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설정으로 따뜻함을 유지하며 마시다! - 소싱(Sothing) 스마트 머그 워머

반응형

추운 겨울철이 찾아오면 사람들은 몸에 체온 유지를 위해 따뜻한 차나 음료를 마시게 되죠. 특히, 사무실이나 작업실에서 오래 생활하다보면 체온유지뿐만 아니라 목관리를 위해서 수분섭취를 자주하기위해 차/음료를 데스크에 두고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따뜻한 차/음료는 시간이 지날수록 식어서 나중에는 남더라도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차/음료의 따뜻함을 유지하면서 계속 마실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 머그 워머이죠. 몇 년 전부터 소비자들사이에서 머그 워머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미 시중에는 다양한 머그 워머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계절 가전하면 빠질 수 없는 브랜드 소싱(Sothing)에서도 이번 겨울을 맞아 머그 워머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스마트 머그 워머죠. 그럼, 빅케이스테크놀러지코리아의 소싱 스마트 머그 워머를 한 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상품정보 - https://smartstore.naver.com/bigcasekr/products/7383722185

 

소싱 머그컵 커피잔 3단계 온도조절 코스터 홈카페 유리컵 머그워머 : 빅케이스테크놀러지코리

[빅케이스테크놀러지코리아] SOTHING(소싱) 공식스토어

smartstore.naver.com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제품 이름과 컨셉 문구 그리고 제품 그림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 머그 워머가 어떤 제품인지 알고 있는 소비자라면, 이미지만 봐도 쉽게 '아 이제품은 이런 머그 워머구나'라고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박스 측면들에선 보온 유지의 차/음료 표시와 제품의 주요 특징으로 3단계 온도조절, 일정 온도 유지, 자동 전원 종료, 넓은 보온면을 강조하고 있죠. 물론, 박스 후면에 제품의 기본 사양 표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은 기본 비닐 포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품 구성은 스마트 머그 워머, 제품설명서, 경고 문구 카드로 이루어져 있는데, 머그 워머를 처음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이런 경고 문구 카드는 꼭 한 번 참고하는 게 좋습니다. 일부 소비자의 경우 머그 워머를 차/음료를 끓여주는 일종의 인덕션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는데, 머그 워머는 따뜻한 차/음료의 온도를 유지시켜주는 게 주역할입니다. 물론, 그렇다고해서 화상에 대한 위험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꼭 이런 안내 및 경고 문구들은 참고하는 게 좋죠.

 

 

 

 

 

그럼, 소싱 스마트 머그 워머를 본격적으로 살펴보는데, 한눈에 봐도 일반적인 머그 워머와는 조금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죠. 일반적으로 흔히 보는 머그 워머를 USB 전원 연결방식에 단순히 접시형태인 경우가 많은데, 이 소싱 스마트 머그 워머는 그렇지 않습니다. 일단 색상은 베이지색 계열 1가지로만 출시가 되었으며, SOTHING 로고가 새겨진 부분은 바로 머그컵을 올려놓는 보온판으로 방수효과를 위해 실리콘 재질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제조사측에 따르면 내부에는 듀얼 PTC가 적용되어서 일반 제품보다 약 60% 빨리 가열된다고하며, 보온판 면적도 약 10.8cm 크기로 일반 머크겁 사이즈(7~9cm)는 올려놓기에도 충분한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앞서 경고 문구에서도 확인했듯이 보온판이 점점 뜨거워지는 거라 직접적으로 만지는 것은 물론, 사용전후로도 화상위험에 주의해야합니다. 또한, 머그 워머 제품이기 때문에, 보온판 면적보다 넓은 그러니깐 머그컵을 제외한 냄비 같은 큰 용기를 올리는것도 안되겠죠.

 

 

 

 

 

 

그리고, 소싱 스마트 머그 워머의 또하나의 특징은 바로 직관적인 온도버튼이 있다라는거죠. 보온판 아래 제품 앞자리에는 전원 버튼을 비롯해 3개의 온도 표시가 된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 55/65/75℃ 3가지 온도 버튼 중 사용자가 원하는 온도로 선택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뒤에서 다시 확인하겠지만, 버튼에는 화이트 LED도 적용되어 있어서 마치 요즘 많이 보는 기계식 키보드 같은 느낌을 주죠. 그리고, 제품 밑바닥에는 모서리 부근에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를 각각 부착해놨으며, 중앙 부분에는 홈-디자인과 함께 제품 박스에서 확인했던 제품 기본 사양 표기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전원 케이블은 1.5m 길이에 보온판과 케이블 연결부에는 다시 한번 고온에 대한 주의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소싱 스마트 머그 워머를 사용해보면, 사용법은 단순합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서 3가지 온도 버튼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되죠. 참고로, 전원버튼만 켠 상태로 두면 자동으로 8시간후에 전원 차단도 해줍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각 버튼에는 화이트LED가 적용되어 있어서 해당 기능 버튼을 눌렀을 때, LED가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실제로 온도 버튼을 선택한 후 보온판의 온도 체크를 1분가량 해봤는데, 상하좌우 4구간으로 나뉘어서 측정해 본 결과 아랫부분을 제외하고는 1분 안에 상/좌/우 공간에 온도가 선택한 온도 버튼에 근접으로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내부에 듀얼 PTC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가열 속도가 빠르다는 걸 그래도 보여주죠. 참고로 아래 공간에 온도가 가장 낮은 것은 버튼과 근접해 있기 때문에 내부 버튼 PCB 기판에 발열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함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번엔 실제로 머그컵에 약 180ml 물을 담아서 사용하기 전, 물의 온도와 머그 워머에 55℃ 온도로 설정한 후 30분 동안 올려놓고 물의 온도를 비교해 봤는데, 먼저 사용 전 물의 온도는 약 19℃이며, 머그 워머에 30분 동안 올려놓은 후 물의 온도는 약 37℃로 10℃ 이상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물의 양이나 주변 온도 그리고 설정 온도에 따라서 온도 차이는 다르겠죠. 확실한 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점점 따뜻하게 데워진다는 겁니다.

 

 

 

 

 

이번엔 반대로 약 180ml 용량의 따뜻한 코코아 음료를 담아서 역시 55℃ 설정에 스마트 머그 워머에 30분 동안 올려놓고 온도 비교를 해봤는데, 사용 전 따뜻한 코코아 음료의 온도는 약 61.5℃였으며, 스마트 머그 워머에 올려놓고 30분 후의 온도는 약 50℃로 10℃ 정도 하락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머그 워머를 사용하면 빨리 식지않고 따뜻함을 유지해준다라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조사에선 머그컵 외에도 세라믹 컵, 내열성 유리 소재 용기, 우유팩 등도 올려놓고 따뜻하게 유지하면서 마실 수 있다고 하네요.

 

 

 

 

 

 

끝으로, 소싱 스마트 머그 워머의 소비전력을 측정해 봤습니다. 일단 단순히 생각했을 때는 온도가 높아짐에 따라 소비전력도 높아질 거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스마트 머그 워머는 듀얼 PTC가 탑재되어서 빠른 가열 속도로 높은 온도에 빨리 도달하고 이후부터는 온도를 유지하는 게 본질적인 기능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소비전력을 측정해 보면, 온도 설정 시 첫 순간 소비전력만 높을 뿐 1분도 채 되지 않아서 급속도로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후로도 점차적으로 계속 낮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그래서, 장시간 사용한다고 해서 소비전력에 대해 크게 부담가질 필요가 없겠습니다.

 

 

 

 

 

 

이제 겨울철이라서 따뜻한 차/음료를 데스크 옆에 두고 마시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소비자들은 머그 워머에 대한 관심이 높다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가장 흔히 보는 머그 워머라면 USB 전원 방식인데, USB 머그 워머의 경우 생각보다 제한적인 부분이 많죠. 일단, USB 전원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빠른 가열이 힘들고, 컵 또한 전용컵이나 크기에 대한 제한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에 반해 이번에 출시한 소싱(Sothing)의 스마트 머그 워머는 한마디로 가전제품처럼 나왔죠. USB 전원이 아닌 일반 전원코드 방식으로 듀얼 PTC를 적용해 빠른 가열 속도를 구현했고, 조작이 단순하고 편리한 온도 버튼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보온 면적도 넓어서 컵과 용기 제한도 기존 제품들보다 적죠. 특히, 빠른 가열 속도로 설정한 온도에 도달한 후 보온성을 유지하는 데는 USB 전원만큼이나 저전력으로 사용되어서 전기세 부담도 적어서, 단순한 머그 워머 대신 가전제품처럼 제대로 갖춘 머그 워머 제품을 원한다면 소싱 스마트 머그 워머를 추천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