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써큘레이터 선풍기 출시! - 스마트미 써큘레이터 선풍기(Smartmi Circulator Fan)

반응형

본격적인 여름 날씨의 시작 6월이죠. 무더위 여름날씨가 찾아오면서, 이제 소비자들은 냉방기 가전제품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에어컨을 필수로 사용할 때 이제 써큘레이터를 함께 사용하면 실내 냉기를 멀리 보내는 동시에 오래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라는 생활정보는 잘 알려져서, 선풍기만큼이나 써큘레이터(Circulator)를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많이 늘어났죠. 그동안 무선 선풍기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받았던 스마트미(Smartmi) 역시 자사 첫 써큘레이터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스마트미(Smartmi)의 써큘레이터 선풍기(Circulator Fan)를 한 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Let's Get It~!!

■ 상품정보 - https://s.click.aliexpress.com/e/_DCkuaLF

 

 

 

 

써큘레이터 역시 선풍기 제품군의 하나이기때문에, 제품박스는 그동안 스마트미 무선 선풍기의 제품들처럼 깁니다. 박스 전면에는 모델명과 함께 제품 디자인을 단색 그림으로 담고 있는데, 기존 Fan 2S나 Fan 3 모델과는 조금 다르다는 걸 미리 짐작할 수 있죠. 그리고, 모델명 아래에는 제품의 주요 특징으로 대용량 배터리, 어플 지원, 다양한 모드, 온도 감지, 자석방식 충전기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동안의 스마트미 제품들처럼 이 써큘레이터 제품 역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 애플 홈키트(Apple HomeKit) 어플 연동도 완벽하게 지원해주고 있죠. 그리고, 박스 측면에는 제품의 기본 사양 표기를 해놨으며, 패키지 구입 후 이동시 편의를 위해 손잡이도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포장은 기존의 Fan 시리즈(series)와 비슷한 형태이며, 종이 포장재로 흔들리지 않게 했으며, 구성품들은 모두 비닐 포장과 부속품은 별도의 박스 포장을 해놨습니다. 부속품 박스에는 충전기를 비롯해, 리모컨과 건전지, 팬 날개 고정 노브, 받침대 조립 시 사용되는 나사와 육각렌치, 그리고, 팬 커버 나사가 들어있으며, 제품설명서도 제공하고 있는데, 참고로 아직 한국어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도, 개봉 시 팬, 받침대, 스탠드 조립은 기존의 Fan 시리즈(series) 제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일단, 받침대와 스탠드를 조립하는데, 그전에 받침대 같은 경우에는 기존 Fan 시리즈의 제품들 받침대와 동일한 330mm 크기를 가졌으며, 무게는 약 1.6kg입니다. 받침대 앞뒤로는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와 충전 연결부 표시를 해놨죠. 그리고, 충전 연결부 표시부근에는 애플 홈키트 어플 연동의 위한 QR코드도 표기해 놨습니다.

 

 

 

 

 

물론, 받침대 밑바닥에는 미끄럼방지와 바닥 접지력을 위해 총 5개의 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방금 언급했던 후면 충전기 연결부는 뒤에서 확인하겠지만, 자석(magnet) 방식으로 갖추고 있죠. 기존의 Fan 시리즈 무선 선풍기 제품들과 가장 큰 차이점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받침대와 스탠드 연결은 기존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접지 부분을 맞춰서 끼워주면 되고, 고정은 제공되는 나사와 렌치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번엔 팬(Fan) 날개를 조립하는데, 역시 개봉 시 팬 포장을 분리하면 안에 날개가 움직이지 않도록 종이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팬과 날개 조립 역시 기존 제품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먼저, 팬 후면 커버를 스탠드 상단에 위치한 모터에 끼워준 후, 제공되는 팬 고정 노브를 사용해 후면 커버를 고정해 줍니다. 그리고, 모터 회전축과 날개 후면 홈 축에 맞춰서 역시 끼워준 후, 날개 고정 노브를 사용해 고정해 주죠. 특히, 노브 안쪽에는 흠집 방지를 위해 얇은 패드를 부착해 놨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전면 커버를 끼워준 후, 역시 제공되는 나사를 사용해 커버 고정을 해주면 조립이 마무리됩니다.

 

 

 

 

 

조립을 마친 스마트미 써큘레이터 선풍기(Smartmi Circulator Fan)를 살펴보면, 일단 높이는 990mm로 기존의 Fan 2S나 Fan 3보다 좀 더 높습니다. 아무래도 써큘레이터의 기능이 선풍기 역할도 있지만, 공기 순환도 해줘 야하기 때문에 높이가 좀 더 있어야겠죠. 그리고, 스탠드는 지름 4mm 굵기에 약 683mm 길이를 가졌으며, 소재는 기존 제품들과 동일하게 알루미늄입니다. 그리고, Fan 3 제품과 동일하게 스탠드 중간에는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Indicator)가 적용되어 있죠.

 

 

 

 

 

팬(Fan) 부분을 살펴보면, 전면 커버 가운데는 Smartmi 로고(logo)를 새겨놨으며, 홈은 손가락 굵기보다 작고 촘촘하게 해서 사고방지가 되도록 했습니다. 또한, 후면은 모터 부분으로 기존 Fan 시리즈와 달리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버튼들이 다수 배치되어 있는데, 버튼마다 기능 표기를 해놔서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바로 위에는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도 적용되어 있죠.

 

 

 

 

 

충전 어댑터 같은 경우에는 앞서 받침대 밑바닥에 확인했듯이 자석(magnet) 방식으로 쉽게 탈부착할 수 있게 갖추고 있는데, 일단 어댑터 플러그는 한국 규격에도 맞는 220V EU플러그이며, 소비전력은 최대 36W입니다. 그리고, 충전 접지 부분 밑바닥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해 패드를 부착해놨으며, 써큘레이터를 들고 접지부분 가까이 가면 자력에 의해서 저절로 부착되면서 충전이 작동됩니다. 기존에 삽입하는 방식보다 훨씬 편리하게 분리 장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끝으로, 리모컨 같은 경우에도 앞서 모터 부분에서 확인한 버튼들처럼 총 4개의 버튼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역시 버튼마다 기능표시를 해놔서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AAA 건전지 1개가 사용되는데 역시 기본 제공되며, 건전지는 리모컨 후면에서 넣습니다.

 

 

 

 

 

직접, 스마트미 써큘레이터 선풍기(Smartmi Circulator Fan)를 사용해 봐야겠죠. 일단, 기본 제공되는 리모컨은 무선 2.4G 방식으로 써큘레이터 선풍기와 연동을 해야 합니다. 연동 방법은 간단한데, 먼저 모터에 배치된 기능 버튼 중 맨 오른쪽에 배치된 타이머와 상하 회전 버튼을 함께 2초 이상 누르고 있으며 있으면 비프음이 나옵니다. 그럼, 리모컨에 좌우 회전과 상하 회전 버튼을 역시 함께 2초이상 누르고 있으면 연동이 되죠.

 

 

 

 

 

물론, 스마트미 써큘레이터 선풍기(Smartmi Circulator Fan)는 어플 지원도 하기 때문에 주변에 리모컨이 없을 때는 어플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일단, Smartmi App을 설치한 후, 써큘레이터 선풍기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페어링 모드가 시작됩니다. 그럼, Smartmi App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제품 추가 안내가 나오는데, 만약 나오지 않는다면, 어플 맨 오른쪽 상단에 제품 추가를 눌러서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어플 연동을 마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martmi App을 통해서는 더 세밀하게 써큘레이터 선풍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다이렉트/자연/감지 3가지 모드를 비롯해, 풍량조절은 Fan 시리즈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100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좌우/상하 회전 범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머, 표시 등, 프롬프트 톤 외에도 아이보호를 위한 차일드 락 기능도 On/Off 할 수 있죠.

 

 

 

 

 

써큘레이터 선풍기를 사용해 보면, 일단 써큘레이터의 가장 특징 중 하나인 상하회전을 지원하는데, 각도는 상하 전체포함 최대 100˚이며, 기존 좌우 회전 같은 경우는 최대 120˚ 범위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따로 사용 가능한 것은 물론, 함께 동시에 사용도 가능하죠. 그리고, 사용을 하다가 전원을 끄면, 자동으로 정위치로 돌아갑니다. 또한, 사용 시에는 스탠드 전면에 적용된 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무선 연결 및 풍량 단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모터 부분이 버튼을 사용할 때는 역시 바로 위에 적용된 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바로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풍량세기는 버튼 단계별로 나뉘었을 때, 3m 거리에서 1단계는 바람 전달이 약한 편이며, 2단계부터 쉽게 체감될 정도로 바람이 시원하며, 최대 4단계는 옷이 펄럭 일정도로 바람이 확실히 잘 전달됩니다. 써큘레이터 제품이기 때문에 에어컨과 함께 사용할 때 확실히 효과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 에어컨을 필수입니다. 그리고, 이런 에어컨을 조금이라도 좀 더 적은 전력소모로 오랫동안 실내 공기를 유지하기 위해선 써큘레이터를 사용해야 하죠. 스마트미 써큘레이터 선풍기(Smartmi Circulator Fan)는 이런 역할을 충분히 해줄 수 있는 제품이며,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기본적인 선풍기 역할로도 충분히 잘 발휘하죠. 상하좌우 회전 모두 가능하고, 리모컨 기본제공에 모터 후면에 버튼 적용, 어플 연동까지 스마트 가전제품으로 작동법을 연결할 수 있는 방법 3가지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편하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자사 무선 선풍기 제품들처럼 충전케이블은 삽입하는 게 아니라 자석방식으로 쉽게 탈부착하는 방식이라 써큘레이터 선풍기를 자유롭게 이동시킬 때 케이블 불편함이 전혀 없죠. 무엇보다 이 제품 역시 알리익스프레스 스마트미 공식스토어에서 매월 프로모션이 있을 때마다 할인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행사 때 구입하면 확실히 다른 제품들보다 저렴해서 가성비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올여름 무더위 날씨에 써큘레이터 구입계획이 있었다면, 스마트미 써큘레이터 선풍기(Smartmi Circulator Fan)를 추천합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반응형

댓글

Review/Contact Us : piscomu@gmail.com