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갖춘 찐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등장! - 제우스랩(ZEUSLAP)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반응형

국내에서도 소비자들의 해외직구로 잘 알려진 제우스랩(Zeuslap)은 주력 상품이 포터블 모니터죠. 하지만, 제우스랩에서도 데스크탑 모니터 제품들이 간간히 출시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올해는 포터블 모니터만큼이나 데스크탑 모니터 제품들도 꽤 많이 출시될 예정이죠. 오늘은 바로 그 첫 번째 주자라 할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를 한 번 만나볼까 합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제우스랩 27인치 게이밍 모니터죠. 물론, 앞전에도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제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전 제품은 커브드 제품이었고,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평면 제품이죠. 그럼, 제우스랩의 최신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n1V4bx

 

 

 

제품을 살펴보기전,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샘플 제품이기 때문에 출시 제품과는 포장이나 구성품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리뷰에 사용된 제품 같은 경우 별도의 박스 디자인이 없죠. 그래도, 데스크탑 모니터 제품이기 때문에 이동시 편의를 위해 손잡이가 적용되었고, 박스를 열어보면 포장도 외부 충격방지를 위해 스티로폼이 사용되었습니다.

 

 

 

 

 

스티로폼 포장재에는 다른 모니터 제품들처럼 공간을 나뉘어서 받침대, 케이블 등의 부속품들이 포장 수납되어 있으며, 패널 부분의 모니터는 스티로폼 안쪽에 비닐포장과 함께 수납되어 있죠. 부속품에는 HDMI 케이블 2개, DP(Display Port) 케이블, 전원 어댑터 및 케이블, 썬더볼트 겸용의 USB Type-C 케이블, +자 드라이버 공구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시작에서 언급했듯이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샘플이기 때문에 실제 판매 제품 구성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우스랩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역시 사용 전에 스탠드 조립을 먼저 해야 하는데, 스탠드 바닥 받침대에는 미끄럼방지 패드를 총 6개 부착해 놨으며, 스탠드와 바닥 받침대 연결은 간단합니다. 연결부의 모양을 맞춰서 끼워준 후, 바닥 받침대 아래에 있는 손잡이 나사를 돌려주면 고정이 되죠. 그리고, 스탠드와 모니터 후면 연결 역시 대각선 방향으로 들어가면서 홈에 서로 맞추고 아래로 내리면 결합이 됩니다. 다른 모니터 스탠드 조립과 비슷하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습니다.

 

 

 

 

 

그리고, 조립 후에는 사용 전에 모니터 패널에 개봉 시 보호비닐이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제거를 해줘야 하고, 보호비닐을 제거하면 패널이 빛반사가 거의 없는 논-글레어(Non-Glare)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참고로, 이번 27인치 게이밍 모니터에 사용된 패널은 IPS패널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제우스랩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살펴보는데, 먼저 패널 같은 경우에는 전형적인 27인치 크기로 패널은 방금 언급했듯이 IPS 패널이 사용되었으며, 빛 반사가 없는 논-글래어 패널입니다. 또한, 베젤(bezel) 같은 경우에도 아랫면을 제외한 상좌우 3면이 2mm 두께로 흔히 말하는 제로-베젤(Zero-bezel) 형태죠. 그리고, 아랫면 중앙 위치에는 ZEUSLAP 로고 플레이트를 적용해 놨으며, 맨 오른쪽에는 전원 및 OSD 기능 버튼 표시를 해놨는데, 같은 위치 아랫부분에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측면을 보면 게이밍 모니터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후면이 볼록한 형태이며, 후면을 살펴보면, V자형의 유광처리된 부분은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RGB 조명효과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후면 양쪽 아래쪽에는 2W 출력의 내장 스피커도 적용되어 있죠. 그리고, 모니터 출력 및 전원 등의 포트는 스탠드 기준 후면에서 봤을 때 오른쪽에 배치되어 있는데, 모니터 출력포트는 HDMI, DP 포트로 갖추고 있으며, 그 옆으로 썬더볼트 겸용 지원의 USB Type-C 포트, USB 허브 지원의 USB Type-B, USB Type-A 포트 2개, 스피커 및 헤드셋 연결의 오디오 포트, 전원 포트순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끝으로, 스탠드 부분을 살펴보면, 스탠드 중간 위치쯤에 케이블 정리를 할 수 있게 케이블을 모아주는 홀-처리를 해놨으며, 스탠드 기능으로 틸트(Tilt), 높낮이조절(Elevation), 스위블(Swivel), 피벗(Pivot)까지 모니터 스탠드 기능으로 가질 수 있는 4가지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직접, 제우스랩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해 보면, 일단 전원이 들어보면 모니터 후면의 RGB 조명효과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색상이 전환되는 RGB 모드이며, 추가적인 모드는 없습니다. 그리고,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OSD 메뉴를 통해 RGB 조명효과를 On/Off 할 수 있죠. 그리고, 운영체제상에서 모니터 주사율을 확인해 보면, DP와 HDMI 연결에 따라서 차이가 있는데, DP 연결 시에는 최대 165Hz 주사율까지 설정이 가능하고, HDMI 연결시에는 144Hz 주사율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건 다른 게이밍 모니터 제품에서도 똑같죠. 그리고, 실제로 주사율에 따른 프레임 비교를 해보면, 165Hz 주사율이 144Hz보다 좀 더 촘촘하게 이미지가 처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둘 주사율 모두 일반 60Hz 주사율보다는 훨씬 높기 때문에 어느 쪽을 선택해도 향상된 체감을 할 수 있죠. 해상도는 당연히 2560x1440의 QHD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제우스랩 27인치 게이밍 모니터의 색재현율을 측정해 봤는데, 측정결과 sRGB 99.8%, DCI-P3 89.6%, Adobe RGB 99.4%로 게이밍 모니터 역할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동영상 편집 같은 작업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수준 높은 색재현율을 가지고 있어서, 다용도로 사용하기에도 무난하겠습니다.

 

 

 

 

이번엔 모니터의 OSD 메뉴를 살펴보는데, 메뉴는 크게 6가지로 분류되며, OSD 언어에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OSD 메뉴를 위치이동 할 수 있으며, 앞서 확인한 모니터 후면의 RGB 조명효과 역시 LED EFFECT 메뉴에서 On/Off 할 수 있죠. 또한, 화면 비율 역시 기본 16:9의 와이드와 4:3 비율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모드 같은 경우에는 총 6가지 모드를 제공해주고 있는데, 기본/게임/영화/문서/FPS/RTS 모드 기본과 게임은 동일하며, 나머지 각 모드들은 밝기와 색온도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또한, HDR 모드 역시 자동으로 적용해 주는 AUTO와 비디오 콘텐츠 HDR에 맞추는 HD 2048 모드도 갖추고 있죠.

 

 

 

 

 

시야각은 앞서 언급했듯이 IPS패널을 사용했기 때문에 178˚의 광시야각을 가지고 있으며, 내장 스피커는 모니터 스피커에서 갖추는 최소 출력을 가지고 있어서, 전문적으로 듣기보다는 그냥 전반적인 사운드를 청취하는 수준으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썬더볼트 겸용 지원의 USB Type-C 포트는 PC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 삼성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덱스(Dex) 실행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닌텐도스위치 같은 콘솔기기 역시 충전독 없이도 본체와 연결해서 바로 모니터 확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 중에는 고속충전으로도 사용할 수 있죠. 물론, USB Type-B와 Type-A 포트도 갖추고 있어서, USB 허브로 키보드/마우스나 USB 메모리 같은 장치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USB 허브 사용을 위해서 USB Type-B에 사용되는 케이블이 별도로 있어야 합니다.

 

 

 

 

 

끝으로, 이번에 출시한 제우스랩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국내 판매 중인 27인치 모니터에 QHD 해상도, 165Hz 화면주사율, HDR 400 주요 사양과 동일한 제품들로 가격 비교를 해보면, 제우스랩 제품은 한화로 약 43만원대이고, 한국에서 비슷한 제품의 가장 저렴한 가격대가 50만원에 근접합니다. 여기에 썬더볼트 겸용 USB Type-C와 USB 허브까지 갖춘 제품으로 비교하면 가장 저렴한 가격대가 60만원대입니다. 한눈에 봐도 제우스랩 27인치 게이밍 모니터가 가성비라는 걸 쉽게 알 수 있죠. 특히, 제우스랩 공식 스토어가 알리익스프레스이기 때문에, 알리익스프레스 할인행사 때 구매하게 되면 30만원대로 진입하니깐 할인 때 구매하면 더 가성비 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 커브드 27인치 게이밍 모니터에 이어 이번에 평면 모니터로 출시한 제우스랩(Zeuslap)의 최신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는 브랜드답게 또 한 번 가성비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게이밍 모니터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QHD 해상도에 165Hz 화면주사율을 갖추고, 여기에 HDR400 지원, 그리고 정확한 색재현율까지 제대로 갖추고 있죠. 뿐만 아니라 모니터 후면 RGB 조명효과, 썬더볼트 지원, USB 허브까지 비싼 제품에서 볼 수 있는 부가기능 지원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이런 동일한 사양의 국내 게이밍 모니터 제품과 가격 비교를 해봐도 훨씬 저렴하기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의 모습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여기에 제우스랩이 한국 소비자들에게 반품/환불 등의 서비스 지원도 이미 정평이 나있기 때문에 배송에만 좀 더 신경 쓴다면 27인치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를 구입할 때 제우스랩 제품으로 고려해 봐도 충분히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