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면 어김없이 돌아온다! 탁상용 선풍기의 강자! - 소싱(sothing) 포레스트 시즌3

반응형

5월은 아직 절기상으로는 봄이지만, 요즘 날씨가 빨리 더워지고 있습니다. 사실상 여름의 시작이라 할 수 있죠. 이렇게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 여름이 다가오면,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은 냉방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요즘 냉방기기는 실내용, 가정용, 캠핑용, 휴대용, 탁상용 등 다양한 용도로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 중 탁상용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제품이 있죠. 바로 소싱(Sothing)의 포레스트 선풍기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여름이 다가오면서 (주)빅케이스테크놀러지코리아를 통해 소싱 포레스트 선풍기가 출시되었는데, 벌써 세번째 모델이 되겠습니다. 그럼, 소싱의 포레스트 시즌3 탁상용 선풍기를 만나보도록 하죠.

 

 

 

Let's Get It~!!

■ 상품정보 - http://appu.kr/?i=12336665

 

[11번가] 소싱 포레스트 캠핑 탁상용 무선회전 미니 선풍기 시즌3

카테고리: 탁상용, 가격 : 35,900

www.11st.co.kr

 

 

 

 

제품팩키지는 기존 제품들처럼 박스형태로 포레스트 시즌3 모델명과 함께 전면에 제품 디자인 이미지를 담고 있는데, 소싱의 포레스트 선풍기를 알고 있었던 소비자라면, 디자인만봐도 떠오르는 느낌이 있을겁니다. 바로, 포레스트 시즌 1 선풍기와 닮았다는 느낌이죠. 물론, 디자인부분은 뒤에서 다시 확인할거라 잠시 접어두고, 제품 디자인그림과 함께 전면에는 작년 소싱이 브랜드대상을 받았다는 표기도 확인할 수 있어서, 점점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라는것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한쪽 측면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으로 3단계 풍량조절, 7엽 날개, 상하조절/좌우회전, 저소음을 표기해놨으며, 반대쪽 측면에는 빅케이스테크놀러지코리아 홈페이지와 카카오채팅으로 문의할 수 있게, QR코드를 표기해놨습니다. 참고로, 소싱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sothing_official/) 공식 SNS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기본 사양을 표기해놨는데, 색상, 배터리용량, 충전타입 및 전압, 크기, 무게까지 상세하게 표기해놨습니다. 제품 포장은 기본 제품들처럼 선풍기와 부속품 모두 각각 비닐 포장처리되어 있으며, 제품구성도 기존 제품들처럼 선풍기, 충전케이블,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럼, 소싱 포레스트 시즌3 선풍기를 살펴보면, 그동안 출시되었던 앞전의 두 모델 포레스트 시즌1과 시즌2 제품들과 비교해보면, 조금씩 높이가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제품 박스에서 언급했던 디자인부분도 제품형태는 포레스트 시즌1과 유사하죠. 하지만, 포레스트 시즌3는 형태만 유사할뿐 디자인에는 변화가 많다할 수 있는데, 일단 색상은 그린과 베이지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 각각 명칭을 달리아 부케, 카라 부케라고 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이름을 왜 부여했는지는 포레스트 시즌3 선풍기의 그릴 디자인을 보면 바로 이해할 수 있죠. 기존의 포레스트 시즌1의 선풍기 그릴이 빗살 무늬였다면, 이번 포레스트 시즌3 선풍기의 그릴 디자인은 바로 꽃을 모티브로한 디자인이기때문입니다. 특히, 앞에 시즌1과 시즌2 제품들 모두 그릴 중앙에 특별한 디자인처리가 없었던 반면에 이번 시즌3 제품은 그릴 디자인에 맞춰 그릴 가운데에 디자인처리를 해놨죠. 한눈에봐도 꽃봉우리를 모티브로 했다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체적인 제품 느낌도 이전까지 제품들은 단순하다면, 포레스트 시즌3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죠.

 

 

 

 

 

또한, 그릴부분은 시즌1 제품과 동일하게 그릴 상위에 표시된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분리할 수 있는데, 전면 그릴을 분리하면 내부에 7엽 날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개 색상은 시즌1 제품과 동일하게 브라운계열이며, 날개 사이즈도 약 130mm로 동일합니다. 일단, 이전 시즌2 제품은 그릴 분리가 되지 않았는데, 이번 포레스트 시즌3는 시즌1처럼 다시 그릴을 분리할 수 있어서, 청소가 다시 수월해졌습니다. 그리고, 그릴부분과 스탠드과 연결되는 부위도 그릴 중앙처럼 브라운 메탈릭 느낌으로 디자인 처리를 해놨죠. 또한, 이번 포레스트 시즌3 선풍기는 시즌1처럼 상하 각도조절, 시즌2처럼 좌우회전까지 모두 제대로 갖추고 있습니다. 시즌1에선 좌우회전이 되지 않았고, 시즌2에선 상하각도조절 폭이 좁아서 아쉬웠던 부분인데, 둘 다 잘 섞어서 이번에 적용이 된거라 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부분도 그릴 디자인의 연장선이라 할 수 있게, 꽃병 모양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전면에는 전원버튼이 앞서 그릴 중앙과 연결부의 포인트 감각을 그대로 이어서 브라운 메탈릭 색상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 아래에는 풍량 단계를 확인할 수 있게 LED 인디케이터가 적용되어 있으며, 개봉시에는 버튼작동법 문구 스티커를 부착해놨는데, 버튼을 짧게 누르면 풍량조절, 길게 누르면 좌우회전 On/Off를 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기존 제품들처럼 4,000mAh 배터리용량이 탑재되어 있는데, 1단계에선 최대 13시간, 3단계에선 최대 5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스탠드 후면에는 충전케이블과 연결되는 USB Type-C 포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밑바닥부분에는 미끄럼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국내 정식출시 제품이기때문에, 전기용품안전(KC)인증도 확인할 수 있죠. 끝으로, 충전케이블은 이전 제품들처럼 제품 색상에 맞춰 색상이 적용되어 있으며, 시즌2 제품과 마찬가지로 USB Type-C to A 인터페이스를 가졌습니다.

 

 

 

 

 

직접, 소싱 포레스트 시즌3 선풍기를 사용해보면, 사용법은 탁상용이기때문에 이전 제품들처럼 간단합니다. 특히, 앞서 언급한대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좌우회전이 가능하죠. 물론, 회전을 끈 상태에서도 손으로 좌우회전을 수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하각도조절도 최대 90도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자유롭다할 수 있죠. 그리고, 이번 포레스트 시즌3 선풍기의 특징 중 하나로 저소음을 박스에 표기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기때문에, 동일하게 3단계 풍량조절을 하는 시즌1 모델과 소음비교를 해봤습니다. 4cm의 초근접에서 소음측정을 했는데,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모두 포레스트 시즌3가 좀 더 소음이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2, 3단계로 소음에 더 줄어든 것이 눈에 띄죠. 물론, 소음이 줄어든만큼 바람의 세기도 좀 약해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는데, 제조사에서도 이를 1단계는 수면풍, 2단계는 자연풍, 3단계를 강풍으로 언급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유아를 둔 엄마들이 선풍기를 선택할 때 수면풍을 많이 고려하고 선택하기때문에, 포레스트 시즌3 선풍기의 주요 소비층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버튼을 짧게 누르면 풍량조절을 할 수 있고, 이에 따라서 버튼 아래에 있는 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단계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했는데, 실제로 풍량단계별로 LED 인디케이터가 화이트색상으로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충전할 때는 레드색상으로 보여줍니다.

 

 

 

 

 

여름철이 다가오면 어김없이 돌아오는 대표 탁상용 선풍기 소싱의 포레스트 시즌 선풍기는 이번에 포레스트 시즌3에서 제법 큰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디자인이 한층 고급스러워졌죠. 물론, 시즌1과 선풍기 모양이 유사한 형태지만, 그릴과 스탠드 디자인에서 차이를 확실히 두고 있기때문에 제품 분위기 자체가 다릅니다. 그리고, 시즌1과 시즌2에서 아쉬웠던 상하조절/좌우회전을 이번 포레스트 시즌3에 모두 제대로 갖추고 있다라는 점에서 좀 더 완벽한 탁상용 선풍기로 돌아왔다 할 수 있죠. 또한, 소음도 줄어들었기때문에, 소음에 민감한 사용자들에겐 어필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포레스트 시즌1 상품이 단종되지 않고 현재도 판매되고 있기때문에, 바람세기를 더 중요시하는 사용자는 포레스트 시즌1을 선택하면 됩니다. 꾸준히 시즌별로 제품이 나온다라는것은 그만큼 소비자에게 점점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거라 취향선택할 수 있어서 좋은거죠. 또한, 탁상용 선풍기인만큼 가벼운 무게도 자랑하고 있어서, 실내뿐만 아니라 야외 캠핑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철 탁상용 선풍기를 생각하고 있었다면, 이제는 국민 탁상용 선풍기라 할 수 있는 소싱 포레스트 시즌3 모델을 한 번 생각해보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