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와 벽걸이 모두 가능한 공기청정기! - 스마트미(Smartmi) E1 공기청정기

반응형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겨울철에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 중 하나가 바로 미세먼지죠. 그래서, 이맘때쯤이면 가정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 중 하나가 바로 공기청정기(Air Purifier)입니다. 이제는 공기청정기가 겨울철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들은 가성비 제품을 찾게 되는데, 이런 가성비 공기청정기를 찾을 때 빠질 수 없는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스마트미(Smartmi)죠. 국내에는 일명 샤오미 공기청정기라고 불리우면서 알려졌는데, 정확히는 샤오미와 오래된 파트너 협력사로 국내에는 아직 정식으로 시장 진출하지 않았지만, 이미 유럽과 미국 시장에선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바로 이 스마트미(Smartmi)에서 출시한 가장 최신 공기청정기 제품을 하나 살펴볼까 하는데 바로, E1 모델이죠. 그럼, 스마트미 공기청정기 E1를 만나보도록 하죠.

 

 

 

Let's Get It~!!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m2821H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공기청정기 제품임에도 슬림합니다. 그 이유는 박스에 담긴 제품 이미지에서 살짝 유추해볼 수 있는데, 흔히 공기청정기 하면 원통형 디자인을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제품 박스가 기본 스탠드 형식으로 클 수밖에 없죠. 하지만, 스마트미(Smartmi) 공기청정기 E1 이미지처럼 사각형 디자인입니다. 그래서, 눕혀서 제품박스에 포장되었다라는거죠. 제품박스에는 모델명과 함께 홈 인테리어 디자인(Design), 공기정화율(PCADR), 어플(App) 지원, 저소음(Low-noise) 4가지를 표기해놨으며, 어플(App) 지원은 구글 홈(Google Home), 아마존 알렉사(Alexa), 애플-홈(Apple Home) 대표적인 모바일회사의 음성서비스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외에 박스에는 제품의 기본사양이라든지 스마트미 소개글도 확인할 수 있죠.

 

 

 

 

 

박스를 열어보면, 경고 문구와 벽걸이에 대한 문구 커버 종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뒤에서 다시 확인한고 제품 포장은 기본적으로 비닐포장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E1 공기청정기, 제품설명서, 벽걸이에 필요한 나사 및 앵커 제공으로 이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봉 시 E1 공기청정기 후면에는 받침대로 사용되는 프레임이 테이핑으로 고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테이핑을 제거한 후 프레임을 빼내서, 제품 밑바닥 프레임 홈에 맞춰서 삽입하면, 기본 스탠드 형태로 세워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쉬운 조립이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스마트미 공기청정기(Smartmi Air Purifier) E1을 살펴보는데,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역시 디자인 부분으로 시작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일반적으로 많이 보게 되는 원통형 디자인이 아니라 사각형 디자인입니다. 제품의 전체적인 사이즈는 약 42x30cm 크기로 전면에 바로 큼지막한 패브릭 소재의 커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커버는 필터의 외부쪽 정확히는 장식용 필터(Decorative filter)로 추후 판매될 교체용 필터 제품들을 통해 다양한 홈 인테리어 디자인(Home Stylish Design)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터는 전면에서 아래로 살짝 누르면 쉽게 분리가 가능해 교체도 쉽죠.

 

 

 

 

 

필터를 분리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장식용 필터(Decorative filter)는 약 380x275mm 크기이며, 필터 안쪽에는 포름알데히드, 냄새, 가스 등 공기 중의 오염물질을 흡착해서 필터 해주는 활성탄(Activated carbon)을 확인할 수 있는데, 좀 더 정확한 필터 구조는 상품페이지에서 안내하듯이 외부 필터와 활성탄 사이에 고효율 필터(High efficiency filter)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헤파(HEPA) 필터 등급은 H12(E12)입니다. 그리고, 필터 아래쪽 테두리 부분에는 필터 교체주기를 표기해놨는데, 평균 3~6개월입니다.

 

 

 

 

 

필터를 분리한 상태에서 공기청정기 안쪽을 보면, 내부에 공기 발생 역할을 해주는 흔히 팬이라 부르는 에어-블로어(Air-blower)가 있는데 그 크기에 맞춰서 에어홀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윗부분에 필터 교체에 대한 안내문구를 확인할 수 있고, 아래에는 스마트미 앱(App)인 Smartmi Link과 애플 홈키트에 대한 안내문구를 확인할 수 있죠.

 

 

 

 

 

E1 공기청정기 측면에서 보면 전면과 달리 슬림한 두께는 확인할 수 있는데, 스탠드(Standing frame)까지 포함시키면 약 155mm이고, 공기청정기 부분만 따지면 약 120mm입니다. 그리고, 제품 상단에는 앞부분에 왼쪽에는 로고(Logo)를 새겨놨으며, 오른쪽에는 전원(Power), 모드(Mode) 버튼이 적용되어 있죠. 버튼 전면에는 모드 단계와 Wi-Fi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 뒷쪽에는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에어홀처리가 되어 있으며, 윗쪽으로 공기가 들어와서 정화되고, 전면으로 정화된 공기가 배출되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스마트미 공기청정기 E1은 앞서 구성품에서 잠깐 확인했듯이 벽걸이로 사용할 수 있게 나사와 앵커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공기청정기 후면을 보면 벽걸이 나사가 걸리는 홈이 총 3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바로 아래에 진동소음을 줄이도록 방진패드도 총 4개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제품의 기본사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후면 아래에 전원어댑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 구매시 국내 소비자들은 EU 플러그를 선택하면 바로 콘센트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소비전력은 24W로 낮은 편이죠.

 

 

 

 

 

직접, 스마트미 공기청정기 E1(Smartmi Air Purifier E1)을 사용해보는데, 앞서 언급했듯이 이 제품은 기본 스탠드로 사용할 수도 있고, 벽걸이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바닥에 놓고 사용하는 스탠드 방식으로 사용한다면 제품설명서에서 언급하듯이 벽이나 주변 사물로부터 반경 20cm 이상 거리를 두는 것이 최적입니다. 물론, 벽걸이로 사용한다면 이 조건에 충족되지 않기 때문에 꼭 이 반경 조건에 맞춰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필자처럼 침대 주변에 올려놓은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꼭 스탠드까지 사용할 필요도 없고, 벽걸이로 사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슬림한 두께는 가지고 있기 때문에 놓을 수 있는 공간만 있다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거죠.

 

 

 

 

 

그리고,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서 켜면 바로 1단계 모드로 작동하고, 모드 버튼을 한 번씩 누를 때마다 2단계, 3단계순으로 전환할 수 있죠. 또한, 바로 전면에 LED 인디케이터(Indicator)를 통해 단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맨 오른쪽에는 Wi-Fi 연결상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이 스마트미 어플(App) 지원도 해주는데, 전용 어플인 스마트미 링크(Smartmi Link)는 한글 지원을 기본적으로 해주고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한 화면 맨 오른쪽 상단에 +를 선택한 후 제품 리스트에서 E1을 선택하면 연결설정이 진행되는데,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어렵지않게 Wi-Fi 연결을 할 수 있고, 어플에서 버튼처럼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뿐더러, 구글 홈(Google Home) 같은 모바일기기과 연동하면 음성서비스로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미 공기청정기 E1은 1시간 사용 시 공기 중의 대장균 박테리아 제거율이 최대 97.86%에 달하며, 좀 더 정확히는 입자(Particles)는 150m³/h, 꽃가루(Pollen)는 161m³/h, 먼지(Dust)는 144m³/h, 연기(Smoke)는 110m³/h 공기 정화 효율을 가졌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사용해보면 공기 정화 시 소음도 정숙한 편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1단계에서는 약 36~37dB 수준으로 수면에도 방해되지 않을 만큼 조용하고, 2단계는 약 41~42dB, 3단계도 약 47~49dB 수준으로 최고 단계로 사용해도 생활 속 소음 수준으로 비교하면 조용한 사무실 정도라 업무에 지장 없는 소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용 권장 방 크기는 5평(18m²) 정도입니다.

 

 

 

 

 

스탠드와 벽걸이로 사용할 수 있게 나온 스마트미(Smartmi)의 가장 최신 공기청정기 모델 E1은 기존 제품들처럼 원통형 디자인이 아닌 사각형 디자인으로 필터 면적은 넓으면서 두께는 슬림해서 좀 더 사용 공간에 대한 효율이 높은 제품입니다. 쉽게말해, 침대나 책상 주변에 놓고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라는거죠. 특히, 전면에 배치된 장식용 필터는 추후 판매될 다양한 디자인의 교체용 필터를 통해 실내 인테리어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ㅍㅍ개인적으로 이 제품을 사용해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소음부분으로 1단계가 매우 정숙하기 때문에 침대주변에 놓고 사용해보 수면에 방해되지 않는다는거죠. 여기에 스탠드와 벽걸이 둘 다 가능하기때문에 침대 주변 공간도 크게 제한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존 스마트미 제품들처럼 어플 지원과 모바일기기 음성서비스 연동까지 모두 지원해주고 있어서, 스마트 라이프 가전제품으로도 손색이 없죠. 아침에 일어났을 때 바로 방안 공기를 정화해주고 싶다면 침대 옆에 놓고 사용하기 좋은 스마트미 E1 공기청정기를 추천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0)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