향과 관련해서는 음의 높이로 해석됩니다. 그리고, 게이밍 브랜드이기 때문에 제품의 컨셉 문구 역시 정식적으론 게임 이어폰이 되겠습니다. 하지만, 앞서 내부 포장된 연결 잭을 보면, PC뿐만 아니라 다른 기기에서도 연결 사용할 수 있음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호환성은 두루 가지고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해당 제품의 특징과 기본 스펙 정보가 담겨 있는데, 특징에는 사운드, 이어버드, 노이즈, 컨트롤러 등에 언급을 하고 있으며, 스펙 정보를 통해서 헤드폰의 드라이버 유닛부터 주파수 대역, 감도, 케이블 길이, 커넥터 규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일반 이어폰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캡(CAP) 방시으로 제품 크기에 맞춰 포장이 되어있으며, 제품 보증서를 비롯한 제품 구성에는 스냅-락 파우치, MIC/EAR의 연장 케이블, /소형의 추가 이어버드, 그리고, 해당 제품인 PITCH 이어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파우치 경우, 일반적인 줄을 이용한 방식이 아닌 손으로 벌려서 입구를 열고, 손을 놓으면 저절로 입구가 닫히는 스냅-락 방식이 되겠습니다.

 

 

 

 

 

 

PITCH 이어폰을 살펴보면, CM STORM을 상징하는 색이라 할 수 있는 색상들로 디자인 되어 있는데, 케이블은 레드, 이어(EAR) 부분은 크롬색으로, 특히 이어(EAR) 바디는 부분은 메탈 재질로 일반 플라스틱 재질과 달리 영구적으로 오랜 형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표면에 새겨진 좌우 표기와 후면 브랜드 로고는 레이저 각인으로 쉽게 벗겨지지 않습니다. 이어(EAR) 내부에 드라이버 유닛으로 앞서 스펙에서 확인했듯 10mm가 되겠으며, 내부적으로 노이즈 제거 기능도 탑재되어 선명한 음질을 들려주겠습니다. 또한, 착용감을 편하게 해주는 이어-버드(EAR-BUDS) 경우 기본 장착된 사이즈는 대()지만, 사용자 귀 크기에 따른 착용감을 맞추기 위해 중(), () 사이즈도 제공되어 교체 사용할 수 있습니다.

 

 

 

 

 

 

CM STORM 라인업 제품이기 때문에 PITCH이 이어폰이지만, 마이크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PC외에도 스마트폰 같은 음성 지원 장치에선 모두 마이크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블은 플랫 타입으로 일반 케이블과 달리 선 꼬임이 적겠으며, 케이블 총 길이는 약 1.2m가 되겠습니다. 끝으로, 외부 기기와 연결되는 커넥터 지원을 살펴보면, (Jack) 형태로 3.5mm 규격와 스마트폰 등장으로 이제는 대중화된 4극 형태를 가지고 있어, PC/노트북 외에 휴대기기에서도 호환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또한, PC같은 경우엔 EAR/MIC가 분리되어 있어, 이런 경우를 위해 분리된 연장 케이블도 제공해주고 있으며, 연장 케이블 경우엔 3극이라 예전 음향 장치에서도 호환 사용할 수 있게 지원을 해주겠습니다.

 

 

 

 

 

 

직접, PITCH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타블렛PC와 스마트폰에서 사용해 본 결과, 기본적으로 음질에 있어서는 흔히 스마트폰/타블렛PC를 구입했을 때 주는 일반 이어폰에 비해 좀 더 선명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노이즈 제거 기능의 효과라 생각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게이밍 이어폰이지만, 일반 이어폰으로써의 기능도 가졌기 때문에, 음악이나 동영상 재생에서도 선명한 음질을 들을 수 있으며, 타블렛PC/스마트폰에서도 호환이 잘 되기 때문에 휴대기기 액세서리 역할로써도 충분히 갖추고 있겠습니다.

 

 

 

 

 

 

쿨러마스터의 첫 이이폰 제품인 PITCH는 기본적으로 게이밍 이어폰이지만, 디자인과 기본 이어폰 기능을 충실히 담고 있어서, 사실 PC쪽보다는 타블렛PC/스마트폰 기기에서 게임이나 음악, 동영상 사용에 액세서리 역할이 더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제거 기능으로 선명한 음질과 플랫 케이블, 그리고 메탈 재질과 색상 디자인까지, 음향 기기 전문업체에서 내놓는 이어폰 못지 않는 느낌을 잘 주기 때문에, 휴대기기와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또한, 연장 케이블과 크기별 이어-버드 제공까지 해주고 있어, 가격대 형성만 잘되어 출시된다면, 좋은 반응을 기대해볼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