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부터 성능까지 모두 만족시켜주는 외장SSD 추천! -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반응형

이제 PC의 1번 저장장치 그러니깐 흔히말하는 운영체제 바탕의 부팅용 저장장치가 HDD가 SSD로 넘어가면서, 이제 SSD의 저장 범위는 내부에 이어 외장으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외장 저장장치도 외장HDD에서 외장SSD로 점점 넘어가고 있는 상황이라는거죠. 물론, 많은 데이터 용량을 저장하는 사용자에겐 여전히 외장HDD가 유용하지만, 속도와 휴대성을 중요시하는 사용자는 외장SSD를 더 많이 선택합니다. 특히, 휴대성에 있어서는 확실히 외장HDD보다 크기가 작은 제품들이 점점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선택결정에 한몫을 한다고 할 수 있는데, 씨게이트에서도 휴대성에 최적인 외장SSD 모델이 있습니다. 바로,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입니다. 그럼, 한 번 살펴보도록하죠.

 

 

 

Let's Get It~!!

■상품정보 - http://appu.kr/?i=12336733

 

[11번가]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1TB 외장SSD [Seagate공식총판/데이터복구서비스/USB-C/초소형]

카테고리: 500GB이상, 가격 : 209,000

www.11st.co.kr

 

 

 

 

제품박스부터 살펴보면, 전면에는 제품이미지와 함께 모델명 그리고, 씨게이트의 모든 제품에서 볼 수 있는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지원 스티커를 용량표기와 읽기/쓰기속도표기와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씨게이트의 대표적인 데이터 복구 서비스로 SSD 제품군 90%이상의 복구율을 자랑하고, 3년내 1회 보장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밖에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경우는 mylio 1년 이용권, Adobe Photography plan 4개월 이용권도 제공해주고 있죠. 박스 측면에는 국내 공식대리점 한 곳의 정품 스티커와 함께 3년 보증기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박스 후면에는 한국어를 포함해 간략하게 제품 컨셉문구를 표기해놨습니다. 참고로 정품스티커는 개봉 후 제품 본체에 부착해놔야 분실우려가 없습니다.

 

 

 

 

 

제품포장은 기본적인 비닐 포장식이며, 제품구성은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 데이터 케이블 2개, 제품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는데, 데이터 케이블은 하나는 양쪽 모두 USB Type-C 인터페이스를 가진 케이블이며, 나머지 하나는 USB Type-A와 Type-C로 인터페이스를 가진 케이블입니다. 참고로, USB 버전은 방금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스티커에 표기된 읽기/쓰기속도를 본 소비자라면 쉽게 파악할 수 있듯이, USB 3.1버전을 지원합니다.

 

 

 

 

 

그럼,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를 살펴보는데, 크기는 길이 7cm, 폭 5cm로 외장SSD 제품군에서는 매우 작은 편에 속하는 컴팩트한 크기를 가졌습니다. 실제로 씨게이트의 게이밍 외장SSD 파이어쿠다 제품과 비교해도 2/3크기 수준밖에 되지 않죠. 무게도 약 44g으로 무선이어폰보다 가벼운 편입니다. 그래서, 주머니에는 충분히 넣고 다니기에 최적의 휴대성을 가지고 있다할 수 있죠. 색상은 실버/스카이블루/블랙 3가지로 나왔습니다.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 케이스는 메탈 소재로 표면에 메탈 느낌이 그대로 나는 헤어라인 디자인을 살리고 있으며, 측면에는 이와 대비되는 프리미엄 패브릭 원단을 적용해 감성적인 느낌도 살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아랫부분에는 데이터 케이블과 연결되는 USB Type-C 포트가 적용되어 있으며, 당연히 USB버전은 3.1버전이고, 맨 오른쪽에는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인디케이터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직접,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를 사용해보면, 일단 PC나 노트북에 연결해 인식이 되면 포트 옆에 적용된 화이트색상의 LED인디케이터가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는 500GB/1TB/2TB 3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었는데, 리뷰에 사용된 모델의 용량은 1TB이며, 기본적인 저장장치 스펙속도 표기로 사용되는 ATTO Disk Benchmark에서 실행해보면, 읽기와 쓰기 모두 약 1,000MB/s 근접 내외수준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앞서 제품박스에 부착된 스펙상의 속도보다는 조금 낮지만,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 USB 규격이 USB 3.1방식으로 10Gbps를 지원한다라는 점에서 10Gbps 기준에는 도달하는 속도입니다.

 

 

 

 

 

그리고, 현재 외장SSD는 내장용 SSD와 마찬가지로 NVMe 방식과 S-ATA 방식으로 나뉘어지고 있는데,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는 NVMe SSD 방식으로 실제 S-ATA 방식의 외장SSD와 CrystalDiskMark로 속도비교를 해보면, 2배 가까이 차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NVMe 외장SSD는 대용량 파일전송일수록 S-ATA 외장SSD와 속도체감을 더 확실하게 보여주는데, 실제 10GB 대용량파일을 전송해보면,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가 일정한 속도유지로 변동이 심한 S-ATA 외장SSD보다 더 빨리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 역시 자사의 다른 제품들처럼 소프트웨어제공을 해줍니다. PC나 노트북에서 사용할시에는 Toolkit 소프트웨어를 통해 백업 및 미러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크기가 작은만큼 USB Type-C 케이블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모바일기기에서도 Seagate SSD Touch 어플을 통해 백업 및 동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죠. 참가로, 모바일어플은 안드로이드용으로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는 크기에서부터 눈길을 끄는 제품입니다. 스마트폰을 휴대하고 다니는것처럼 이보다 훨씬 작은 크기를 가졌기때문입니다. 여기에 무게도 모바일기기 액세서리보다 더 가볍기때문에 휴대성에 있어서는 경쟁사 제품들과 비교해도 최상급이라 할 수 있죠. 또한, 작은크기임에도 메탈소재 케이스를 적용하고 있어서 2m 높이의 내구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렇게 휴대성에 있어서는 끝판왕 제품이라 할 수 있는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가 속도에서도 NVMe SSD로 USB 3.1 규격을 지원하고 있어서 10Gbps의 전송속도로 성능도 소비자를 만족시켜주고 있죠. 물론, 이보다 더 빠른 USB 3.2 규격의 파이어쿠다 게이밍 SSD 같은 모델도 있지만, 아직 이런 제품들이 많지 않다라는 점과 가격적인 부담감을 고려했을 때, 소비자들이 현재 더 많이 선택하는건 USB 3.1규격의 외장SSD입니다. 3년 무상보증과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 지원까지 해주고 있는만큼, 휴대성을 위한 크기부터 성능까지 모두 고려한 외장SSD를 고르고 있었다면, 씨게이트 Fast One Touch SSD 데이터복구 외장SSD를 추천합니다.

 

<본 콘텐츠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